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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서머리] 미미박스, 유럽 시장 본격 공략‧웨이브컴퍼니, 타이스포 2025 참가


이석원 기자 - 2025년 3월 31일

널담, 포코리프렌즈와 봄맞이 한정판 마카롱 출시

푸드테크 기업 널담이 캐릭터 IP 전문 기업 HNF와 협업하여 봄 시즌을 맞아 포코리프렌즈 콜라보 한정판 마카롱 패키지를 출시한다. 이번 콜라보 제품은 널담 뚱카롱 벚꽃 에디션으로, 체리블라썸 뚱카롱과 피스타치오 뚱카롱 두 가지 맛으로 구성된다. 포코리프렌즈와 함께하는 두 번째 이야기는 포코리와 친구들이 봄을 맞아 소풍을 떠나기 전 소중한 친구들과 함께 즐기기 위한 건강하고 맛있는 널담 뚱카롱을 제안하는 스토리를 담고 있다. 이번 한정판 패키지는 봄을 가득 담은 디자인으로 시선을 사로잡으며, 4월부터 널담 공식 온라인몰에서 한정 수량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웨이브컴퍼니, 타이스포 2025 참가로 글로벌 스포츠 시장 본격 확장

웨이브컴퍼니가 아시아 3대 스포츠 전시회 중 하나인 ‘타이스포 2025’에 참가하여 글로벌 스포츠 시장 공략에 나선다. 3월 26일부터 29일까지 대만 타이넥스 2에서 열리는 이번 전시회에서 웨이브컴퍼니는 자사의 대표 브랜드인 웨이브웨어와 트랙미를 중심으로 해외 시장 확대를 본격화할 예정이다. 웨이브웨어는 키네시올로지 테이프 기술을 적용한 스포츠 웨어로, 이미 유럽과 북미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트랙미는 AI 기반 피트니스 코칭 서비스로 CES 2024 혁신상을 수상하며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웨이브컴퍼니는 이번 전시회 참가를 통해 글로벌 스포츠 테크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할 계획이다.

헥슬란트, 옥텟에 스테이블코인 브릿지 지원 개시

블록체인 기술 기업 헥슬란트가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자사 지갑 솔루션 ‘옥텟’에 스테이블코인 브릿지 기능을 공식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옥텟 사용자들은 스테이블코인을 안정적으로 교환하고, 다양한 글로벌 서비스 수단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 헥슬란트는 이번 스테이블코인 브릿지 지원을 통해 기업 정산 인프라를 시장에 공급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국내 시장에서 스테이블코인 활용 서비스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기업 고객을 위한 관련 제반사항도 본격적으로 준비 중이다. 헥슬란트 박인수 공동대표는 “암호화폐 변동성에 민감한 기업 고객의 니즈에 대응하기 위해 스테이블 코인 브릿지 지원을 결정했다”며 “앞으로도 법인 대상의 디지털 자산 운용 및 교환 인프라 확대를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미미박스, 유럽 시장 본격 공략

미미박스가 유럽 시장에 진출하며 K-뷰티의 글로벌 영향력을 확대한다. 이 회사는 ‘코스모프로프 볼로냐 2025’에서 아임미미와 카자를 주력으로 선보이며, 유럽 바이어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미미박스는 북미 시장에서 성공을 바탕으로 유럽 세포라 확장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추진하며, 프랑스, 독일 등 유럽 주요 국가들과 협력을 논의했다. 틱톡 등을 활용한 디지털 팬덤을 통해 Z세대를 중심으로 시장 영향력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번 행보로 유럽 시장에서도 K-뷰티 대표 주자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쿼리파이, 싱가포르 정부 지원 사이버보안 프로그램 선정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 거버넌스 솔루션 기업 쿼리파이가 싱가포르 정부 주도 글로벌 사이버 보안 성장 프로그램 ‘사이버부스트 카탈라이즈’ 2기에 한국 기업 중 유일하게 선정됐다. 쿼리파이는 카카오, LGU+, 토스, 당근 등 국내외 굴지의 다양한 기업으로부터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으며, 싱가포르를 거점으로 아시아 태평양 및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부트캠프, 멘토링, 파트너 매칭, 시장 진출 전략 수립 등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원받게 된다.

‘글로벌 AI 레드팀 챌린지’ 개최, AI 신뢰성 논의 활발

세계 최대 이동통신 전시회 ‘MWC25’에서 셀렉트스타가 주최한 ‘글로벌 AI 레드팀 챌린지’가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전 세계 참가자들이 LLM 모델에 다양한 질문을 던져 AI의 오류를 유도하는 방식으로 진행된 이번 챌린지는 AI의 취약점을 검증하고 신뢰성을 높이기 위한 시도였다. 참가자들은 권위적인 지위 설정, 의도적 거짓말 유도, 가상 상황 설정, 잘못된 전제 유도 등 4가지 유형으로 LLM을 공격했고, 실제로 오류를 유발한 사례들이 나와 AI 시대에 신뢰성 검증이 필수적임을 시사했다. 셀렉트스타는 이번 챌린지를 통해 AI 신뢰성 검증 솔루션 ‘DATUMO Eval’의 기술력을 입증했으며, 향후 AI 신뢰성 검증 시장을 선도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파트아이 “전국적인 이사 감소 추세”

최근 아파트아이의 발표에 따르면, 전국적인 전입과 전출 건수가 눈에 띄게 감소했다. 이는 불안정한 정치 경제 상황과 대출 규제, 금리 이슈 등 복합적인 요인이 작용한 결과로 분석된다. 특히 교육열이 높은 한국 사회 특성상 신학기 시즌인 2월에 이사 건수가 가장 높고, 학기 중인 6월에 가장 낮은 경향을 보였다. 전입과 전출이 가장 많은 지역은 경기도, 서울, 인천 순으로 나타났으며, 서울 내에서는 강남구, 송파구, 노원구가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 이는 학군지의 영향이 큰 것으로 해석된다. 한편 경기도에서는 용인시가 가장 활발한 전입, 전출을 보였으며, 이는 대기업 산업단지 위치로 인한 직주근접 자족도시로서의 높은 거주 비중 때문으로 보인다.

SAP, 하노버 메세에서 제조 AI 혁신 공개

SAP가 독일 하노버 메세에서 제조 업계의 발전을 이끌어낼 인공지능(AI) 혁신 기술을 발표했다. ‘Ignite Innovation. Create Growth. Together’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에서 SAP는 최신 제조, 공급망 및 클라우드 ERP 솔루션이 기업들을 어떻게 지원하는지 중점적으로 소개했다. SAP는 AI가 내재된 솔루션을 통해 기업들이 시장 변화에 적응하고 지속 가능성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SAP 코리아는 국내 고객사를 위한 박람회 가이드 투어를 마련했으며, 4월에는 고객사를 대상으로 하노버 메세에서의 주요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포럼, 세미나 등을 개최할 예정이다.

캐럿, 구글 영상 생성 AI 모델 ‘비오 2’ 탑재…정식 서비스 제공 시작

AI 영상 제작 플랫폼 ‘캐럿’이 구글의 최신 영상 생성 AI 모델 ‘비오 2’를 도입하고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비오 2’는 물리 법칙과 인간 움직임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바탕으로 기존 모델 대비 뛰어난 생성 기능을 제공한다. 캐럿은 ‘비오 2’ 탑재를 기념해 오는 4월 7일까지 해당 기능을 3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캐럿은 엔터테인먼트 분야 ‘AI 에이전트’로서 이미지 및 영상 콘텐츠 제작에 특화되어 있으며, 다양한 생성 AI 모델을 제공하여 사용자들의 창의성을 폭넓게 구현할 수 있도록 돕는다.

도브러너, 2025 NAB SHOW 참가

콘텐츠 보안 기업 도브러너가 오는 4월 6일부터 9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국제 방송장비 전시회 ‘2025 NAB SHOW’에 참가한다. 도브러너는 이번 전시에서 멀티 DRM, 포렌식 워터마킹, 안티 파이러시 등 다양한 콘텐츠 보안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클라우드 기반 SaaS 형태로 제공되는 도브러너의 솔루션은 할리우드 스튜디오 인증을 받은 강력한 보안을 제공하며, 현재 53개국 400여 개 이상의 글로벌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다. 2000년 ‘잉카엔트웍스’에서 사명을 변경한 도브러너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미디어 콘텐츠 보안 기술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도브러너 부스는 West Hall W3551에 위치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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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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