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기 일정은 코로나19 등 사정에 의해 변동될 수 있음
※ 코로나19 확산을 고려하여 발표평가 비대면 진행 등 추후 공지 예정
– 기업별 영문 아이템 소개자료 : 회사 소개, 제품 요약, 가격 및 판매채널, 제품 및 기술 정보 등을 담은 영문 요약자료 도출
– 전문가 반응조사 : 미국 내 아이템 전문가(제작자, 동종업계 경쟁사 등), 현지 스타트업 CEO, 투자자 등을 대상으로 반응조사 시행
– 시장성 분석 리포트 : 기업별 현지 시장 동향, 제품의 적절성, 경쟁 환경 및 BM 분석, 시장 진입계획, 지식재산권, 글로벌 팀 구성 분석 등 제공
– 2차 선정(6개사) : 시장성 분석 리포트를 바탕으로 한 기업별 진출 가능성 판단, 서면 평가를 통한 최종 미국 진출 6개사 선정
– 현지화 계획 보고서 : 소비자 반응조사(현지 20~60대 소비자 설문조사) 및 1:1 전문가 멘토링 등을 통해 도출한 美 시장 진출 마스터 플랜(Pivoting plan) 수립
– 전문가 1:1 멘토링 : 미국 내 전문가와의 1:1 화상 멘토링을 통한 아이템, 기술, 지식재산권, 재무, 법률, 투자 등 기업 필요에 따른 멘토링 수행
– 미국 진출 사전 교육 : 미국 시장 이해, 제품 피봇팅 세미나, 1:1 피칭 멘토링 등 미국 진출을 위한 사전 교육(워크숍) 개최
– 제품 현지화 자금 지원 : 제품 및 서비스의 현지화를 위한 제품 기능 추가 및 변경, 디자인 개선, SW 업그레이드 등 자금 지원 (기업당 900만원 규모))
– 유통사·바이어 조사 및 매칭 : 현지화한 제품 및 서비스의 해외 진출을 위한 유통사·바이어 조사 및 리스트 도출(500건 이상), 영문 홈페이지 제작, 유효 바이어와의 매칭 및 미팅 주선 등
– 크라우드 펀딩 지원(2개사) : 시장성 분석 및 B2C 적합 아이템을 고려하여 인디고고, 킥스타터 등 현지화 완료한 아이템의 크라우드 펀딩 진행
– 미국 현지화 출장 : 미국 샌프란시스코 현지 출장을 통한 아이템 최종 점검 및 소비자 반응 확인, 현지 투자자 대상 IR 발표 등 개최
※ 출장 세부 프로그램 : 미국 현지 교육 및 세미나, 실리콘 밸리 성공기업 교류, 미국 쇼룸 운영 및 현지 소비자 포커스 그룹 운영, 전문가 멘토링 및 비즈니스 미팅(유통사·바이어), 기업 IR 발표 등
– 미국 사무공간 무상제공(6개월), 국내 코워킹 스페이스 제공 등
– 현지 유통채널 확보 및 후속 투자유치 지원, 네트워크 확장
– 우수사례 홍보 및 SW융합센터 연계사업(해외 인증 및 특허 취득, 글로벌 판로개척 및 마케터 연계사업) 지원 등
홈페이지 : https://www.biplex.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