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roll to top
© 2020, Startuprecipe theme by Rssow
Share

[DailyRecipe] 글로벌 기업 보육 받은 AI 스타트업 12곳

2021년 2월 19일

NEWS

  1. 글로벌 기업에게 보육 받은 AI 스타트업 12곳

글로벌창업사관학교가 보육 프로그램을 종료하고 온라인 데모데이를 개최했다. 글로벌창업사관학교는 인공지능 분야 글로벌 창업기업 육성을 위해 중소벤처기업부가 2020년 8월 신설한 프로그램이다. 인공지능 분야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AWS, INTEL NVIDIA, MS)과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500Startups, SOSV, Plug&Play, Startupbootcamp), 인공지능 분야 국내 우수 전문가가 프로그램에 참여했으며 모두 60개 스타트업이 보육을 받았다.

이번 데모데이를 통해 선발팀은 최종 사업 아이템을 발표하고 글로벌 기업과 액셀러레이터 파트너, 해외 투자자 등을 통해 후속 투자유치도 이끌어 낸다는 계획이다.

참여기업은 미리내(교육플랫폼), 소이넷(AI 사용환경 최적화 기술), 옴니스랩스(AI 이미지 데이터 분석), 딥인사이트(AI 운전자 상태 인식 카메라), 일루니(AI 얼굴인식기술 ), 마이퍼피(펫샵전용보험), 800M(보험 플랫폼), 팀요트(주식예측 퀴즈앱), 클라이머스(수공예 디자이너 매칭), 데이터리퍼블릭(AI데이터 거래 플랫폼), 쿠돈(중고명품 플랫폼), 반달소프트(식용곤충 사육시설 관리 스마트팜) 등이다.

  1. 배민 창업자 김봉진 재산 절반 이상 기부한다

배달앱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 창업자인 김봉진 의장이 개인 재산 절반 이상을 사회에 환원한다고 밝혔다. 김 의장은 세계적 기부클럽인 ‘더기빙플레지(The Giving Pledge’ 219번째 기부자로 등록하고 재산 절반 이상을 기부할 예정이다. 더기빙플레지는 10억 달러(한화 1조원)가 넘는 자산을 보유해야 가입이 가능한 재단으로 김 의장은 더기빙플레지 한국인 첫 가입자이기도 하다. 배달의민족을 독일 딜리버리히어로(DH)에 매각하면서 받은 DH 주식 가치 등을 포함하면 김 의장의 재산은 1조원 대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졌다.

더기빙플레지는 워런 버핏 버크셔해서웨이 회장과 빌 게이츠 마이크로소프트 창업자 부부가 설립했으며 현재 회원으로는 마크저커버그 페이스북 창업자,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 등이 있다.

  1. 국내 최대 규모 스타트업 지원공간…인천스타트업파크 문열어

국내 최대 규모 스타트업 지원공간인 인천스타트업파크가 이달 송도국제도시에 정식으로 문을 연다. 인천스타트업파크는 미국 실리콘밸리, 중국 중관춘과 같은 개방형 혁신창업 거점을 목표로 조성했으며 60여개 사무실과 40여개 회의실, AIoT(지능형사물인터넷) 실증지원랩, 다목적홀, 휴게라운지 등을 갖췄다.

올해 스타트업파크 지원 사업은 실증지원, 대학연계 기술지원, 전문가 멘토링, 글로벌 진출 지원 등으로 이뤄져 있으며 민간주도의 S2Bridge(신한 스퀘어브릿지)와 인천테크노파크가 대행하는 공공주도 ‘POOM’ 프로그램을 통해 230여개사를 지원할 예정이다.

GLOBAL NEWS

FUNDING

기업명분야투자금단계투자사
애드광고비공개시드퓨처플레이
미스터멘션숙박비공개시리즈A케이브릿지인베스트, 나이스투자파트너스

애드

  • AI모빌리티 광고 플랫폼 전문 기업 애드가 퓨처플레이로부터 시드 투자 유치.

미스터멘션

  • 장기 숙박 플랫폼 미스터멘션이 케이브릿지인베스트, NICE 투자파트너스로부터 시리즈A 투자를 유치.

MORE NEWS

  • AI 트랜스포메이션 가속화를 위한 스타트업 업스테이지가 기업을 대상으로 ‘업스테이지 AI 챌린지’ 프로그램을 개최하고 기업 내 인력 기술 향상 또는 대·내외 인재 발굴에 나섬.
  • 헬스케어 데이터 양방향 플랫폼 기업 레몬헬스케어가 제주대학교병원에서 제주도 지역 최초로 환자용 비대면 진료 앱 서비스를 오픈.
  • 카카오모빌리티가 글로벌 투자사 칼라일그룹으로부터 2억 달러(약 2,200억원) 투자 유치, 기업 가치는 3조 4,200억원로 평가.

뉴스 레터 구독하기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