x

이메일로 만나보는 스타트업 가이드

투자, 행사, 정부사업 등 스타트업 생태계 소식을 이메일로 편하게 받아보세요.

뉴스레터로 만나는 스타트업 투자 리포트 ‘스타트업레시피’
  • 뉴스레터
    • 뉴스레터
    • 뉴스레시피
    • 인터뷰
  • 투자
    • 투자정보
    • 투자리포트
    • 추천 스타트업
    • 스타트업IR
  • 행사·지원사업
    • 행사
    • 정부사업
    • 입주모집
  • 자료실
  • 팟캐스트
  • 테크레시피
  • subscribe
No Result
View All Result
뉴스레터로 만나는 스타트업 투자 리포트 ‘스타트업레시피’
  • 뉴스레터
    • 뉴스레터
    • 뉴스레시피
    • 인터뷰
  • 투자
    • 투자정보
    • 투자리포트
    • 추천 스타트업
    • 스타트업IR
  • 행사·지원사업
    • 행사
    • 정부사업
    • 입주모집
  • 자료실
  • 팟캐스트
  • 테크레시피
  • subscribe
No Result
View All Result
뉴스레터로 만나는 스타트업 투자 리포트 ‘스타트업레시피’
No Result
View All Result

[AI서머리] 구글플레이, K-콘텐츠 전용 공간 선보여‧비더비, 뉴욕 팝업스토어 진행

이석원 기자 by 이석원 기자
2025년 9월 24일
in news
Reading Time: 3 mins read

29CM, 지속가능 상품 거래액 80%↑··· ‘어스(EARTH)’ 카테고리 신설

29CM가 지속가능성을 추구하는 브랜드와 상품을 제안하는 ‘29CM 어스(EARTH)’ 카테고리를 새롭게 선보인다. 올해 1월부터 9월 20일까지 관련 패션·라이프스타일 상품 누적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80% 이상 증가하며 높아진 수요를 반영했다. ‘29CM 어스’는 △더 나은 소재 △비건 △동물권 존중 △사회적 가치 등 4가지 영역의 상품을 엄선해 제안하는 지속 가능 브랜드 큐레이션이다. 친환경 소재 사용, 폐기될 상품 재활용, 사회환경적 가치 창출 활동 참여 여부를 기준으로 브랜드와 상품을 선별한다. 대표적으로 래코드, 수푸이, 플리츠마마 등 국내 브랜드와 티켓투더문 등 글로벌 친환경 브랜드를 소개한다. 29CM는 2539 세대를 중심으로 환경과 사회적 의미를 중시하는 가치 소비 문화가 확산되면서 지속 가능 브랜드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증가했다고 밝혔다. 신규 카테고리 오픈을 기념해 10월 1일까지 특별 기획전을 진행하며, 기획전 상품 구매 시 15% 할인 쿠폰 2종을 지급한다. 29CM 관계자는 “앞으로도 ‘29CM 어스’가 지속 가능 브랜드를 알리는 가교 역할을 하고, 많은 브랜드들이 가치 소비 영역에 더욱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협업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에이블리, AI 추천 기술로 패션 앱 사용자 수 1위…잘파세대 사로잡았다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가 8월 ‘와이즈앱’과 ‘모바일인덱스’ 양대 표본 조사에서 패션 앱 사용자 수 1위를 기록했다. 특히 잘파세대 소비층에서 두드러진 성과를 보였으며, 에이블리의 지난달 사용자 수는 917만 명으로 2위 패션 앱과 약 230만 명의 격차를 보였다. 이는 2023년 동기 대비 약 35% 증가한 수치다. 에이블리는 자체 개발한 ‘AI 개인화 추천 기술’과 유저가 보고 즐길 수 있는 콘텐츠 강화가 주요 성과 원인이라고 분석했다. 10대 사용자가 약 180만 명으로 버티컬 커머스 플랫폼 평균의 5배에 달하며, 10대 온라인 결제 건수에서 에이블리 비중이 43.4%로 1위를 차지했다. 강석훈 대표는 “기술력을 통해 커머스 본질을 강화하고 고객이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지속 확대한 것이 긍정적인 성과를 거둘 수 있던 토대”라고 밝혔다.

정조의 수원 행차, 디지털로 되살아나다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지원한 실감형 디지털 콘텐츠가 수원화성박물관 특별전에서 공개됐다. 이번 전시는 정조대왕이 1795년 어머니 혜경궁 홍씨의 회갑을 맞아 수원으로 행차한 역사적 사건을 현대 기술로 재현한 몰입형 영상 체험으로 구성됐다. ‘효행, 정조의 행복한 수원 행차’라는 콘텐츠는 8일간의 여정을 사진첩 형식으로 풀어내 관람객이 당시 기록을 따라가며 생생한 역사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연출됐다. 전시는 효심과 애민 정신을 중심으로 ▲신도시 수원과 행렬 소개 ▲진찬연과 상징 유물 전시 ▲행차 기록물 조명 ▲디지털 콘텐츠 체험 등 네 가지 주제로 구성되며, 12월 14일까지 이어진다. 10월에는 특별강좌, 11월에는 학술대회도 열려 조선 왕실 문화에 대한 이해를 넓힐 수 있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B the B, 뉴욕에서 K-뷰티 확산 시동

서울경제진흥원이 운영하는 뷰티복합문화공간 ‘비더비(B the B)’가 미국 뉴욕 브루클린에서 팝업스토어를 열며 K-뷰티의 글로벌 확산에 본격 나섰다. 9월 26일부터 10월 5일까지 열리는 이번 행사는 서울의 유망 뷰티 브랜드 10곳이 참여해 현지 소비자와 바이어에게 제품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도심 속 자연’을 콘셉트로 꾸며진 쇼룸에서는 피부 분석부터 제품 구매까지 가능한 통합 체험형 모델이 적용됐다. 이는 단발성 홍보 중심의 기존 해외 진출 방식과 달리, 공공과 민간이 역할을 분담해 지속 가능한 운영 구조를 갖춘 것이 특징이다. 이어 11월에는 뉴저지 아메리칸 드림몰에 비더비의 첫 해외 상설 매장이 문을 열 예정으로, K-뷰티의 현지화 전략을 가속화하는 거점이 될 전망이다.

구글플레이, K-콘텐츠 위한 엔터테인먼트 전용 공간 선보여

구글플레이가 K-콘텐츠를 더욱 쉽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탭’을 한국에 신설했다. 2025년 9월 23일부터 국내 이용자들에게 순차 적용되는 이 탭은 숏폼 드라마, 웹툰, 영화·TV, K-팝 등 다양한 K-콘텐츠를 한곳에서 모아볼 수 있는 허브 역할을 한다. 이용자 맞춤형 추천 기능이 강화되어 콘텐츠 키워드 검색 시 시청 가능한 앱을 추천하며, 네이버웹툰, 카카오페이지, 티빙, 왓챠 등 국내 주요 OTT 및 웹툰 앱과 연동하여 끊김 없는 경험을 제공한다. 구글플레이는 이번 엔터테인먼트 탭을 통해 이용자들이 좋아하는 콘텐츠를 더 편리하게 즐기고 새롭게 발견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한국에 우선 출시된 엔터테인먼트 탭은 추후 미국 등 글로벌 시장에 점진적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DB손보, 7·8월 사회공헌 관심도 1위 기록

데이터앤리서치 조사 결과, DB손해보험이 2025년 7월부터 8월까지 손해보험업계 사회공헌 관심도에서 1위를 차지했다. 총 1074건의 관련 포스팅 수를 기록하며 삼성화재(1064건)와 KB손해보험(680건)을 근소한 차이로 앞섰다. 특히, 초록우산 사랑나눔봉사 업무협약 및 후원금 전달, DB세이브펫플랜을 통한 퇴직구조견 건강검진비 자동 기부, 원주 지역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 봉사활동 등 다양한 활동이 주목받았다. 전체 손보사들의 사회공헌 관련 포스팅 수는 전년 동기 대비 60.40% 급증하여, 경기 침체기에도 업계의 사회공헌 마인드가 강화되고 있음을 보여줬다.

스픽, 포스코인터내셔널과 글로벌 인재 육성 위한 ‘스픽 챌린지’ 성료

AI 영어 학습 솔루션 스픽이 포스코인터내셔널 임직원 대상의 ‘스픽 챌린지’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8월 한 달간 진행된 이번 챌린지는 글로벌 종합상사의 업무 특성을 고려, 비디오 레슨과 AI 튜터를 활용한 대화 연습으로 구성됐다. 스픽의 기업용 솔루션 ‘스픽 포 비즈니스’는 모바일 학습 환경과 발화량 중심 학습법을 통해 국내 400개 이상의 기업 고객을 확보하며 빠르게 성장 중이다. 포스코인터내셔널 관계자는 임직원들의 어학 학습 열정을 확인했으며, 스픽 측은 앞으로도 현장에서 바로 활용 가능한 영어 교육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넛지헬스케어, 지니어트 ‘음식 리뷰‘ 기능 신규 도입

넛지헬스케어㈜의 다이어트 습관 형성 플랫폼 지니어트가 ‘음식 리뷰’ 기능을 새롭게 선보였다. 사용자들은 섭취 목적, 시간대, 조리 방식, 별점, 사진, 영상 등 다양한 항목으로 솔직한 리뷰를 작성할 수 있으며, 이는 검색어와 연동되어 노출된다. 홈 화면에는 ‘유저들의 솔직한 음식 리뷰’ 섹션이 신설되어 전날 가장 많은 하트를 받은 상위 8개 리뷰가 매일 업데이트되며, ‘음식 리뷰’ 탭에서는 최신 리뷰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이번 기능은 지니어트 앱과 웹 모두에서 제공되어 사용자 접근성을 높였다. 넛지헬스케어㈜ 박정신 대표는 “이번 기능으로 식품 선택의 편의성과 정확성을 높이고, 개인 맞춤형 추천과 건강한 커뮤니티 조성을 통해 다이어트와 건강 관리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이라고 밝혔다.

쏘카 모두의주차장, 여의도 불꽃축제 특별 주차권 판매

쏘카의 온라인 주차 플랫폼 모두의주차장이 오는 27일(토) 열리는 여의도 불꽃축제를 맞아 특별 주차권을 역대 최대 규모로 선보인다. 여의도, 용산, 공덕, 노량진 등 불꽃놀이 명당의 주차장 63곳에서 전년 대비 50% 늘어난 주차면수를 확보했다. 특별 주차권은 불꽃축제 행사 당일 한정 특가로 사용할 수 있으며, 하루 종일 주차 가능한 당일권부터 10시간권, 12시간권 등 다양한 시간대별로 구성된다. 현장 구매는 불가하며, 행사 당일 0시부터 모두의주차장 앱에서만 구매할 수 있다. 모두의주차장 관계자는 축제 특성상 인파가 몰리는 점을 고려해 정오 이전에 입차할 것을 권장했다. 2023년 첫 판매 이후 1년 만에 거래액이 60% 증가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얻고 있는 이 주차권은 교통 혼잡 분산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토스, 웰로와 추석맞이 고향사랑기부제 이벤트 진행

토스가 개인맞춤형 정책 플랫폼 웰로와 함께 추석을 맞아 고향사랑기부제 이벤트를 25일부터 진행한다. 토스 앱에서 웰로를 통해 10만 원을 기부하면 전액 세액공제 혜택과 3만 원 상당의 지역 특산품을 답례품으로 받을 수 있다. 예를 들어 10만 원 기부 시 연말정산에서 10만 원을 돌려받고, 추가로 3만 원 상당의 특산품을 받아 총 13만 원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 이벤트는 토스뱅크 계좌 보유 고객만 참여 가능하며, 현재 16개 지자체의 특산물을 선택할 수 있다. 기부금은 해당 지자체 주민 복리 증진 사업에 사용된다. 토스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가 명절 선물로도 손색이 없으며, 지역 상생의 가치를 체감할 수 있도록 관련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글 공유하기:

  • 트위터로 공유하기 (새 창에서 열림)
  • 페이스북에 공유하려면 클릭하세요. (새 창에서 열림)
  • 인쇄하기 (새 창에서 열림)
  • 클릭하여 친구에게 이메일로 링크 보내기 (새 창에서 열림)
ShareTweetPin

뉴스 레터 구독하기

Related Posts

[AI서머리] 부산 창업경진대회, 미래 혁신가 발굴‧지방투자기업에 961억 지원
news

[AI서머리] 부산 창업경진대회, 미래 혁신가 발굴‧지방투자기업에 961억 지원

스타트업과 청년, 인천에서 만나다 인천광역시와 인천테크노파크가 9월 2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5 인천 스타트업 잡매칭데이’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청년 취업설명회와...

by 이석원 기자
2025년 9월 24일
[AI서머리] 에이에스이티, 30억 프리A 브릿지 투자 유치‧런드리24, 신규 모바일 앱 출시
news

[AI서머리] 에이에스이티, 30억 프리A 브릿지 투자 유치‧런드리24, 신규 모바일 앱 출시

런드리24, 신규 모바일 앱 출시… ‘첫 세탁 무료’ 파격 혜택 (주)의식주컴퍼니가 운영하는 스마트 무인세탁소 ‘런드리24’가 이용자 편의성 강화를 위해...

by 이석원 기자
2025년 9월 24일
[AI서머리] 칼리시, 암 성장 멈추는 새로운 단백질 발견‧배민, 유튜브 프리미엄 제휴 상품 론칭
news

[AI서머리] 칼리시, 암 성장 멈추는 새로운 단백질 발견‧배민, 유튜브 프리미엄 제휴 상품 론칭

바이오 AI 기업 칼리시, 암 성장 멈추는 새로운 단백질 발견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조성엽 교수 연구팀과 바이오 AI 기업 칼리시...

by 이석원 기자
2025년 9월 24일
美증권앱 로빈후드, 일주일 만에 3조 원 추가 조달
news

로빈후드, 일반 투자자를 위한 벤처 투자 펀드 출시 예정

미국 주식 거래 플랫폼 로빈후드(Robinhood)가 일반 투자자도 비상장 스타트업에 투자할 수 있는 새로운 펀드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로빈후드는 이...

by 정용환 기자
2025년 9월 24일
Next Post
[AI서머리] 아이브, AI 로보틱스 플랫폼 ‘아이봇’ 출시‧‘START-새싹마켓’ 팝업스토어 개최

[AI서머리] 아이브, AI 로보틱스 플랫폼 ‘아이봇’ 출시‧‘START-새싹마켓’ 팝업스토어 개최

RSS 테크레시피

  • 체내 이상 감지해 약물을 방출하는 ‘스마트 연골’
  • 유럽 공항 대규모 지연‧결항 사태, 랜섬웨어 공격 때문
  • 고령자 장애 체험 가능한 연령 시뮬레이션 수트
  • AI 컴퓨팅 클러스터 발표한 화웨이
  • 생성형AI로 교과서 재구축…미래 교육 혁신 예고?
  • 엑스서 무료 사용 가능…그록4 패스트 나왔다
  • 美, 취업 비자 추가 수수료에…빅테크 “빨리 귀국하라”
  • 세계 첫 AI 이용한 바이러스 게놈 설계 성공했다
  • 마인크래프트 세계를 지구 같은 둥근 행성에 재현해준다?
  • 풍력 발전 날개 갖춘 세계 최대 비행기 건조 시작했다

POPULAR

  • 현대차 제로원데이, 5일간 스타트업·크리에이터 프로젝트 20개 선보인다

    현대차 제로원데이, 5일간 스타트업·크리에이터 프로젝트 20개 선보인다

    0 shares
    Share 0 Tweet 0
  • LG와 손잡은 스타트업 22곳…글로벌 향한다

    0 shares
    Share 0 Tweet 0
  • LG슈퍼스타트데이 2025 개최…우주·로봇 스타트업 늘었다

    0 shares
    Share 0 Tweet 0
  • 링크 주소 모아 보여주고 대박난 서비스

    0 shares
    Share 0 Tweet 0
  • xAI, 그록 데이터 라벨링 팀 500명 해고…전문 AI 튜터 확대

    0 shares
    Share 0 Tweet 0

이메일로 만나보는 스타트업 가이드

투자, 행사, 정부사업 등 스타트업 생태계 소식을 이메일로 편하게 받아보세요.

회사소개 | 개인정보 처리방침 | 서비스 이용약관 | 청소년 보호 정책 | 윤리강령
법인명 : 주식회사 미디어레시피 | 제호 : 스타트업레시피 | 등록번호 : 서울, 아55704 | 등록일자 : 2024년 11월 14일
발행인 : 이석원 | 편집인 : 이석원
주소 : 서울시 강서구 마곡동 757-5 마곡나루역 프라이빗타워1 6층 604호 | 전화 : 070-4048-401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정용환
보도자료 및 제휴 문의 : news@startuprecipe.co.kr
Copyright 2020 © Media Recipe. All Rights Reserved.
No Result
View All Result
  • 뉴스레터
    • 뉴스레터
    • 뉴스레시피
    • 인터뷰
  • 투자
    • 투자정보
    • 투자리포트
    • 추천 스타트업
    • 스타트업IR
  • 행사·지원사업
    • 행사
    • 정부사업
    • 입주모집
  • 자료실
  • 팟캐스트
  • 테크레시피
  • subscribe

© 2025 JNews - Premium WordPress news & magazine theme by Jegtheme.

 

댓글 로드중...
 

    이메일 수집 동의

    스타트업레시피는 최초 회원 가입 또는 서비스를 이용할 때 이용자로부터 아래와 같은 개인 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이용자는 본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에 따른 동의를 하면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 외에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하지 아니할 권리가 있습니다.
    개인정보 취급 및 처리에 대한 상세한 사항은 사이트 하단에 공개한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참조하십시오. 다만 본 동의서 내용과 상충되는 부분은 본 동의서의 내용이 우선합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이용목적

    1) 수집항목 및 목적 (필수)

    □ 뉴스레터 수신: 이메일

    ※ 귀하께서는 필수항목 수집·이용에 대한 동의를 거부하실 수 있으나, 이는 서비스 제공에 필수적으로 수집해야 하는 정보이므로 동의를 거부하실 경우 뉴스레터 구독을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2.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원의 개인정보는 뉴스레터 수신을 거부하면 자동으로 파기됩니다.

    다만, 스타트업레시피는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해 개인정보를 보유할 필요가 있는 경우, 해당 법령에서 정한 바에 의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련 기록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 이용자의 인터넷 등 로그기록/ 이용자의 접속지 추적자료 : 3개월

    – 그 외의 통신사실 확인 자료 : 12개월

    이 글 공유하기:

    • 트위터로 공유하기 (새 창에서 열림)
    • 페이스북에 공유하려면 클릭하세요. (새 창에서 열림)
    • 인쇄하기 (새 창에서 열림)
    • 클릭하여 친구에게 이메일로 링크 보내기 (새 창에서 열림)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