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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서머리] 두나무앤파트너스, 佛 양자컴퓨팅 ‘파스칼’에 투자‧화해, 글로벌 웹 MAU 50만 돌파

이석원 기자 by 이석원 기자
2025년 10월 30일
in news
Reading Time: 3 mins read

더핑크퐁컴퍼니, 신규 IP ‘키키팝팝’ 전 세계 공개

글로벌 패밀리 엔터테인먼트 기업 더핑크퐁컴퍼니가 일본 TBS 텔레비전과 공동 제작한 신규 IP ‘키키팝팝(Kikipuppup)’을 최초 공개했다. ‘핑크퐁’, ‘아기상어’를 잇는 차세대 IP인 ‘키키팝팝’은 오는 10월 31일 유튜브를 통해 전 세계에 선공개되며, 내년에는 TBS를 통해 일본 현지에 방영될 예정이다. ‘키키팝팝’은 약 3분 내외의 슬랩스틱 코미디와 동요를 결합한 ‘웃으며 배우는(Laugh & Learn)’ 키즈 코미디 시리즈로, 감정과 관계 중심의 코믹 스토리텔링을 선보인다. 도도한 고양이 ‘키키’와 낙천적인 강아지 ‘퍼포’, 장난꾸러기 ‘벡스’가 펼치는 유쾌한 에피소드를 통해 아이들이 감정을 이해하고 공감하는 법을 자연스럽게 배우도록 기획됐다. 한국어, 일본어, 영어 3개 언어로 제작되어 글로벌 OTT 플랫폼을 통한 확장성도 기대된다. 더핑크퐁컴퍼니는 이번 유튜브 론칭을 시작으로 완구, 출판, 음원, 공연 등 IP 사업을 다각도로 확장하고, TBS와의 협력을 기반으로 글로벌 배급 및 머천다이징 사업을 강화하여 IP 포트폴리오를 ‘감정과 공감 중심의 프리미엄 엔터테인먼트 브랜드’로 진화시킬 계획이다.

카카오, SK스피드메이트와 카나나 기반 차량 관리 협력

카카오와 SK스피드메이트가 AI 앱 서비스 ‘카나나’를 활용한 차량 관리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카카오는 11월 중 카나나 앱에 차량 정비 특화 AI 메이트를 도입해 차량 증상 분석, 정비 견적 안내, 예약 기능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이용자는 앱 내에서 정비소 연결과 서비스 이용을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으며, 축적된 정비 데이터를 기반으로 차량 관련 상품 추천과 매장 예약까지 이어지는 통합 경험도 가능해진다. 카나나는 지난 5월 베타 서비스로 출시된 AI 에이전트 앱으로, 이용자와 대화하며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실험적 플랫폼이다. 이번 협업은 AI 기반 차량 관리의 접근성을 높이고, 온·오프라인 연계를 통한 서비스 혁신을 목표로 한다.

스피킹맥스, M5 아이패드 프로 한정 패키지 출시

AI 교육기업 위버스브레인이 현지체험영어 스피킹맥스 이용권과 M5 아이패드 프로를 결합한 한정 패키지를 30일 출시했다. 교육업계 최초로 M5 아이패드 프로를 적용한 이번 프로모션은 스피킹맥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단독 판매된다. M5 아이패드 프로는 전작 대비 3.5배 향상된 AI 성능과 와이파이7 탑재, 고속 충전 기능 등을 갖췄다. 스피킹맥스는 전 세계 원어민 인터뷰 영상으로 구성된 영어 회화 학습 서비스로, 다양한 수준의 학습자를 위한 24개 코스를 제공한다. 위버스브레인 마케팅전략실 이용주 부장은 이번 패키지를 통해 학습 동기를 되찾고 새로운 출발을 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위버스브레인은 글로벌 AI 교육 기업으로, ‘맥스AI’와 ‘위코치’ 등을 개발하며 2024년 역대 최고 실적을 달성했다.

힐스테이트, K-브랜드지수 아파트 브랜드 1위 영예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아파트 브랜드 부문 1위에 힐스테이트가 선정되었다고 30일 발표했다. 2025년 9월 한 달간의 온라인 빅데이터 3403만여 건을 분석한 결과다. 힐스테이트는 주거 품질과 라이프스타일의 감성적 결합이 핵심 요인으로 작용하며 브랜드 파워를 입증했다. 푸르지오가 아이파크를 제치고 2위에 올랐으며, e편한세상이 신규 진입하며 실거주 중심의 시장 인식 변화를 반영했다. 반면 스위첸은 대중 인식 노출 빈도 감소와 브랜드 소통 지표 약세로 TOP10에서 탈락했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가 기존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거쳐 진행된다고 밝혔다.

H2O호스피탈리티, 뽀로로파크와 손잡고 디지털 운영 전반 담당

AI 호스피탈리티 테크기업 H2O호스피탈리티가 국민 캐릭터 뽀로로로 잘 알려진 뽀로로파크와 온라인 총판 파트너 계약을 체결했다. H2O는 뽀로로파크의 온라인 티켓 판매, 예약 시스템 구축, 신규 테마파크 오픈 시 홈페이지 제작 등 디지털 운영 전반을 맡게 된다. 뽀로로파크는 코로나 팬데믹 이후 매년 신규 매장을 오픈하며 인기를 입증하고 있으며, H2O는 안정적인 온라인 구매 시스템과 디지털 유통 채널 강화를 통해 뽀로로파크의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양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호스피탈리티 산업을 넘어 레저 산업에서 더 큰 시너지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로지텍, 무선 게이밍 마우스 ‘PRO X SUPERLIGHT 2 SE’ 출시

로지텍이 게이머들을 위한 무선 게이밍 마우스 ‘PRO X SUPERLIGHT 2 SE’를 국내에 정식 출시했다. 이 제품은 기존 PRO X SUPERLIGHT 2 라인업의 확장 모델로, 60g의 가벼운 무게와 HERO 2 센서, LIGHTFORCE 하이브리드 스위치를 탑재해 정확하고 빠른 반응성을 자랑한다. 또한, 최대 88시간 지속되는 배터리 성능을 갖춰 장시간 게임 플레이에도 안정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블랙, 화이트, 레드 세 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어 게이머들에게 폭넓은 선택지를 제공한다.

한국모바일게임협회, 2025 글로벌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 성료 지원

(사)한국모바일게임협회가 후원한 ‘2025 글로벌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가 지난 10월 23일부터 24일까지 광주 국립아시아문화전당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되었다. 협회 임원사들이 주요 연사로 참여하여 한국 게임 개발의 현주소와 미래 비전을 공유하며 컨퍼런스의 전문성을 높이는 데 기여했다. 홍진선 이사는 모바일 게임 보안 전략을, 강병종 대표이사는 개발사를 위한 모바일 게임 마케팅 경험을, 이일학 개발이사는 서버 걱정 없는 게임 런칭 방안을, 박종태 기술이사는 Unity 6.3의 최신 기능을, 신소헌 대표는 AI 시대 게임 사운드 디자인 제작 과정을 소개했다. 황성익 회장은 컨퍼런스 성료에 대한 기쁨을 표하며, 앞으로도 한국 게임 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기술 및 노하우 공유에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밝혔다.

화해, 글로벌 웹 MAU 50만 돌파하며 K뷰티 허브로 도약

뷰티 플랫폼 ‘화해’ 운영사 화해글로벌이 글로벌 웹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 50만 명을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 지난해 11월 영문 버전을 시작으로 일본어, 중국어 버전을 연이어 선보이며 글로벌 시장 확장을 본격화한 결과다. 현재 전체 이용자의 57%가 북미 지역에서 유입되고 있으며, 일본, 중국, 싱가포르, 베트남 등 아시아 주요 국가에서도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국가별 트렌드를 반영한 검색엔진 최적화(SEO)를 통해 이용자의 50%가 자연 유입되며 K뷰티 브랜드의 인지도 향상과 현지 소비자의 구매 결정을 지원하고 있다. 화해는 올 하반기 글로벌 인플루언서 시딩 프로그램 출시 및 아마존 구매 링크 연동 등으로 K뷰티 정보 접근성을 강화했으며, ‘#hwahae’ 해시태그 조회수는 전년 대비 약 60배 증가한 2,900만 회를 기록했다. 화해글로벌은 향후 베트남어, 스페인어, 러시아어 등 다국어 버전을 순차적으로 출시하여 내년 상반기까지 MAU 100만 명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두나무앤파트너스, LG전자와 佛 양자컴퓨팅 ‘파스칼’에 투자

두나무앤파트너스가 LG전자와 함께 프랑스의 중성원자 기반 양자컴퓨팅 스타트업 ‘파스칼’에 투자를 단행했다. 2019년 설립된 파스칼은 2022년 노벨 물리학상 수상자인 알랭 아스페 교수가 공동 창업했으며, 2D·3D 배열의 중성원자를 활용한 양자컴퓨팅 기술을 개발 중이다. 파스칼은 한국을 아시아태평양 지역 양자 생태계의 핵심 거점으로 육성할 계획이며, 산업통상자원부와 서울특별시가 본 파트너십을 지원한다. 이번 투자는 파스칼의 한국 및 글로벌 사업 가속화를 위한 중요한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MSI, 성수 팝업스토어 오픈… AI 노트북·핸드헬드 전 라인업 체험 공간 마련

엠에스아이코리아가 G마켓, 인텔과 협력하여 11월 1일부터 2일까지 성수동 동연무장길 SS33에서 ‘MSI 노트북·핸드헬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드래곤 에디션’, ‘아티잔 컬렉션’, ‘게이밍·비즈니스 노트북’, ‘클로’ 시리즈 등 MSI의 전 라인업을 한자리에서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공간으로 마련되었다. 특히 최신 인텔 코어 Ultra 프로세서와 엔비디아 지포스 RTX 50 시리즈 그래픽을 탑재한 AI 노트북 및 핸드헬드 신제품이 대거 전시되어 차세대 퍼포먼스를 직접 경험할 수 있다. 방문객들은 스탬프 투어, OX 퀴즈, 경품 캡슐존 등 다양한 현장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G마켓 ‘빅스마일데이’와 연계하여 MSI 노트북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기회도 제공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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