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년 7월 말부터 영국에서 온라인 안전법(Online Safety Act) 일부 조항이 시행되는 데 맞춰 소셜미디어 플랫폼인 블루스카이(Bluesky)가 자국 이용자를 대상으로 연령 확인 기능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이 기능은 미성년자 보호를 위한 조치로, 연령 확인을 하지 않거나 18세 미만으로 확인될 경우 일부 기능 사용이 제한된다.
온라인 안전법은 소셜미디어, 검색엔진, 메신저, 게임 앱, 데이팅 앱, 성인물 사이트, 파일 공유 사이트 등을 대상으로 아동이 유해한 콘텐츠에 노출될 위험을 줄이기 위한 구체적인 조치를 의무화한 법. 이에 따라 온라인 플랫폼은 연령 기반 제어 기능 등 다양한 안전 장치를 도입해야 한다.
블루스카이는 연령 확인에 에픽게임즈 키즈웹서비스(Kids Web Services)를 활용한다. 사용자는 본인 나이를 확인하기 위해 결제 카드 인증, 신분증 스캔, 얼굴 스캔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18세 미만 사용자 또는 연령 확인을 원하지 않는 사용자는 성인용 콘텐츠 접근이 차단되고 다이렉트 메시지 기능도 사용할 수 없다. 연령 확인은 몇 분 내로 완료되는 간단한 절차이며 해당 기능이 활성화될 경우 영국 이용자에게 알림이 표시된다.
이와 함께 부적절한 콘텐츠를 신고할 수 있는 메뉴도 새롭게 도입된다. 블루스카이 측은 아동을 유해 콘텐츠로부터 보호하고 전반적인 플랫폼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 지속적인 개선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AI서머리] 노용석 중기부 차관 취임‧푸드테크 스타트업 비즈커넥트데이 성료](https://startuprecipe.co.kr/wp-content/uploads/2025/07/250714_cntt.co_.kr_60306346-75x75.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