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터 사업 관리를 도와주는 스터(Stir)는 개인 크리에이터나 저널리스트가 협력할 때 수익을 배분할 수 있도록 돕는 기능을 제공한다. 여러 거물 크리에이터 지지를 받는 스터는 페이스북 베테랑 조지 알베네즈와 아마존, 브렉스, 구글에서 근무한 쿠샬 바이넬이 설립했다. 베타 서비스로 출신된 스터는 최근 400만 달러 시드 펀딩을 투자했다. 투자에는 페이트리온 CEO 잭콘테(Jack Conte), 유트브 공동창업자 채드헐리(Chad Hurley), 앵커 CEO 마이클미그나노(Michael Mignano) 등이 개인으로 참여했다.
기자와 크리에이터가 회사를 떠나 개인 사업을 하기 시작하면서 뉴스레터, 소셜미디어, 팟캐스트 등 플랫폼 전반에 걸쳐 크리에이터 협력이 크게 증가했다. 하지만 섭스텍(Substack), 페이트리온(Patreon), 유튜브 등은 크리에이터끼리 협업하는데 필요한 회계 도구를 모두 제공하지 않는다. 크리에이터는 자신이 활동하는 주 플랫폼에 타 크리에이터를 초대하면서 독자층을 늘려갔는데 이 때 발생하는 공동 수익을 배분하는 방법이 없었다.
스터는 콜렉티브라는 기능을 통해 크리에이터가 광고 상품 수익을 나눌 수 있도록 툴을 제공한다. 과거에는 인센티브를 나눌 방법이 없어 타 크리에이터와 일하는 것이 어려웠다면 스터는 이 문제를 해결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