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nic : 혁신적이고 독특한(unique) 제품을 보유하여 Unicorn으로의 성장 가능성을 지닌 스타트업을 의미함
– 온라인 사업 설명회 참석하여 입점 설문 조사에 참여한 업체 대상
– 국내외 크라우드 펀딩 성공 경험 유무 / 온라인 판매 경험 유무 / 수출 경험 유무
– 우대 품목(category) : 혁신요소가 가미된 컴퓨터 관련 기기/제품, 전자기기 악세서리(케이블, 화면 보호 필름, 헤드폰 등), 각종 사무용품 등
※ 선정/미선정 모두 안내 예정이며, 선정 규모는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음
– 5월 7일(목) 오전 10시 : 1차 교육(계정가입 및 리스팅 교육)
– 5월 21일(목) 오전 10시 : 2차 교육(배송 및 광고 교육)
– 하반기 : (입점 스타트업에 한해) 후속 연계 프로그램 교육
※ 세부 일시 및 장소는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사항 발생 시 안내 예정
※ 단, 담당 매니저 배정은 아마존 코리아 내부 기준에 의거하여 선별 예정
– 입점 완료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후속 연계 프로그램(아마존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 및 런치패드) 추가 교육 진행
: 가능성 있는 제조사들의 아마존 내 입점을 돕습니다. 아마존 전용 신생 브랜드를 개발하고 성장시키고자 하는 업체에게 적합합니다. 선발 자격과 기준은 까다롭지만 제품의 아마존 브랜딩의 꿈을 가지신 업체라면 도전하실만한 프로그램입니다.
(아마존의 신규 프로그램으로서 자세한 내용은 온라인 사업설명회에 참석하시어 설명을 들으시기 바랍니다.)
– 아마존 런치패드(Launchpad)
: 혁신적인 제품을 생산, 판매하는 스타트업과 신생 기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온보딩 지원, 마케팅 서포트 등의 영역에서 런치패드 팀을 통해 아마존의 성공적인 입점과 운영을 지원 받으실 수 있습니다.
(참고 사이트 : https://www.amazon.com/launchpad/startups/signup)
– 아마존 입점 제한 품목
: 냉장보관 필요 식품류 / 주류 / 미술품 / 귀금속 / 별도 계약 서비스(청소, 컨설팅, 설치 등) / 화폐, 수집용 동전, 상품권, 다운로드 쿠폰, 공연티켓 등 /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 기타(인증 절차가 복잡한 제품 및 판매가 어렵거나 불가능한 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