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roll to top
© 2020, Startuprecipe theme by Rssow
Share

생존 자금 확보한 전기 자동차 회사


정용환 기자 - 2023년 3월 18일

전기 자동차 회사 어라이벌(Arrival)이 2023년 말까지 사업을 유지할 수 있도록 3억 달러 투자를 유치했다. 어라이벌은 상업용 및 대중교통용 특수 전기차를 설계 및 제조하는 전기자동차 회사로 특히 전기 배달 밴과 버스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현재 어라이벌은 미국 시장을 겨냥한 XL 배송 밴을 개발 중이며 2024년까지 이 차량을 생산할 수 있도록 추가 자금을 찾고 있으나 시장 악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회사는 올해 말까지 5억 달러를 추가로 확보할 계획이며 미국 시장에 집중하기 위해 글로벌 법인, 공간을 간소화하고 고용과 지출 동결에 나선 바 있다. 5억 달러는 공급업체 생산 툴링 및 시제품 제작에 투자하고 장비 조달과 설치를 완료하고 2024년 말 미국에서 XL 밴 생산을 시작하기 위한 자본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어라이벌은 임시 주주총회를 개최하고 나스닥 상장 재개를 위한 역주식 분할을 포함한 여러 가지 결의안을 표결에 부칠 예정으로 올해 투자자들의 관심을 더욱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Author avatar

정용환 기자

대기업을 다니다 기술에 눈을 떠 글쟁이로 전향한 빵덕후. 새로운 기술과 스타트업을 만나는 즐거움을 독자들과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추천기사

이메일로 만나보는 스타트업 가이드

투자, 행사, 정부사업 등 스타트업 생태계 소식을 이메일로 편하게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