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이메일로 만나보는 스타트업 가이드

투자, 행사, 정부사업 등 스타트업 생태계 소식을 이메일로 편하게 받아보세요.

대형 온라인 강좌 플랫폼인 코세라(Coursera)와 유데미(Udemy)가 합병을 발표했다. 합병은 코세라가 유데미의 주식을 인수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코세라는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스탠퍼드 대학교 등 기업 및 기관이 제작한 온라인 강좌를 다수 보유한 플랫폼이다. 유데미 역시 코세라와 유사한 온라인 강좌 플랫폼이지만 유데미 강좌는 동영상 중심이며 프로그래밍이나 게임 개발 뿐 아니라 요리, 프레젠테이션 등 다양한 강좌를 제공하는 게 특징이다.

양사는 12월 17일 합병 관련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인수 거래는 주식교환 방식으로 진행되며 코세라가 유데미 전체 주식을 인수한다. 또 유데미 주주는 주당 코세라 주식 0.8주를 받게 된다. 인수 발표 직후 유데미 주가는 급등했다.

인수 완료 후 코세라가 59% 지분을 보유하고 유데미는 41% 지분을 보유하게 된다. 합병 후 추정 기업가치는 25억 달러다.

코세라 그렉 하트 CEO는 AI가 모든 산업 모든 직종에 필요한 스킬을 급속도로 재정의하는 중요한 국면을 맞이하고 있다며 전 세계 조직과 개인은 습득해야 할 새로운 스킬만큼이나 민첩한 플랫폼을 필요로 한다며 유데미와의 합병을 통해 AI 시대 대응을 진전시킬 수 있다고 강조했다.

유데미 휴고 살라잔 CEO는 양사는 통합 플랫폼으로서 AI를 활용한 제품 로드맵을 가속화하고 시장 개척 능력을 강화해 글로벌 전개를 확대할 것이라며 또 수익과 사업 운영 시너지 효과를 창출해 장기적인 재무 기반 강화를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뉴스 레터 구독하기

Related Posts

No Content Available
Next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