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기반 웹사이트 자동화 플랫폼 플린트(Flint)가 500만 달러 규모 시드 투자를 유치하고 스텔스 모드에서 공식적으로 서비스를 공개했다.
이번 투자는엑셀(Accel)이 주도했으며 셰릴 샌드버그가 운영하는셰릴 샌드버그의 샌드버그 번탈 벤처 파트너 (Sandberg Bernthal Venture Partners), 기존 투자자인 네오(Neo)가 참여했다.
플린트는 웹사이트 콘텐츠를 자동으로 생성·최적화·A/B 테스트까지 수행하는 AI 플랫폼으로 마케터가 개발·디자인 팀에 의존하지 않고 하루 안에 완성된 웹페이지를 배포할 수 있도록 한다. 현재 기술은 아직 완전 자동 단계는 아니어서 사용자가 원하는 페이지의 방향과 요소를 설정하면 플린트가 웹사이트 디자인, 레이아웃, 버튼·테이블 같은 인터랙션 요소, 폼 트래킹, 광고 성과 최적화 기능까지 포함된 페이지를 약 하루 만에 자동 생성하는 수준까지 제공하고 있다.
창업자 미셸 림은 웹페이지 제작은 디자인, 개발, QA의 긴 프로세스로 1개월 이상 지연된다는 문제를 발견 회사를 설립했다.
플린트는 기존 사이트의 룩앤필을 분석해 어울리는 페이지를 실제 코드 형태로 배포할 수 있으며 현재 코그니션(Cognition), 모달(Modal), 그래파이트(Graphite) 등 여러 고객사가 플린트로 제작된 실제 페이지를 운영 중이다. 림은 이번 투자금을 AI 콘텐츠 자동 생성 기능 개발 등에 활용하고 향후 1년 내 출시를 목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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