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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서머리] 코스포-예스퓨처, 지역 스타트업 인재 발굴 MOU‧무신사, ‘우먼즈 페스티벌’ 개최


이석원 기자 - 2025년 3월 11일

다방, 최근 10년치 서울 아파트 평형별 매매 거래 분석

서울 지역 아파트의 평균 매매 가격을 10년 전과 비교한 결과, 중대형 평형의 평균 매매가가 가장 높은 상승률을 기록했다. 국내 최대 부동산 정보 플랫폼 다방은 국토부 실거래가를 기반으로 2014년부터 2024년까지 서울 지역 아파트 매매 거래를 분석했다. 그 결과, 전용면적 85㎡ 초과 102㎡ 이하의 아파트가 202% 상승하며 가장 큰 폭으로 올랐다. 다음으로 많이 오른 평형은 60㎡ 초과 85㎡ 이하, 60㎡ 이하, 102㎡ 초과 135㎡ 이하, 135㎡ 초과 순이었다. 특히 강남 3구 지역의 중대형 아파트는 200% 상승하며 다른 지역보다 큰 차이를 보였다. 이와 함께 서울 지역 아파트의 평균 매매가는 상승했지만, 거래량은 33% 감소했다. 다방 관계자는 중대형 면적의 상승 폭이 더 크다고 언급했다.

무신사, ‘우먼즈 페스티벌’ 개최

무신사가 여성 브랜드의 잇따른 입점을 기념하여 ‘우먼즈 25SS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더바넷, 플리즈노팔로우 등 인기 브랜드의 25SS 컬렉션을 단독 선발매하며, 디렉터스 라이브 및 인플루언서 협업 화보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5만 2천여 개의 아이템을 선보이며, 99딜 이벤트 및 20% 쿠폰팩 증정으로 고객들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3월 20일까지 무신사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진 작가 발굴부터 출간 지원까지…‘제9회 경기히든작가’ 작품 공모

경기콘텐츠진흥원(경콘진)이 신진 작가 발굴과 지역 출판 산업 활성화를 위해 ‘제9회 경기히든작가 작품 공모’를 진행한다. 2월 24일부터 4월 25일까지 소설, 수필, 그림책 부문에서 총 8편의 작품을 선정할 예정이며, 최근 2년간 출간 이력이 없는 경기도민 및 경기도 연고자를 대상으로 한다. 당선작은 5월 14일 발표되며, 최종 선정된 작가에게는 창작 지원금 300만 원이 지급되고 연내 단행본 출간을 지원한다. 공모 접수는 4월 25일(금) 14시까지 경기콘텐츠진흥원 누리집에서 진행되며 자세한 요강은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경기히든작가 공모는 2017년 시작해 8년간 135명의 숨은 작가들을 지원해왔다. 대표작으로는 박주현 작가의 ‘그레그와 병아리’와 윤이안 작가의 ‘별과 빛이 같이’ 등이 있다.

뷰릿지, UNNYCLUB과 일본 오프라인 총판 독점 계약 체결

글로벌 유통·브랜드 마케팅 전문 기업 뷰릿지코퍼레이션은 중국 뷰티 브랜드 UNNYCLUB과 일본 내 오프라인 총판 독점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UNNYCLUB은 PELEY 그룹 산하의 대표 뷰티 브랜드로, 미니멀리즘 디자인과 고품질 제품 철학을 바탕으로 빠르게 성장해왔다. 뷰릿지는 이번 계약을 통해 UNNYCLUB의 일본 내 유통 전반을 총괄하고, 현지 마케팅과 브랜딩, 프로모션 전략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UNNYCLUB은 엣코스메, 돈키호테, 로프트 등 일본 내 주요 오프라인 매장에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며, 이번 총판 계약이 UNNYCLUB의 일본 시장 안착에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일본 뷰티 시장은 2025년 약 한화 50조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어, 뷰릿지는 UNNYCLUB의 성공적인 일본 진출을 이끌고 고객사 확대를 이루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비바랩스, AI 맞춤형 운동 프로그램 성과 확인

비바랩스가 성남시 은행종합사회복지관에서 진행한 시니어 대상 맞춤형 근력운동 프로그램에서 참가자들의 건강 지표가 크게 개선되었다고 밝혔다. 비바랩스의 AI 맞춤 근력 운동 추천 소프트웨어 ‘이지태닉스’와 시니어 눈높이에 맞춘 단체 피트니스 ‘이지플렉스’ 시스템을 활용한 이번 프로그램은 개인 PT를 받는 듯한 맞춤형 관리가 가능한 점이 기존 복지관 프로그램과의 차별점으로 꼽혔다. 프로그램 운영 결과, 참가자들의 악력, 하지근기능, 정적 및 동적 평형성이 전반적으로 향상되었다. 비바랩스는 3월 말부터 2개 센터를 오픈 예정이며, 더 많은 사회복지관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금융지주사 ‘여성’ 관심도 1위는 신한금융지주

데이터앤리서치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주요 금융지주사 중 온라인에서 여성들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은 ‘신한금융지주’로 나타났다. 하나금융지주와 KB금융지주가 그 뒤를 이었다. 10개 금융지주사를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신한금융지주는 총 3078건의 여성 포스팅 수를 보이며 1위에 올랐다. 하나금융지주는 2707건으로 2위, KB금융지주는 2116건으로 3위를 차지했다. 신한금융지주는 직장어린이집을 중소기업 근로자 자녀들도 다닐 수 있도록 전환하고, 저출산 추세 반전을 위한 중소기업 상생협력기금에 100억원을 출연하는 등 여성과 관련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한 것으로 알려졌다.

다이노즈, 서울시 종로구가족센터와 공동육아 활성화 협력

육아 스타트업 다이노즈가 서울시 종로구가족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동네 엄마들의 공동육아 커뮤니티 앱 ‘육아크루’를 운영하는 다이노즈는 이번 협약을 통해 종로구 내 육아 가정을 위한 다양한 공동육아 콘텐츠를 기획하고, 상호 홍보를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지역 내 부모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육아 지원 네트워크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다이노즈는 ‘육아크루’ 앱을 통해 종로구 내 부모들이 1:1로 육아짝꿍을 찾을 수 있는 ‘짝크루’ 서비스와, 지역 기반의 소규모 공동육아 모임을 형성할 수 있는 ‘자유모임’ 서비스를 한층 더 활성화한다.

코스포-예스퓨처, 지역 스타트업 인재 발굴 MOU 체결

코리아스타트업포럼(코스포)은 외국인 유학생 플랫폼 ‘비비자’ 운영사 예스퓨처와 지역 스타트업 인재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스타트업의 글로벌 인재 매칭 지원, 지역 대학 협력, 창업 교육 프로그램 운영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할 예정이다. 특히, 코스포는 지역 스타트업 생태계 확장을 위한 지속적인 지원과 협력 활동을 이어오고 있으며, 예스퓨처는 외국인 유학생과 스타트업을 연결하는 플랫폼을 운영하며 글로벌 인재 매칭을 선도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지역 기반 스타트업의 성장과 혁신을 지원하는 데 힘을 모을 계획이다.

산호오션테크, 낚시앱 ‘히트업’ 인플루언서 모집

산호오션테크가 낚시 전문 숏폼 동영상 플랫폼 ‘히트업’에서 숏폼 콘텐츠를 제작할 인플루언서를 모집한다. 30초 내외 짧은 영상으로 낚시의 매력을 쉽고 빠르게 전달하는 ‘히트업’은 낚시와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를 결합하여 새로운 콘텐츠를 제작할 예정이다. 선발된 인플루언서에게는 연간 최대 610만 원의 지원금, 추가 인센티브, TV 및 OTT 플랫폼 출연 기회 등이 제공된다. 낚시 애호가뿐만 아니라 초보자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기획하고 있으며, 낚시를 넘어 새로운 여가·취미 시장을 개척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원티드랩, 전 국민 이직 챌린지 진행

원티드랩이 이직 성수기를 맞아 ‘대이직시대’ 캠페인을 시작한다. 3월 11일부터 8주간 진행되는 이번 챌린지는 이직을 고려하는 직장인들의 성공적인 커리어 성장을 목표로 한다. 챌린지 기간 동안 원티드 내 기업 공고에 지원하여 서류 전형에 합격한 모든 참가자에게 네이버페이 포인트가 지급된다. 또한 추첨을 통해 특별 축하금도 제공된다. 이 외에도 인기 테마 채용 전용관, 취업·이직 교육 프로그램, 이력서 1:1 코칭 프로그램 등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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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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