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roll to top
© 2020, Startuprecipe theme by Rssow
Share

2022 글로벌 벤처캐피털 현황 리포트

본 리포트는 2022년 5월 21일 기준으로 본사를 국내에 두지 않은 해외 벤처캐피털(VC, Venture Capital) 현황 파악과 주요 해외 벤처캐피털 관련 안내를 위해 작성됐다.

현재를 기준으로 크런치베이스(Crunchbase)에서 확인되는 전세계 벤처캐피털은 2만 3,000여 곳에 달하며 액셀러레이터도 3,400여 곳에 이른다. 따라서 방대한 양을 다루는 만큼 본 리포트 내 제시된 수치 중 일부 정보가 누락됐을 수 있으나 해외 벤처캐피털 전체 경향성을 파악하는 것에 의의를 뒀다.

개별 기관별 소개를 위한 ‘주요 해외 벤처캐피털’ 선정은 포브스(Forbes), 크런치베이스(Crunchbase), CB인사이트(CB Insights), 프리킨(Preqin), 앙터프러너닷컴(entrepreneur.com), 야후 파이낸스, SWFI(Sovereign Wealth Fund Institute) 등 해외 유수 벤처캐피털 관련 기관에서 AUM, 수익률, 투자 집행 수 등을 근거 삼고 기존에 선정한 주요 벤처캐피털 명단을 종합적으로 참고해 빈출하는 기관명 등을 기준으로 스타트업레시피 자체 기준에 따라 선정했다.

또 국내 창업가 관심이 높을 주요 해외 액셀러레이터의 경우 상대적으로 자산 운용 규모 등이 낮아 자체 기준에 따라 선정되지 않더라도 별도로 본 리포트에 포함 기재했다.

덧붙여 해외 벤처캐피털이지만 국내 스타트업에 주로 투자하고 있거나 한국계 외국인이 해외에 본사를 둔 곳은 스타트업레시피가 지난 2월 발행한 ‘2022 대한민국 벤처캐피털 현황 리포트’에서 ‘글로벌 벤처캐피털’로 다룬 바 있어 별도로 다루지 않았다.

리포트 내 기재 내용은 홈페이지 등을 통해 스타트업이나 투자사, 투자자가 투자 사실과 펀드 조성을 기사화하거나 공표한 내용을 포함해 작성했다. 이에 일부 실제 현황은 본 리포트 작성 내용과 다소 상이할 수 있다는 점을 밝혀둔다.

2022 글로벌 벤처캐피털 현황 리포트

자료를 다운로드 합니다.

이메일을 입력하면 무료 발송해드립니다

이메일 수신 동의(스타트업레시피 무료 구독 회원 가입) Privacy Policy.

이메일로 만나보는 스타트업 가이드

투자, 행사, 정부사업 등 스타트업 생태계 소식을 이메일로 편하게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