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이메일로 만나보는 스타트업 가이드

투자, 행사, 정부사업 등 스타트업 생태계 소식을 이메일로 편하게 받아보세요.

린다 야카리노 엑스 CEO가 7월 9일 엑스에서 퇴임 의향을 밝혔다. 야카리노 CEO는 훌륭한 2년을 보낸 뒤 자신은 엑스 CEO를 퇴임하기로 결심했다면서 일론 머스크 씨와 처음 엑스에 대한 비전에 대해 논의했을 때 이 회사가 지닌 비범한 사명을 수행할 절호의 기회라고 확신했다면서 언론 자유를 지키고, 회사를 재건하며 엑스를 만능 앱으로 변혁시키는 책임을 자신에게 맡겨준 그에게 진심으로 감사한다고 말했다.

야카리노 CEO는 대형 미디어 NBC유니버설에서 광고 사업을 10년 이상 이끈 뒤 2023년 트위터에 입사해 상임 CEO를 맡았다.

https://platform.twitter.com/widgets.js

그 후 트위터는 2023년 7월 24일 엑스로 개명했다. 소유주인 머스크 발언과 정책으로 인해 대기업이 광고 출고를 잇달아 중단하는 소동이 벌어지고 있는 상황이었다. 광고업계 베테랑인 야카리노 CEO는 급감하는 엑스 광고 수익을 회복시키기 위해 다양한 대책을 내놨다.

그는 또 광고업계 단체인 GARM과 멤버에 대해 마케팅 담당자나 광고 대행사에 대한 영향력을 남용해 엑스에 대해 부당한 차별 행위를 하고 광고 보이콧을 야기했다며 소송을 제기했다. 이 소송의 결과 GARM은 해산에 몰렸다.

하지만 머스크의 실언은 그칠 줄 모르고 야카리노 CEO가 취한 대책은 결코 잘 되고 있다고 할 수 없었다. 여러 광고주와 엑스 직원은 머스크가 야카리노 CEO의 노력을 지난 1년간 계속 망쳐왔으며 머스크가 광고업계를 경시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https://platform.twitter.com/widgets.js

야카리노 CEO는 엑스는 바로 모든 목소리를 위한 디지털 광장이며 전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문화 신호라며 여러분이 세계를 계속 변화시키는 걸 자신은 응원하며 언제나처럼 엑스에서 만나자고 올렸다. 머스크는 이 게시물에 답글을 달며 기여에 감사한다고 사의를 표했다.

한편 엑스는 아직 야카리노 CEO 후임을 발표하지 않았다.

뉴스 레터 구독하기

Related Posts

No Content Available
Next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