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roll to top
© 2020, Startuprecipe theme by Rssow
Share

기존 치료보다 10배 효과낸다…흡입형 금연 치료제


정용환 기자 - 2025년 2월 19일

미스트테라퓨틱스는 흡입형 금연 치료제를 개발하는 스타트업이다. 10대 여동생, 할머니까지 주변인이 흡연을 하고 있다는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대학생이 설립했다. 그는 폐에 직접 약물을 전달해 혈류로 빠르게 흡수시켜 더 빠른 효과를 제공하는 흡입형 금연 치료제 개발에 착수했고 대학을 중퇴하고 개발에 몰두했다. 기존 금연 보조제인 패치, 껌, 사탕 등은 효과가 나타나기까지 시간이 오래 걸려 효과적이지 않다고 봤다.

회사는 미스트 기술이 다른 흡입기보다 50% 더 작은 입자를 생성해 약물이 폐 깊숙이 침투하도록 돕고 폐 내벽이 단 한 겹의 세포로 이루어져 있어 혈류로 더 빠르게 흡수된다고 설명했다.

미스트의 제은 흡입기지만 외형과 작동 방식은 전자담배와 유사하다. 미스트는 흡연자들이 금연 과정에서 느낄 수 있는 심리적 공허함을 달래기 위해 7번의 흡입으로 나누어 약물을 투여하도록 설계됐다. 회사는 이런 특성이 금연의 심리적 측면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말한다. 미스트는 현재 니코레트(Nicorette)와 같은 표준 니코틴 대체 요법의 활성 성분을 사용하는 금연 기술의 2상 임상 시험을 준비 중이다. 소규모로 진행된 연구에서 미스트 흡입기를 사용한 흡연자들은 단 2분 만에 흡연 욕구를 92%나 제거했으며 이는 기존 치료법보다 10배나 향상된 수치다.

회사는 설립 3년만에 700만 달러 시드 자금을 확보했다.

Author avatar

정용환 기자

대기업을 다니다 기술에 눈을 떠 글쟁이로 전향한 빵덕후. 새로운 기술과 스타트업을 만나는 즐거움을 독자들과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