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하유, 금융권 채용박람회에 AI 서류평가 서비스 ‘프리즘’ 공급
실용 AI 기술 기업 무하유가 ‘2025 금융권 공동 채용박람회’에 AI 채용 솔루션을 제공했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서는 참여한 76개 금융사 전체가 무하유의 AI 서류평가 솔루션 ‘프리즘’을 활용해 모의면접 대상자를 선발했다. 프리즘은 자기소개서의 구조적 결함은 물론 내용 평가까지 가능한 AI 기반 채용 서류평가 서비스로, 평균 12분이 소요되는 사람의 검토 시간을 약 4초로 단축하여 채용 업무 효율을 대폭 향상시킨다. 또한 무하유는 취업준비생을 위한 올인원 솔루션 ‘CK PASS’도 함께 제공하여 AI 모의면접 기능을 통해 실제 AI 면접 대비를 지원했다. 무하유 신동호 대표는 “AI 채용이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음을 보여준다”며, 기술 고도화를 통해 기업의 채용 효율성 향상과 구직자의 공정한 기회 보장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엘리스그룹, 기업∙기관 전용 생성형 AI 솔루션 ‘AI헬피챗’ 출시
AI 교육 솔루션 기업 엘리스그룹이 기업 및 기관을 위한 맞춤형 생성형 AI 솔루션 ‘AI헬피챗’을 선보였다. ‘AI헬피챗’은 강력한 보안 환경 속에서 다양한 생성형 AI 도구를 하나의 플랫폼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특히 CSAP 인증을 받은 프라이빗 클라우드를 적용하여 민감 데이터 유출 우려를 해소했으며, 챗봇, 이미지 및 문서 기반 질의응답, PPT 제작, 웹 검색, 이미지 생성, 데이터 시각화 등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기능을 통합 제공한다. 한글(HWP) 문서도 지원하며, 프로그래밍 코드 실행 및 AX 기획·프로토타이핑 툴도 포함되어 기업들의 AI 전환을 돕는다. 엘리스그룹 김수인 CRO는 기업들의 AI 도입 고민을 해결하고 안전한 AI 인프라 환경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고 밝혔다.

SAP코리아-핌즈, 이커머스 클라우드 ERP 확산 위한 MOU 체결
SAP코리아가 쇼핑몰 통합관리 솔루션 ‘이지어드민’ 운영사인 핌즈와 손잡고 이커머스 시장 내 클라우드 ERP 확산에 나선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MOU)을 통해 SAP의 지능형 ERP 솔루션인 ‘SAP S/4HANA Cloud ERP’ 보급을 본격화하고, 공동 마케팅 및 고객 발굴, 영업 협력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협력은 이커머스 기업들이 겪는 운영 복잡성과 IT 거버넌스 문제를 해결하는 데 중점을 둔다. SAP코리아는 재고, 물류, 재무, 판매 등 전사적 데이터 통합에 어려움을 겪는 소비재, 도소매, 이커머스 업계 고객에게 SAP S/4HANA Cloud ERP 기반의 디지털 운영 혁신을 제안하며, 중소·중견 기업의 수요에 적극 대응할 예정이다. 강지훈 SAP코리아 중견/중소기업 고객 사업부문장은 “이번 제휴는 이커머스 기업 고객들의 성장을 지원하고 클라우드 ERP 확산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황선영 핌즈 대표이사 또한 “이커머스 기업들의 IT 통합을 지원하고 비즈니스 혁신과 성장을 돕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양사는 이지어드민 사용자 대상 공동 캠페인도 전개하며 시너지를 극대화할 방침이다.

위버스마인드, AI 맞춤형 영어 교재 ‘톡이즈 레슨북’ 출시
AI 에듀테크 기업 위버스마인드의 AI 영어 회화 서비스 ‘톡이즈’가 학습자 개인별 맞춤형 교재인 ‘톡이즈 레슨북’을 9일 출시했다. 톡이즈 레슨북은 톡이즈 앱에서 선택한 직업 및 관심사에 따라 맞춤 학습 커리큘럼을 교재로 제작해 제공하는 서비스다. 특히, 이번 레슨북은 앱과 교재를 함께 활용하는 블렌디드 학습 방식을 통해 학습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앱을 통한 AI 기반 대화 수업과 함께 교재를 활용한 자기주도적 예복습이 가능하며, 4,300개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학습자는 여가생활, 스포츠, 라이프스타일 등 다양한 분야의 테마 중 최대 7개를 선택하여 총 44권의 맞춤형 교재를 받을 수 있다. 위버스마인드 측은 “AI 기술 적용을 통해 개인화 학습이 가능하며, 교재 활용으로 학습 효과를 한층 높였다”고 밝혔다.

“사업자면 100% 드려요”…식봄, 자영업자 지원 이벤트 진행
고물가와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외식업 자영업자를 위해 식자재 오픈마켓 식봄이 지원금 이벤트를 진행한다. 정부의 2차 민생회복지원금 지급에 발맞춰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사업자 지원금 이벤트’와 ‘추석 룰렛 이벤트’로 구성된다. ‘사업자 지원금 이벤트’는 9월 8일부터 14일까지 진행되며, 사업자 인증 시 랜덤 지원금을 지급한다. 또한, 링크 공유를 통해 사업자를 조회할 때마다 1인당 500원이 추가 적립되어 최대 6만 원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지원금은 식봄 포인트로 지급되어 현금처럼 식자재 구매에 사용할 수 있다. 추석맞이 ‘룰렛 이벤트’는 9월 22일부터 10월 2일까지 진행되며, 식봄 회원이라면 매일 참여하여 최대 10만 원의 ‘꽝 없는’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식봄은 설탕, 배달용기, 밀가루, 식용유 등 추석 기간 사용량이 급증하는 주요 상품에 대한 파격 특가 행사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마켓보로 박다원 CMO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외식업 사업자들에게 활력을 불어넣고 든든한 파트너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종합 브랜드 에이전시 BAT, 네이버 공식 파트너사 선정
종합 브랜드 에이전시 BAT가 네이버의 공식 파트너사로 선정되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선정은 까다로운 평가를 거쳐 소수의 전문 에이전시에만 부여되는 자격으로, BAT는 이를 통해 통합 디지털 마케팅 역량을 입증하게 되었다. BAT는 앞으로 네이버의 최신 광고 정보와 기술 지원, 심화 교육 프로그램 등을 활용하여 고객사에 더욱 고도화된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2016년 설립된 BAT는 국내 최고 수준의 브랜드 전략 컨설팅, 아이덴티티 디자인, 광고 캠페인, 소셜 콘텐츠 운영, 퍼포먼스 마케팅 등 전방위적 서비스를 제공하며, 180여 명의 전문가 조직을 기반으로 400여 건의 브랜드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수행해 왔다. 현재 카카오, 뤼튼, 빗썸 등 125개 기업을 고객사로 확보하며 평균 연매출 증가율 100%를 초과하는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박준규 BAT 대표는 “네이버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고객사들이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에서 비즈니스 목표를 초과 달성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통합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크릿벤처스, 일본 IP 엔터 기업 ‘클링크’에 투자
크릿벤처스가 일본 IP 엔터 기업 클링크에 시드 투자를 단행하며 글로벌 콘텐츠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한다. 클링크는 ‘일곱개의 대죄’, ‘블리치’ 등 인기 애니메이션 제작에 참여했던 핵심 프로듀서들이 설립한 기업으로, 한국 콘텐츠의 일본 진출을 위한 컨설팅 및 공동 제작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재 ‘도굴왕’, ‘템빨’ 등 국내 인기 웹툰의 애니메이션화를 진행 중이며, 일본 유명 제작사들과 신규 IP 프로젝트를 개발하고 있다. 이번 투자를 통해 클링크는 국내 웹툰의 애니메이션화, 일본 유명 크리에이터와의 협업, IP 라이선스 확보 등 한일 콘텐츠 생태계 연결 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다. 크릿벤처스는 이번 투자가 웹툰-애니메이션-게임으로 이어지는 크로스미디어 IP 생태계를 선도하고 일본 제작위원회 중심의 콘텐츠 유통 구조에 참여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피처링, 소셜 데이터 분석 플랫폼 ‘피처링 엔터프라이즈’ 리브랜딩… B2B SaaS 시장 공략
(주)피처링이 기존 소셜 데이터 분석 플랫폼 ‘데이터이펙트’를 ‘피처링 엔터프라이즈’로 리브랜딩하며 B2B SaaS 시장 공략에 나섰다. 이번 리브랜딩은 기업 맞춤형 모듈 및 LLM 기반 자연어 분석 기능 고도화와 시스템 개발(SI) 특성 강화를 목표로 한다. 피처링 엔터프라이즈는 인스타그램, 유튜브, 틱톡 등 SNS 채널 데이터를 분석하고 시각화하는 대시보드 구축 플랫폼으로, CJ제일제당 한국마케팅본부는 이를 통해 ‘얼리 트렌드 캐칭 시스템’을 구축하여 업무 효율을 65% 이상 높였다. 피처링은 앞으로 AI 에이전트 기능을 접목해 글로벌 소셜미디어 인텔리전스 기업으로 도약할 계획이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 ‘K-브랜드지수’ 교육 상장사 부문 TOP10 발표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발표한 8월 ‘K-브랜드지수’ 교육 상장사 부문에서 웅진씽크빅이 1위를 차지하며 업계 선두를 탈환했다.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2025년 8월 한 달간 교육 상장사 시총 상위 기업 브랜드의 온라인 빅데이터 41만 245건을 분석한 결과, 웅진씽크빅이 정상에 올랐다고 9일 밝혔다. TOP10에는 웅진씽크빅에 이어 비상교육(2위), 와이즈넛(3위), 크레버스(4위), NE능률(5위), 삼성출판사(6위), 메가스터디교육(7위), 윌비스(8위), 멀티캠퍼스(9위), 대교(10위)가 이름을 올렸다. 특히 와이즈넛과 크레버스 등 에듀테크 기반 기업의 순위 상승은 교육 산업의 패러다임이 콘텐츠 중심에서 플랫폼 중심으로 변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한정근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대표는 삼성출판사의 TOP10 신규 진입을 언급하며 전통 출판 기업의 디지털 전환과 IP 활용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반면 대교의 순위 하락은 변화하는 학습 수요에 대한 체계적인 IMC 활동의 필요성을 시사한다. 이번 데이터는 온라인 인덱스 수치만을 반영한 것으로, 오프라인 인덱스 수치는 포함되지 않았다.

SBI저축은행, 에버스핀 ‘페이크파인더 iOS’ 도입
AI 보안 기업 에버스핀이 자사의 악성 앱 탐지 솔루션 ‘페이크파인더 iOS’를 SBI저축은행에 공급하며 금융권 모바일 보안 시장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 이번 도입으로 SBI저축은행은 안드로이드와 iOS 운영체제를 아우르는 통합 보안 체계를 구축하게 되었으며, 특히 iOS 피싱 방지 솔루션을 도입한 업계 최초 사례로 기록됐다. 페이크파인더는 카카오뱅크, NH농협은행 등 국내 주요 금융기관 60곳 이상이 사용하는 1위 악성 앱 탐지 솔루션으로, 방대한 화이트리스트 DB를 기반으로 높은 탐지율과 낮은 오탐율을 자랑한다. 새롭게 선보인 페이크파인더 iOS는 아이폰 환경에 최적화된 기능을 제공하여 통화 상태, 원격제어 앱 실행 여부, VPN 구동 여부 등을 탐지해 아이폰 대상 피싱 및 원격 제어 범죄를 효과적으로 차단한다. 에버스핀 관계자는 스마트폰 플랫폼별 보안 위협에 대응하여 고객 보호 범위를 넓히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페이크파인더 iOS가 아이폰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보안 체계를 제공하여 금융권 고객 보호 수준을 한층 높였다고 밝혔다. SBI저축은행의 이번 선제적 도입은 향후 iOS 환경에서의 금융 보안 강화가 업계 전반으로 확산될 가능성을 시사한다. 에버스핀은 양대 운영체제 전반에 걸친 탐지 기술력을 바탕으로 안전한 금융 거래 환경을 보장하는 유일한 솔루션으로 자리매김하며 글로벌 표준 보안 체계 구축에 기여할 방침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