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유니콘 트라시오(Trasio) 모델에서 영감을 받아 설립된 멘사브랜드(Mensa brands)는 아마존에서 활동하는 소규모 전자상거래 기업을 인수해 성장을 돕는 모델을 추구한다. 의류, 가전제품, 미용 분야 등에서 빠르게 성장하는 소규모 커머스 기업을 인수해 이들의 성장을 가속화하고 디지털 마케팅과 기술을 제공해 전세계적으로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인도 뷰티 기업 민트라 CEO 출신이 6개월 전 설립한 멘사브랜드는 현재 유명 투자사 타이거글로벌매니지먼트로부터 4억 달러 가치로 투자를 위한 논의를 진행 중이며 기존 투자사 4곳으로부터 3,300만 달러 신규 자금도 확보했다. 멘사브랜드는 이 자금으로 향후 몇 년 동안 50개 브랜드를 인수할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