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글 ‘코코비‘ 유튜브 구독자 1,700만 돌파
콘텐츠 기업 키글은 자사의 오리지널 캐릭터 ‘코코비’ 공식 유튜브 채널 통합 구독자가 1,700만 명을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코코비 채널은 영어, 스페인어, 인도네시아어 등 다양한 언어별 채널로 운영되며, 동요와 키즈팝 기반 애니메이션, 실사 촬영물 등의 영상 콘텐츠를 제공한다. 김용수 키글 대표는 지난 한 해 동안 구독자가 500만 명 이상 증가했으며, 조회수도 꾸준히 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내년에는 AI를 활용한 새로운 노출 전략을 통해 더 큰 도약을 준비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아이투맥스, 2025년 ‘서울형 강소기업‘ 선정
세일즈포스 코리아 공식 파트너 아이투맥스가 서울시 인증 ‘2025년 서울형 강소기업’에 최종 선정됐다. 청년들이 오래 일하고 싶은 기업을 목표로 일자리 품질, 조직문화, 복지제도 전반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청년 인재 중심의 채용 및 성장을 기업 전략에 반영하고 유연근무제, 복지포인트, 사내 교육 지원 등 구성원의 안정적인 성장 환경 조성에 힘쓴 점이 높이 평가됐다. 2003년 설립된 아이투맥스는 클라우드 기반 디지털 전환 전문 기업으로, SaaS 솔루션 내재화를 통해 B2B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서울시는 이 제도를 통해 청년에겐 ‘안심할 수 있는 일터’를, 기업에겐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제공하고 있다.

‘블랙미러: 플레이어 모드‘, 18일부터 OTT 월정액 무료 공개
SF 영화 <블랙미러: 플레이어 모드>가 18일부터 웨이브, 티빙, 쿠팡플레이 등 국내 주요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를 통해 월정액 무료 감상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 영화는 증강현실(AR) 렌즈가 일상화된 가까운 미래 사회를 배경으로, 광장공포증을 앓는 주인공 ‘패트릭’이 AI 렌즈를 착용하며 겪는 변화를 그린다. 영화는 현실과 가상의 경계를 오가며 삶을 미션, 레벨업 등 게임적 연출로 흥미롭게 풀어냈다. 첨단 기술이 인간의 심리와 삶에 미치는 영향을 다룬 넷플릭스 시리즈 <블랙미러>와 세계관을 공유하는 이 작품이 연말 OTT 시장에서 화제성을 이어갈지 주목된다.

BOUNCE 2025, 후속 성과 이어가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가 지난 9월 개최한 글로벌 스타트업 페스티벌 ‘BOUNCE 2025’가 행사 종료 이후에도 다양한 후속 성과를 내고 있다. 올해 행사에는 5,000여 명이 참여했으며, 기존 컨퍼런스 형식을 벗어나 연사와 청중이 자유롭게 교류하는 ‘언컨퍼런스’가 전면 도입됐다. 또한 부산 특화 산업을 강조하기 위해 ‘스마트 해양’ 섹터가 신설돼 지역 창업 생태계의 전문성을 강화했다. 현장에서는 스타트업 220개사와 파트너사 간 382건의 밋업이 진행됐고, 이후 24건의 후속 미팅과 3건의 실제 협업이 확정되는 성과가 이어졌다. 투자 밋업에서는 7개 스타트업이 검토 대상에 오르며 구체적인 비즈니스 성과를 창출했다. 대표 사례로 호반건설과 WPS가 협력해 외벽도장로봇 ‘롤롯’ 파일럿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마쳤으며, 현재 협업을 확대 중이다. 글로벌 오피스아워에서는 일본, 베트남, 싱가포르 등 6개국 파트너사와 80여 건의 연결이 성사돼 해외 진출 교두보 역할을 했다. 부산창경은 앞으로도 BOUNCE를 통해 스타트업과 기업 간 연결을 강화하며 실질적 성과 창출형 행사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비플레인 모먼츠컴퍼니, 11월 매출 100억 돌파
스킨케어 브랜드 비플레인을 운영하는 모먼츠컴퍼니가 지난 11월 월간 매출액 100억원을 넘어서며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이는 전년 동월 대비 43% 증가한 수치로, 국내 유통 채널의 주문 증대와 해외 판매량 확대가 성장을 견인했다. 특히 미국 시장에서는 인플루언서 협업을 통한 인지도 상승에 힘입어 아마존과 틱톡샵 등 주요 채널에서 판매량이 전년 대비 10배 이상 급증했다. 베트남에서도 신제품 ‘시카 PDRN’ 라인이 출시 2주 만에 1만 개가 완판되는 등 아시아 지역에서도 흥행을 이어갔다. 모먼츠컴퍼니는 해외 매출 비중이 올해 55%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하며, 향후 올리브영 미국을 시작으로 오프라인 채널까지 유통망을 넓혀 해외 사업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DHP, 디지털 헬스케어 스타트업 ‘실리콘밸리 부트캠프 2026′ 참가사 모집
디지털 헬스케어 스타트업 투자사 DHP(대표 최윤섭)가 ‘DHP 실리콘밸리 부트캠프 2026’에 참여할 유망 기업을 모집한다. 서울바이오허브의 글로벌 진출 성장 가속 프로그램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부트캠프는 선발 기업에게 2026년 1월부터 3월까지 집중 액셀러레이팅을 제공하며, 특히 2월에는 미국 실리콘밸리 현지에서 2주간 합숙하며 고강도 과정을 거친다. 참가 기업은 현지 VC 라운드 테이블, 창업자 네트워킹 등을 통해 미국 사업 진출 및 투자 유치 기회를 확보하게 된다. DHP는 참가팀에게 숙박, 교통, 식사 등 실리콘밸리 현지 체류 비용 일체를 지원하며, 프로그램 참여 기업 중 2개 이상에 직접 투자할 계획이다.

월급쟁이부자들, 프롭테크 솔루션 매출 3개월 만에 650% ‘급성장‘
직장인 재테크 플랫폼 월급쟁이부자들의 프롭테크 솔루션 ‘구해줘내집’이 베타 서비스 출시 3개월 만에 괄목할 만한 성과를 달성했다. 회사는 18일, 지난 8월 대비 11월 매출이 650%(7.5배) 성장했으며 계약 건수는 760%(8.6배) 증가했다고 밝혔다. 특히 11월 계약 성사율은 57.4%에 달하며 서비스의 시장적합성(PMF)을 입증했다. ‘구해줘내집’은 내집마련 교육 고객에게 맞춤형 부동산 중개를 제공하는 B2C2B 상생 모델로, 실수요자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업계의 고충을 해소하는 전략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회사는 향후 솔루션 고도화 및 소속 공인중개사용 업무 효율화에 집중하며 성장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NEPCON JAPAN 2026, ASE·TSMC·인텔 등 글로벌 리더 연사 참여
RX Japan이 주최하는 ‘NEPCON JAPAN 2026’이 40주년을 맞아 2026년 1월 21일부터 23일까지 일본 도쿄 빅사이트에서 개최된다. ‘AUTOMOTIVE WORLD’ 등 4개 전시회가 동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총 1850개 기업이 참가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 기술 행사 중 하나다. 컨퍼런스 프로그램은 반도체, 패키징, 첨단 전자 기술 분야의 핵심 발전을 다루는 200개 이상의 세션으로 구성되었다. 주요 연사로는 라오 툼말라(조지아공대 명예교수)가 인도 반도체 산업 부상을, 류타로 야수하라(TSMC)는 AI 혁신을 위한 3DIC 기술을, 타렉 이브라힘(인텔)은 유리 코어 기판 첨단 패키징을 주제로 발표한다. 또한 스콧 첸(ASE)은 첨단 패키징을 통한 AI 성능 확장을 기조연설로 다룬다. 동시 개최되는 AUTOMOTIVE WORLD에서는 도요타, 혼다 등 글로벌 자동차 기업 전문가들이 전동화와 자율주행 기술에 초점을 맞춘 전문 세션을 진행한다. 해외 참관객 편의를 위해 모든 컨퍼런스 세션에 AI 기반 실시간 번역 시스템이 도입될 예정이다.

세이지–알에스오토메이션, ‘Physical AI 로봇 플랫폼‘ 공동 개발 맞손
산업 특화 비전 인공지능(AI) 기업 세이지(SAIGE)와 산업용 모션제어 전문기업 알에스오토메이션이 ‘Physical AI 기반 차세대 로봇·자동화 플랫폼’ 공동 개발 및 사업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사는 세이지의 비전 AI 로보틱스 소프트웨어와 알에스오토메이션의 모션제어 하드웨어를 통합, 로봇이 물리 환경 데이터를 스스로 이해하고 학습·보정하는 Physical AI 구동 플랫폼을 구현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모터·진동 등 고해상도 물리 데이터를 AI가 학습해 로봇의 정밀도와 안정성을 실시간으로 최적화하는 AI 기반 모션 최적화 기술을 공동 개발한다. 양사는 시제품 제작 후 주요 고객사 대상 PoC를 추진하고, 정부 협력을 통해 국내외 Physical AI 로봇 생태계 조성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네이버, 2025 연말 서비스 ‘총결산‘
네이버가 2025년 연말을 맞아 쇼핑, 콘텐츠, 라이브 스트리밍 등 핵심 서비스 전반에 걸쳐 풍성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네이버지도는 12월 23일까지 메가포인트 미션 캠페인을 진행하며 최대 100만 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한다. 네이버 웹툰은 서비스 20주년을 기념, ‘네웹월드’ 이벤트를 통해 3억 원 규모의 경품과 2,500화 이상의 인기작을 무료로 공개했다. 치지직은 연말 결산과 LCK 채널 팔로우 이벤트를, 네이버 카페는 안전거래 감사제를 선보인다. 이와 함께 네이버 인증서를 활용한 연말정산 준비 이벤트와 해피빈 기부·펀딩 캠페인 등 다양한 혜택으로 이용자들의 연말연시를 공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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