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유니콘 브릿지 with 삼화페인트’ 성과공유회 성료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경기혁신센터)와 삼화페인트공업(삼화페인트)은 12월 12일 서울 이비스 호텔에서 ‘2024 유니콘 브릿지 with 삼화페인트’ 성과공유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발표했다. ‘2024 유니콘 브릿지 with 삼화페인트’는 삼화페인트와의 협업을 통해 기술 및 개념검증(PoC)을 진행할 기회와 비용을 지원하며, 경기혁신센터는 기업 역량 강화와 투자 연계를 위한 맞춤형 액셀러레이팅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5월, 치열한 경쟁을 통해 알페스, 파이솔루션테크놀로지, 그래핀이엔지 등 3개 스타트업이 최종 선정되었다. 이번 성과공유회에서 스타트업들은 PoC 수행 결과를 발표했으며, 삼화페인트 협업 부서와의 협업 방안을 논의했다. 경기혁신센터는 혁신 스타트업의 성장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데일리펀딩, 간편투자앱에 ‘돈나무 키우기’ 게임 도입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체 데일리펀딩(대표 이민우)이 간편투자앱에 ‘돈나무 키우기’ 게임 기능을 도입했다. 이 게임은 게이미피케이션을 활용해 고객의 투자 습관을 기르고 재테크 공부를 촉진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용자는 투자 상품을 장바구니에 담거나 상품 리스트를 살펴보며 비료와 물을 획득해 돈나무를 키울 수 있다. 돈나무가 성장할 때마다 투자 포인트를, 열매를 수확할 때마다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얻을 수 있다. 게임 미션의 난이도를 낮춰 약 2주 만에 열매를 수확할 수 있어 사용자의 재테크 동기를 자극한다. 데일리펀딩은 이 게임을 통해 사용자에게 쉽고 재미있는 투자 경험을 제공하고, 간편투자앱의 활용도를 높일 계획이다. 이민우 대표는 “재테크 습관을 기르고 부업까지 할 수 있는 중금리 투자 앱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린미네랄, 탄산리튬 회수 기술로 2024년 제3회 신기술(NET) 인증 획득
환경을 생각하는 기술 기업 그린미네랄㈜가 ‘리튬 함유 폐액에서 유전자 조작된 클로렐라 불가리스를 이용한 탄산리튬 회수 기술’로 2024년 제3회 신기술(New Excellent Technology·NET) 인증을 받았다. 이번 인증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행사에서 수여되었으며, 그린미네랄은 이를 통해 기술 상용화 및 글로벌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NET 인증은 국내에서 개발된 우수한 신기술을 공인하는 제도로, 정부로부터 자금 지원과 신기술 적용 제품 우선 구매 등의 혜택을 받게 된다. 2024년에는 총 55개사가 NET 인증을 취득했다. 그린미네랄은 혁신적인 기술 개발과 환경 보호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당근, 중고거래 ‘두 동네 글쓰기’ 기능 도입
국내 대표 지역생활 커뮤니티인 당근은 이용자들의 거래 편의를 위해 중고거래 ‘두 동네 글쓰기’ 기능을 오픈했다. 이 기능은 사용자가 거주지나 직장 등 주요 활동 지역 두 곳에 동일한 판매글을 한 번에 게시할 수 있게 해준다. 이를 통해 게시글 작성 시간을 절약하고, 더 많은 잠재적 구매자에게 물품을 노출할 수 있다. 이 기능은 사용자가 설정한 두 동네에 동시에 판매글을 올릴 수 있으며, 필요에 따라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초기 반응은 긍정적이며, 사용자들은 편의성과 판매 속도가 향상되었다고 평가하고 있다. 당근마켓의 김결 중고거래실 리더는 “이용자들이 더 편리하게 당근 중고거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계속해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트웰브랩스, 3천만 달러 전략적 투자 유치… 글로벌 데이터 기업과 협력
영상이해 초거대 AI 개발 기업 트웰브랩스(Twelve Labs, 대표 이재성)가 3천만 달러(약 430억 원) 규모의 전략적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에는 스노우플레이크, 데이터브릭스, SK텔레콤, 허브스팟벤처스, 인큐텔 등이 참여했으며, 트웰브랩스의 누적 투자 금액은 약 1억 700만 달러에 달한다. 트웰브랩스는 독보적인 멀티모달 영상이해 기술로 주목받고 있으며, 프로 스포츠 리그, 영화 제작사, 미디어 기업 등 다양한 고객사가 이를 활용하고 있다. 데이터브릭스와 스노우플레이크는 트웰브랩스의 기술을 연동해 기업 고객들에게 강력한 영상이해 기능을 제공할 예정이다. SK텔레콤은 트웰브랩스와의 협력을 통해 차세대 AI 서비스 개발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이번 투자를 바탕으로 트웰브랩스는 기술 혁신과 사업 확장을 지속하며, 글로벌 AI 인재 확보에도 주력할 예정이다. 이재성 대표는 “글로벌 선도기업들과의 협력으로 영상 AI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겠다”고 밝혔다.

셀플러스코리아, ‘청년 일하기 좋은 기업’ 선정
테크 스타트업 셀플러스 코리아(CellPlus Korea, 이하 셀플러스)가 ‘경기도 청년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셀플러스는 지난해 ‘경기도 일자리 우수기업’ 인증에 이어 올해도 청년친화적인 복지와 혁신적인 근무 환경 제공을 인정받아 이 같은 성과를 거두었다. 셀플러스는 100% 정규직 고용, 선택근무제, 연차저축제, 자기개발비 지원 등 다양한 복지를 제공하고 있으며, 임직원 소통위원회를 통해 청년 직원들의 의견을 반영한 조직문화를 운영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 덕분에 청년 직원들의 만족도와 열의가 높다. 김정삼 대표는 “회사와 직원이 함께 성장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Fast, Friendly, Flexible한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밀리의서재, 김태리와 함께하는 새로운 독서 캠페인 전개
국내 최대 독서 플랫폼 밀리의서재(대표 박현진)가 배우 김태리를 모델로 발탁해 “사람은 안 변해 그래서 독서가 변했지”를 주제로 한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을 시작했다. 이 캠페인은 밀리의서재가 ‘독서 라이프 플랫폼’으로 도약하겠다는 비전을 담고 있다. 캠페인의 첫 번째 TV 광고에서는 김태리가 종이책, 전자책, 오디오북을 즐기는 모습을 통해 신규 서비스 ‘밀리페어링’을 소개한다. 이 서비스는 종이책, 전자책, 차량, 오디오북, AI TTS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독서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김태리가 낭독한 김애란 작가의 단편집 『바깥은 여름』 완독 오디오북이 내년 1월 공개될 예정이다. 밀리의서재는 이번 캠페인 론칭을 기념해 2025년 1월 31일까지 12개월 구독권을 26%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는 특별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밀리의서재 마케팅본부 조윤성 마케팅팀장은 “김태리는 독서에 대한 애정과 진중한 매력을 보여줄 것”이라며, “밀리의서재의 가치와 김태리의 진정성이 시너지를 이루어 독자들에게 새로운 독서의 매력을 전달할 것”이라고 밝혔다.

우아한청년들-한국쓰리엠, 배달 이륜차 야간안전 반사스티커 부착 캠페인 진행
우아한청년들과 한국쓰리엠(3M)이 배달라이더의 야간 안전을 위해 ‘배달이륜차 전용 야간 안전 반사스티커’를 제작해 배포한다. 12월 5일 경기도 남양주 배민라이더스쿨에서 개시식을 개최했으며,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한국도로교통공단, 3M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 캠페인은 야간 운행 시 시인성을 높이기 위해 반사스티커를 제공하는 것으로, 양사는 지난 9월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스티커는 3M의 초고휘도 반사지와 특화된 인쇄 방식을 사용해 야간 시인성을 극대화했으며, 배민라이더스쿨 교육 수료생에게 4종 1세트로 제공된다. 3M 임재호 본부장은 “이 스티커가 배달라이더의 안전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우아한청년들 박승선 라이더정책실장은 “이번 캠페인이 라이더들의 밤길 운전을 안전하게 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와이바이오로직스, B7H3 항체 한국·일본 특허 확보…”ADC 신약개발 가속화”
항체 신약 개발 플랫폼 기업 와이바이오로직스(대표 박영우·장우익, KOSDAQ 338840)가 고형암 치료의 새로운 표적으로 주목받는 B7H3 항체의 한국과 일본 특허를 획득했다. 이 항체는 인투셀과 공동 개발 중인 항체약물접합체(ADC) ‘YBL-015’의 핵심 물질로, ADC는 암세포를 타겟으로 하는 차세대 항암제다. B7H3 항체는 유방암, 폐암 등 고형암에 높게 발현되며, 암 세포의 성장과 전이에 관여한다. 와이바이오로직스는 B7H3 항체의 특허 등록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독점적 권리를 확보하고, ADC 신약 개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한편, 와이바이오로직스와 인투셀은 B7H3 항체를 기반으로 한 ADC 물질에 대해 13개국에 특허를 출원 중이다. 와이바이오로직스는 다양한 혁신적 항체 개발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으며, 글로벌 제약사들과의 성공적인 기술이전 성과를 바탕으로 B7H3 타겟 신약 개발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브랜더진 5주년 행사 성공적 개최, 월 2만개 패션 콘텐츠의 저력 입증
크리에이터 네트워크 플랫폼 브랜더진은 5주년 기념 전시 ‘INEDIT FREQUENCY’를 1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750평 규모의 행사장에서 24개 브랜드가 참가해 뜨거운 관심을 받았으며, 실시간으로 사진과 영상을 촬영하는 인플루언서들이 눈길을 끌었다. 브랜더진은 3500명 이상의 인플루언서와 450개 이상의 패션·뷰티 브랜드와 협력해 매월 2만 개 이상의 콘텐츠를 생산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브랜더진의 성장을 한눈에 보여주는 자리로, 참석자들은 전시된 브랜드의 시그니처 제품과 고퀄리티 콘텐츠를 체험했다. 브랜더진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하이엔드 브랜드와 검증된 인플루언서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2025년에는 일본 시장 진출도 본격화할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