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roll to top
© 2020, Startuprecipe theme by Rssow
Share

[AI서머리] 노머스 코스닥 예비 심사 승인‧日 Climbers Startup JAPAN 2024 참여기업 모집


이석원 기자 - 2024년 8월 9일

배민라이더를 위한 ‘리프레시 데이’ 개최
물류서비스 우아한청년들이 무더위 속 라이더를 위한 ‘배민커넥트 리프레시 데이’ 이벤트를 선보인다. 휴식공간과 혜택을 제공하며 안전운행을 장려하는 이번 행사는 광동제약, 온어스, 한국이륜차안전협회와 협력하여 13~14일 서울, 경기, 인천에서 진행된다. 라이더 안전을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안전수칙 전달 및 정책 시행으로 라이더들의 안전을 최우선에 두고 있다.

무신사, 신생 국내 브랜드 육성 프로그램 가동
무신사가 신생 국내 브랜드 육성을 위한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지난 20년간 국내 브랜드의 성장을 지원해온 무신사는 이번 프로그램으로 작은 규모의 브랜드가 경쟁력을 키우는데 도움을 줄 예정이다. 무신사는 브랜드의 창의성과 무신사의 전문성을 결합하여 지원할 계획이며, 프로그램은 연간 4회로 운영된다.

부산창경, ‘Climbers Startup JAPAN 2024’ 참여 스타트업 모집 중
부산창경은 일본 도쿄에서 열리는 ‘Climbers Startup JAPAN 2024-가을-‘에 참가할 스타트업을 모집하고 있다. 이 행사는 일본 최대 규모의 스타트업 전시회로, 11월 20일부터 21일까지 열릴 예정이다. 부산창경은 선택된 스타트업에 대한 지원으로 전시 부스 임차료, 비즈니스 밋업, 항공료 등을 제공할 예정이며, 맞춤형 밋업을 통해 일본 현지 기업과의 협력 가능성을 모색할 것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일본의 산산그룹과 부산창경이 협력하여 기획되었으며, 한일 스타트업 생태계에 지속적인 협력을 모색할 계획이다.

‘포비콘’, 부동산서비스 창업대회 국토연구원장상 수상
국토연구원은 ‘2024 부동산 서비스 창업대회’에서 포비콘이 국토연구원장상을 받았으며 ‘도전! K-스타트업 2024’ 본선 진출을 확정했다. 포비콘은 오토적산 서비스로 건설 산업을 혁신하고, 적산 비용을 크게 줄여나가고 있다. 송중석 대표는 이를 통해 기술력과 시장성을 입증했으며, 미래에도 서비스 고도화에 주력할 계획이라 밝혔다.

헨스, 최대 1억 지원금 제공하는 스쿼드장 모집 전개
콘텐츠 플랫폼 ‘헨스’가 신규 기능 ‘스쿼드’론칭과 함께 ‘제1기 스쿼드장’을 모집한다. 이를 통해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콘텐츠 시장의 혁신을 선도하며 다양한 콘텐츠 IP를 구현할 계획이다. 스쿼드 기능은 영구적인 소통을 허용하며, 선정된 스쿼드장에게 매월 최대 1억원의 활동 지원금과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자세한 정보는 헨스의 공식 모집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엔터 테크’ 노머스, 코스닥 상장 예비 심사 승인…종합 엔터 솔루션 강화
컨텐츠와 팬 연결하는 노머스, 코스닥 상장 예비 심사 승인을 받았다. 노머스는 종합 아티스트 IP 플랫폼 ‘원더월’과 ‘프롬’을 운영하며 아티스트와 팬을 연결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아티스트들과의 다양한 협업으로 매출을 꾸준히 높이고 있다. 또한 새로운 서비스를 출시하며 종합 엔터 솔루션으로 거듭나고 있으며, 전체적인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IT 기술을 접목하여 성공적인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리얼월드 성수’ 2주년, 퍼즐 미션 이벤트 개최
유니크굿컴퍼니가 운영하는 리얼월드 성수가 2주년을 맞아 특별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색 체험공간으로 주목받는 리얼월드 성수는 ‘성수에서 가장 문제 많은 카페’ 컨셉의 퍼즐 미션 이벤트를 진행하며 참가자들에게 다양한 보상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이벤트를 통해 리얼월드 성수의 독특한 분위기와 게임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유니크굿컴퍼니는 MZ세대 사이에서 급부상 중이며, 올해에는 리얼월드 클루 성수를 비롯한 다양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나비얌, 청년문간과 협력해 7월 한 달간 11,546그릇의 밥공기 나눔
나눔비타민과 청년문간은 7월 한 달 동안 11,546그릇의 밥을 나누었으며, 이는 올해 총 75,537그릇에 이르는 성과로 이어졌다. 청년문간은 ‘청년밥상문간’을 통해 3천 원에 김치찌개를 제공하며 끼니를 거를 청년들을 돕고 있다. 나비얌 앱을 통해 사용자는 모바일로 식사 카드를 관리하고 청년문간 지점별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러한 노력은 투명하고 편리한 식사 나눔 문화를 확산시키고 있다.

‘브리즘’, 동탄점 오픈으로 경기 남부 매장 라인업 강화
퍼스널 아이웨어 브랜드 브리즘이 동탄에 12번째 매장을 오픈했다. 3D 스캔, AI 디자인 추천, 맞춤 안경 제작 등을 통해 개인에게 최적화된 안경을 제공하는 브리즘은 이를 통해 수도권 및 지방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동탄지역의 매장은 깔끔하고 세련된 분위기로 차별화된 구매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로써 브리즘은 수도권을 중심으로 12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유럽 위스키 직구, 키햐 서비스로 간편 구매 가능”
한국의 술 쇼핑앱 키햐가 독일 직구 서비스를 도입하여 프리미엄 수입 주류를 저렴하게 제공하고 있다. 현재 40종의 프리미엄 위스키를 취급하며, 앞으로 더 많은 제품을 확보할 계획이다. 또한 키햐는 다양한 국가의 주류를 선보이며 소비자들에게 다채로운 주류 소비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 해외주류 직구 시장은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급속히 성장하고 있어, 키햐의 서비스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Author avatar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