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roll to top
© 2020, Startuprecipe theme by Rssow
Share

[이주의 공간] 서울 속 글로벌 허브 꿈꾼다 ‘서울창업허브’

이주의 공간은 서울창업허브입니다. 서울창업허브는 서울시 산하 기관인 서울산업진흥원(SBA)이 운영하는 스타트업 지원 센터인데요. 마포구 공덕동 산업인력공단 건물 2개 동을 리모델링해 2017년 개관했습니다. 개관 당시만 해도 단일 스타트업 지원센터로는 국내에서 가장 큰 2만 3,659㎡ 규모를 자랑하며 국내 최대 스타트업 지원기관으로 이름을 알렸습니다. 공덕역에서 도보로 약 10분 거리에 위치해 있는 서울창업허브는 창업에 관심이 있는 누구든 방문할 수 있도록 열린 공간을 지향하고 있는데요. 본관 건물은 총 10층, 별관 건물은 4층 규모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본관 1~3층까지는 시민에게 개방된 공간이며 4~8층은 기업보육 공간으로 입주사 출입카드를 받아야 들어갈 수 있습니다. 1층은 126석 규모 코워킹 공간을 비롯해 카페, 편의점들이 위치해 있고 코워킹 스페이스와 회의실은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2층에는 서울창업허브 파트너스로 입주한 기업을 위한 사무공간이 일부 마련돼있습니다. 3층은 키친인큐베이팅 스타트업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구내식당 처럼 이용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9층은 소, 중, 대 세미나실이 마련돼있으며 10층에는 대강당이 있어 대형 스타트업 행사 등에 활용되고 있습니다. 본관 3층을 통해 서울창업허브 별관까지 이동할 수 있는데요. 4층 규모로 운영되는 별관은 보육공간 위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별관은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입주방법

  • 서울창업허브는 수시로 입주 팀을 선발하고 있습니다. 모집 공고는 이곳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주소

서울창업허브(마포구 백범로 31길 21) https://goo.gl/maps/jd7iKthmypsAaXnq8

뉴스 레터 구독하기

추천기사

이메일로 만나보는 스타트업 가이드

투자, 행사, 정부사업 등 스타트업 생태계 소식을 이메일로 편하게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