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링크, WIS 2025 참가… 제조업 디지털 전환 선도
스마트팩토리 및 디지털 전환(DX) 솔루션 기업 마이링크가 ‘2025 월드 IT 쇼(WIS)’에 참가해 차세대 프로젝트 관리 솔루션(PMS)과 제조 IT 통합 플랫폼 ‘LinkBiz’를 공개한다. 마이링크는 지난 3월 AW 2025 박람회에서 혁신상을 수상하며 제조업 DX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했다. 기존 수작업 기반의 업무·일정·자원 관리 방식을 온프레미스 및 클라우드 환경에서 통합 운영하는 솔루션을 통해 생산성 향상과 업무 효율화를 지원한다. WIS에서는 ERP·MES·WMS 등 기존 시스템과 유연하게 연동 가능한 모듈형 솔루션의 강점을 강조하며, 제조기업의 실질적 생산 관리 역량을 강화하는 기술을 집중 소개할 계획이다. 마이링크는 정부 연계 프로젝트 및 해외 시장 개척에도 적극 나서며, 스마트팩토리 및 SaaS 전환을 통한 글로벌 시장 확대를 추진하고 있다.

마코빌 ‘오즈 리:라이트’, 일본 베타 테스트서 96% 호평
마코빌의 신작 ‘오즈 리:라이트’가 일본 베타 테스트에서 96%가 넘는 이용자들의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크로스미디어 콘텐츠 IP 스타트업 마코빌이 개발하고 하이브IM이 서비스 예정인 ‘오즈 리:라이트’는 2년간의 데이터 기반 개발 과정을 거쳐 초기 플레이 의향 50%에서 96.1%로 크게 증가했다. 이번 테스트에서는 감성적인 애니메이션 연출, 몰입감 높은 스토리, 매력적인 캐릭터 디자인이 호평받았다. 특히 ‘미러그램’ SNS 시스템을 통한 캐릭터와의 상호작용은 최근 서브컬처 게임 트렌드에 부합하며 이용자 몰입도를 높였다. 마코빌은 이용자 피드백을 바탕으로 UI/UX와 전투 시스템 개선 작업을 진행 중이며, 시리즈 A2 투자 유치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는 게임으로 성장할 계획이다.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창립 10주년 기념식 개최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가 창립 10주년을 맞아 기념식을 개최하고 글로벌 유니콘 스타트업 허브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10일 판교 창업존에서 열린 기념식에는 지역 창업생태계 관계자 및 투자사, 보육기업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경기혁신센터는 지난 10년간의 성과를 돌아보고, 향후 기후테크 스타트업 육성 및 글로벌 유니콘 벤처 빌더로서의 비전을 제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유니콘 투자 동향 인사이트 특별강연, 공로패 및 감사패 전달, 전문가 그룹 위촉식, 스타트업 815 IR 공동 개최기관 출범식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경기혁신센터는 스타트업 투자 확대와 딥테크 기반 성장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 가치를 높이고, 민·관 협력 동반성장 혁신 생태계의 허브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캐시워크, 신세계사이먼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과 이색 챌린지 진행
캐시워크가 신세계사이먼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과 손잡고 4월 11일부터 한 달간 ‘야외 조각 스탬프 챌린지’를 진행한다. 이번 챌린지는 예술 감상과 걷기를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아울렛 곳곳에 전시된 45점의 조각 작품을 감상하며 지정된 세 곳의 스탬프 장소를 방문하면 캐시워크 리워드를 받을 수 있다. 참여자들은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 EAST 중앙광장, WEST 아디다스 앞, 프리미엄 빌리지 스타벅스 세 곳을 모두 방문하면 캐시워크 앱 내에서 자동으로 스탬프를 획득하여 캐시를 지급받게 된다. 이번 챌린지는 단순한 쇼핑 동선을 벗어나 예술 작품을 따라 탐험하듯 걷는 코스를 구성하여 참여자들이 자연스럽게 걷기를 실천할 수 있도록 했다.

메타파머스, ‘2025 에디슨 어워즈’ Food & AgTech 금상 수상
AI 농업 로봇 스타트업 메타파머스가 ‘2025 에디슨 어워즈’ Food & Agricultural Technology 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하며 글로벌 혁신성을 인정받았다. 에디슨 어워즈는 세계적인 발명가 토머스 에디슨의 이름을 딴 기술 혁신 시상식으로, 메타파머스는 AI 기반 자율주행 농업 로봇 기술을 출품해 기술적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메타파머스가 개발한 농업 로봇은 작물이나 작업 종류와 관계없이 적용할 수 있는 범용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사용자는 명령 데이터를 통해 로봇과 실시간으로 상호작용하며 직접 작업을 가르칠 수 있는 방식으로 로봇을 운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로봇은 며칠 내에 숙련 작업자 수준의 농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학습되며, 다양한 환경에 빠르게 적용할 수 있는 장점을 갖고 있다.

프리미엄 샴페인, 강남 잭리빈 런칭 행사 성료
프랑스 명품 샴페인 ‘진콜루비스’가 최근 강남 신사동의 핫플레이스 ‘잭리빈’에서 공식 런칭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더퍼스트주류가 공식 수입·유통하는 ‘진콜루비스’는 이미 국내 19개 주요 클럽에 독점적으로 납품되며 프리미엄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강남 일대의 젊은 오피니언 리더들과 SNS 인플루언서, VIP들이 참석해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특히, 에센셜엔터테인먼트 소속의 유명 DJ 츄르(Churu)의 런칭 기념 DJ 쇼는 행사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진콜루비스’는 프랑스의 명망 있는 샴페인 하우스 ‘피에르 미뇽’에서 제조·공급되는 제품으로, 유럽과 아시아 주요 국가에서 그 품질과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더퍼스트주류는 이번 런칭을 통해 프리미엄 샴페인 문화를 널리 알리고, 강남의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위브링, 광운대 국제교육원과 유학생 문화체험 협약
글로벌 외국인 통합 서비스 플랫폼 위브링이 광운대학교 국제교육원과 손잡고 외국인 유학생을 위한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위탁 운영한다. 위브링은 렌터카, 보험, 숙소 중개 등 외국인 유학생 및 장기 체류자를 위한 토탈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유학생들은 한국 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하고, 한국 문화를 깊이 이해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체험형 프로그램을 제공받게 된다. 또한, 여행자 보험, 교통편 지원 등 통합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여 안전하고 안정적인 한국 체류 환경을 구축할 예정이다. 위브링은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유학생 단기교육 프로그램, 한국어 TOPIK 대비반, 인턴십 및 취업·창업 프로그램 등의 유학생 전주기 성장 지원 프로젝트를 공동으로 기획·운영할 계획이다.

‘냠김없이’ 도시락 3종 출시
푸드테크 기업 나눔비타민이 결식 우려 아동을 위한 맞춤형 도시락 브랜드 ‘냠김없이’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도시락은 총 3종으로, 육즙가득 불고기, 매콤달콤 대패볶이, 고소한 닭강정으로 구성되었다. 나비얌 플랫폼을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성장기 아이들의 균형 잡힌 식단을 위해 영양사 전문가들이 최적의 영양 비율을 고려해 레시피를 개발했다. ‘냠김없이’ 도시락은 수익금의 1%가 결식 우려 아동을 위해 기부된다. 나눔비타민은 도시락 구매를 통해 지역 아이들을 위한 작은 나눔으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었다고 밝혔다. 한편 나눔비타민은 기업과 기관의 ESG 및 사회공헌 활동을 데이터 기반으로 지원하는 소셜벤처다.

당근, <4월, 봄꽃 사진전> 개최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이 봄을 맞아 이용자 참여형 봄꽃 콘텐츠를 선보인다. 20일까지 동네생활 탭에서 진행되는 ‘봄꽃 사진전’은 세 번째 시즌으로, 올해는 벚꽃 외에도 개나리, 진달래 등 다양한 봄꽃 사진을 공유할 수 있다. 또한 17일까지는 당근 스토리에서 전국 봄꽃 명소 숏폼 영상 큐레이션을 제공해 이용자들이 직접 촬영한 영상으로 봄의 생동감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당근은 이번 콘텐츠를 통해 이용자들이 동네의 숨겨진 봄꽃 명소를 발견하고 이웃과 소통하는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

스노우 브라더스2 스페셜, 레몬사운드와 협업으로 음악적 완성도 높여
CRT게임즈에서 개발한 ‘스노우 브라더스2 스페셜’이 지난 4월 10일 스팀과 닌텐도 스위치를 통해 정식 출시됐다. 1994년 발매된 ‘스노우 브라더스2’를 리메이크한 이번 작품은 고전 게임의 감성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눈길을 끈다. 특히, 음악 제작 전문 플랫폼 레몬사운드와의 협업을 통해 게임의 음악적 완성도를 높였다. 레몬사운드가 주최한 게임 음악 콘테스트 ‘레모네이션’을 통해 선정된 곡들이 게임 내에 삽입되어, 전 세계 작곡가들의 창의적인 역량이 게임에 녹아들었다. 이번 협업은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한 전략의 일환으로, 레몬사운드의 폭넓은 사용자층을 통해 게임의 인지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