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바운드(Abound)는 독립 소매 업체가 자사 브랜드 신제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역할을 하는 온라인 마켓 플레이스를 운영하는 스타트업이다. 유통과 신규 브랜드 제품을 연결해주는 것.
소규모 소매 업체는 항상 새로운 제품을 찾으며 1년에 몇 번씩 전시회에 참가하기도 한다. 어바운드를 이용하면 온라인 쇼핑 형태로 상품을 찾고 50% 할인가인 도매 가격에 매입할 수 있다. 반품은 무료이며 일부는 인보이스 발행 이후 60일 이내에 대금을 지불할 수도 있다.
어바운드는 업체와 유통을 잇는 커뮤니티로 시작했다. 처음 시작은 50개 브랜드에 무료 컨설팅을 제공하는 것으로 시작한 바 있다. 하지만 코로나19 영향으로 매장 폐쇄를 강요당하거나 외출 자제로 고객이 줄었다. 어바운드 역시 매출이 단기적으로 떨어졌지만 성장세로 돌아섰다. 어바운드는 2020년 들어 베이비, 키즈 용품, 미용과 음식, 홈앤리빙, 주얼리 등 카테고리에서 18만 개 이상 새로운 상품을 추가하고 월별 판매량은 20배 증가했다고 한다.
어바운드는 최근 자금 조달 라운드에서 2,290만 달러를 조달한 바 있다. 어바운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AI서머리] 리뉴어스랩, 시드 투자 유치‧클라우다이크, AI 숏폼 자동 제작 서비스 출시](https://startuprecipe.co.kr/wp-content/uploads/2025/12/251208_likelion.net_500235-350x250.jpg)
![[AI서머리] 오렌지플래닛, ‘제3회 F&B 인사이더스’ 개최‧2025 배민파트너페스타 개최](https://startuprecipe.co.kr/wp-content/uploads/2025/12/251208_planall.co_.kr_502005235-350x250.jpg)
![[AI서머리] 아이브릭스, 실무형 AI 거버넌스 플랫폼 출시‧바이트사이즈-UNIST, 신발 3D 모델 공동 연구](https://startuprecipe.co.kr/wp-content/uploads/2025/12/251208_mz_000235-350x250.jpg)
![[AI서머리] 마루, 하반기 입주 스타트업 10개사 선정‧신보, 민관합동포럼 ‘PPP Insight’ 개최](https://startuprecipe.co.kr/wp-content/uploads/2025/12/251208_asan-nanum.org_5002035-350x250.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