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가 프랑스에서 넷플릭스 다이렉트(Neflix Direct)라는 채널을 실험 중이다. TV 채널처럼 24시간 방송을 온에어로 볼 수 있는 사이트로 넷플릭스 웹사이트에 접속해 시청할 수 있다. 넷플릭스의 여러 콘텐츠 중 보고 싶은 콘텐츠를 보는 것이 아니라 넷플릭스가 편성해 놓은 프로그램을 웹사이트에서 시청할 수 있는 서비스다. 모든 접속자는 같은 시간에 같은 콘텐츠를 시청하게 되는 것.
넷플릭스는 지난 8월 셔플버튼 테스트를 진행한 바 있다. 셔플 버튼을 누르면 사용자가 좋아할 만한 콘텐츠를 무작위로 추천해 주는 기능이다. 이번 다이렉트 출시 전 이미 콘텐츠를 선택하는데 지친 시청자들의 습성을 파악하는 데 관심을 갖고 있었던 것. 넷플릭스는 테스트 장소로 프랑스를 선택한 이유는 전통 TV가 현지에서 인기가 많으며 콘텐츠를 선택하지 않아도 되는 경험을 원하는 이들이 많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넷플릭스 다이렉트는 5일부터 프랑스 일부 지역에서 테스트 중이며 12월 초 프랑스 전역에서 사용가능 할 예정이다. 넷플릭스는 프랑스에 약 900만 명의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다.

![[AI서머리] 티비지파트너스 ‘커넥트 2025’ 개최‧배민, 코리아 그랜드 페스티벌 동참](https://startuprecipe.co.kr/wp-content/uploads/2025/10/251029_TBZ-Partners_500253-350x250.jpg)

![[AI서머리] Money20/20 USA’ 참가기업 모집‧중고 의류 커머스 플랫폼 ‘뉴오프’, 앱 서비스 출시](https://startuprecipe.co.kr/wp-content/uploads/2025/10/251029_enhans.aikr_000235-350x250.jpg)
![[AI서머리] 서울시, 창작위크로 웹툰·웹소설 인재 육성‧샵팬픽, 뮤라이브와 버추얼 전시 협업](https://startuprecipe.co.kr/wp-content/uploads/2025/10/251029_seoultp.or_.kr_0500235-350x250.jpg)

![[DailyRecipe] 외국인 창업자에게 물었다…해외 기업 유입 방안은?](https://startuprecipe.co.kr/wp-content/uploads/2025/10/startupglobalplayground-2-350x250.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