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마이크로, 엔터프라이즈 AI 제품군 확대
슈퍼마이크로가 엔비디아 RTX 프로 6000 블랙웰 서버 에디션 GPU를 지원하며 엔터프라이즈 AI 제품군을 확장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제품군은 엔비디아 블랙웰 세대 PCIe GPU에 최적화되어 기업들이 LLM 추론, 미세 조정, 에이전틱 AI, 시각화 등 다양한 AI 워크로드에 가속 컴퓨팅을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슈퍼마이크로의 GPU 최적화 시스템은 엔비디아 인증을 획득하여 엔비디아 AI 엔터프라이즈와의 호환성을 보장한다. 찰스 리앙 슈퍼마이크로 사장은 이번 확장을 통해 데이터센터부터 엣지까지 최신 가속 컴퓨팅 기능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AI 에이전트 개발 및 확장 지원하는 AI 인티그레이션 서비스 출시
IBM 컨설팅이 기업의 업무 프로세스 혁신을 지원하는 ‘AI 인티그레이션 서비스’를 출시했다. 이 서비스는 기업들이 선호하는 AI 및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AI 에이전트를 활용, 새로운 업무 방식을 구현하도록 돕는다. AI 에이전트는 데이터 분석과 문제 해결, 작업 수행 능력으로 기업의 업무 방식 자체를 변화시킬 잠재력을 지녔다. IBM 컨설팅은 사용자 경험, AI 에이전트, 데이터 세 가지 영역을 결합하는 ‘에이전틱 앱’이라는 새로운 업무 프로세스를 제안한다. 이 서비스는 AI 전문성, IBM 컨설팅 어드밴티지, 사전 구현된 에이전틱 앱 템플릿 등을 제공하여 기업의 AI 도입을 가속화하고, 실질적인 성과와 투자수익 극대화를 실현하도록 지원한다.

윤디자인, 손글씨 폰트 ‘교보 손글씨 2024 박서우체’ 출시
폰트 기업 윤디자인이 제10회 교보손글씨대회 수상작을 바탕으로 제작한 ‘교보 손글씨 2024 박서우체’를 26일 공개했다. 청소년 부문 으뜸상 수상자인 박서우 씨의 손글씨를 기반으로 제작된 이 폰트는 손글씨의 자연스러운 흐름과 부드러운 획의 느낌을 유지하면서도, 누구나 편안하게 읽을 수 있도록 가독성과 균형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초성이 크고 글자의 외곽이 역삼각형 형태로 좁아지는 특징을 살리기 위해 자소의 연결 구조와 글자의 너비를 세밀하게 조정했다. 이 폰트는 교보문고 홈페이지와 폰코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총무팀 필수 AI” 업무마켓9, 기업 구매 관리 AI로 주목
간접구매 통합관리 AI 솔루션 ‘업무마켓9’이 최근 기업 구매 관리 AI로 주목받고 있다. ‘AI 자산관리 서비스’와 ‘AI 비용절감 컨설팅 리포트’ 등 AI 기술로 고객사들의 호평을 받고 있으며, 쿠팡풀필먼트, 카카오VX 등 유수의 대기업 및 IT 기업이 업무마켓9을 도입했다. 지난해 매출액은 전년 대비 50% 이상 증가해 120억원을 돌파했다. 기업의 자산 관리 대상이 갈수록 복잡해지는 가운데, 업무마켓9의 AI 자산관리 서비스는 비효율적으로 지출되고 있는 비용을 찾아내서 관리자에게 알려준다.

화해, 글로벌 공략 강화
뷰티 플랫폼 화해가 글로벌 시장 확장을 위해 아모레퍼시픽 출신의 정시욱 최고글로벌책임자(CGO)를 영입했다. 정 CGO는 코스알엑스에서 글로벌 사업을 이끌며 아마존 등 해외 온오프라인 유통망을 확장한 K뷰티 전문가이다. 화해는 정 CGO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연내 해외 인플루언서 마케팅 서비스를 출시하고, 해외 B2B 판로 확장 및 바이어 중개를 통해 K뷰티 인디 브랜드의 해외 진출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화해는 지난해 11월 글로벌 웹 영문 버전을 출시하고 올해 2월 일문 버전을 출시하는 등 K뷰티 액셀러레이션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강화하고 있다.

디캠프, 8,118억 투자로 스타트업 도약 지원
스타트업 성장 파트너 디캠프가 2024년 연차보고서와 지속가능경영활동보고서를 발간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디캠프는 지난해까지 4,500개 이상의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781개 스타트업에게 입주 공간을 지원했다. 7,734개 스타트업에게 맞춤형 멘토링을 제공해 성장을 이끌어 냈다. 또한, 직접투자 308억 원, 펀드출자 7,810억 원 등 2024년 기준 누적 8,118억 원 규모의 투자를 진행했다. 디캠프가 직접투자한 기업의 가치는 2024년 5.24조원으로 평가되며, 2012년에서 2024년 간 누적 투자 1.07조 대비 2024년 말 기준 4.9배 상승했다. 특히 디캠프가 직접투자하거나 출자펀드를 통해 지원한 5개사는 주식시장에 상장했고, 9개사는 글로벌로 진출해 실질적 비즈니스 성과를 창출하고 있다. 디캠프는 창업 생태계의 지속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ESG 경영을 강화하고 있으며, 올해 처음으로 지속가능경영활동보고서를 발간했다.

AI 솔루션 ‘매쉬’, 스파오 매장 도입으로 운영 최적화
메이아이의 방문객 데이터 분석 AI 솔루션 ‘매쉬’가 이랜드월드와 계약을 맺고 스파오 전국 매장 80% 이상에 도입됐다. 매쉬는 매장 CCTV를 통해 방문객 데이터를 분석, 요일과 시간대별 방문객 수를 98% 정확도로 측정한다. 또한, 매장 운영 전략을 최적화하여 지역과 상권에 따른 맞춤형 판매 전략 수립을 지원한다. 스파오는 매쉬 도입으로 고객 행동 패턴을 분석하고, 상품 구성 및 매장 배치를 최적화해 매출 증대를 기대하고 있다. 메이아이는 향후 전국 90% 이상 매장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모레, AI 컨퍼런스서 ‘한국형 딥시크’ 개발 방안 제시
AI 인프라 솔루션 기업 모레가 ‘AI 글로벌 컨퍼런스’에서 한국형 딥시크 개발 방안을 제시했다. 모레 조형근 CSO는 컨퍼런스에서 “AI 모델 개발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AI 인프라 소프트웨어”라며, “모레는 한국형 딥시크를 만들기에 가장 최적화된 솔루션을 확보한 기업”이라고 강조했다. 모레는 엔비디아 쿠다의 대안이 될 수 있는 AI 인프라 SW를 개발해왔으며, 다양한 GPU, NPU 자원과의 호환성이 완벽하고 독창적인 GPU 가상화 기법을 제공한다. 또한 모레는 최근 영국계 벤처 전문 미디어 GCV로부터 ‘중국 딥시크의 등장으로 주목받는 글로벌 AI 스타트업’으로 소개되기도 했다.

위코멧, 스트라이커 AED 신제품 국내 독점 판매 및 교육 지원
위코멧이 글로벌 의료기술 기업 스트라이커의 자동심장충격기 ‘라이프팩 CR2’를 국내 공공분야에 독점 판매하고 관련 교육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 제품은 심폐소생술 중에도 심전도를 실시간 분석하여 충격 필요 여부를 자동 판단, 기존 제품 대비 환자의 생존 확률을 3배 이상 높인다. 위코멧은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구매 고객사 임직원에게 AED 교육을 무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바잉스퀘어, 2025년 1분기 글로벌 브랜드 도매 트렌드 발표
바잉스퀘어가 2025년 1분기 글로벌 브랜드 도매 트렌드를 분석한 결과, 일본 컨템포러리 패션과 스포츠·아웃도어 브랜드가 강세를 보였다. 200여 곳의 글로벌 브랜드 및 공급사와 파트너십을 맺고 있는 바잉스퀘어는 3,300여 개 브랜드의 도매 상품 목록을 국내 바이어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2025년 1분기 일본 컨템포러리 패션 브랜드 주문량은 전년 동기 대비 181% 상승했으며, 러닝 브랜드는 352%, 아웃도어 브랜드는 447% 증가했다. 특히, 일본 컨템포러리 브랜드는 깔끔한 디자인과 기능성, 품질을 중요 요소로 보는 국내 소비 트렌드와 맞물려 인기를 끌고 있다. 스포츠·아웃도어 브랜드는 애슬레저나 라이프스타일 분야로 라인업을 확장하며 인기를 얻고 있다. 바잉스퀘어는 도매 주문 지표를 통해 미래 패션 트렌드를 예측하고, 파트너 및 고객사에게 사업 운영에 활용할 수 있는 인사이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