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슈펜x짱구대디 콜라보 에디션 한정 발매
무신사가 슈즈 SPA 브랜드 슈펜과 56만 구독자를 보유한 패션 인플루언서 짱구대디가 함께한 신발과 가방을 8일부터 무신사 스토어에서 한정 발매한다. 무신사 에디션은 무신사 고객만을 위해 선보이는 한정 상품이며, 이번 아이템은 슈펜의 실용성과 짱구대디의 유니크한 디테일을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신발과 가방 모두 5만9900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오버솔 버클 클로그와 투웨이 스터드 숄더백이 발매된다. 무신사는 콜라보 상품 발매를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마련했으며, 8일부터 21일까지 2주간 10% 할인 혜택과 15% 단독 쿠폰을 제공한다.

콘텐츠 창업, 서부 경기문화창조허브에서 시작
경기콘텐츠진흥원이 부천 소재 ‘서부 경기문화창조허브’의 초기 창업 입주기업을 모집한다. 신청은 콘텐츠 융복합 분야의 예비창업자 및 창업 7년 미만 기업을 대상으로 하며, 마감은 5월 22일이다. ‘서부 경기문화창조허브’는 창업 지원과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스타트업 성장을 돕는 공간으로, 올해도 경기도 서부권역의 콘텐츠 산업 발전을 위한 유망 기업을 맞이할 계획이다. 이번 모집에서는 개방형 사무공간과 독립형 사무실이 제공되며, 선정 기업은 최대 12개월 동안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세미나실, 화상회의실, 교육장, 스튜디오, 장비실 등 다양한 공간이 무료로 지원된다. 하반기에는 입주기업 간 네트워킹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졸업 기업 및 외부 창업 전문가 초청을 통한 교류와 경험 공유의 기회도 마련된다. 자세한 정보는 경기콘텐츠진흥원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하며, 문의는 서부권역센터로 하면 된다.

‘TIGER ETF’ 줄호평 ‘미래에셋자산운용’ 1분기 투자자 ‘ETF’ 관심도 1위
1분기 ETF 관심도 1위는 미래에셋자산운용으로 나타났다. 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올 1분기 국내 주요 자산운용사의 ETF에 대한 온라인 포스팅 수를 조사한 결과, 미래에셋자산운용이 1만 건 이상의 정보량을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의 ‘TIGER ETF’는 다양한 테마와 안정성이 조화된 상품이 많아 개인적으로 AI 반도체 쪽 비중을 늘릴까 생각 중이라는 언급이 보였다. 2위는 삼성자산운용, 3위는 한국투자신탁운용이 차지했다. 한편, 올 1분기 자산운용사 10곳의 ETF 관련 포스팅 수는 총 3만6272건으로 전년 동기 대비 25.69% 증가했다.

29CM 빈티지 티셔츠 거래액 급증
29CM에서 락밴드 티셔츠를 비롯한 빈티지 티셔츠의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30% 이상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4월 한 달간 ‘빈티지 티셔츠’ 키워드가 포함된 상품의 검색량 또한 약 20% 늘었다. 이러한 인기에는 최근 인디, 락 밴드 붐과 함께 5~6월 야외 음악 페스티벌 시즌이 맞물린 영향이 컸다. 이에 29CM는 이러한 수요에 맞춰 오는 17일까지 여름 패션 기획전 ‘서머 카운트다운’을 실시하고 빈티지 티셔츠를 포함한 다양한 상품들을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주류마블, 첫 여정은 강원도 수제 맥주
GS25가 ‘와인25플러스’를 통해 국내 수제맥주 활성화 프로젝트 ‘주(酒)루마블’을 시작한다. 첫 번째 지역은 강원도 정선으로, 지역 양조장인 아리랑 브루어리의 8가지 맥주를 선보인다. 곤드레, 동강, 광부 등 정선의 특색을 살린 맥주들로, 지역 상생과 국내 수제맥주 저변 확대를 목표로 한다. 대표 상품인 ‘곤드레필스너’는 정선 특산물 곤드레를 사용해 독특한 풍미를 자랑한다. 또한 이달 중순에는 가평의 크래머리브루어리와 협업하여 ‘바질샤워’ 맥주도 출시할 예정이다. GS25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전국 각지의 개성 있는 수제맥주를 소개하며 고객과 지역이 함께하는 새로운 주류 문화를 만들어갈 계획이다.

바임, ‘JULIA SUMMIT ASIA’ 홍콩서 성황리 종료
바임글로벌이 지난 4월 26일 홍콩에서 아시아 11개국 의료진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쥬베룩 학술행사 ‘JULIA SUMMIT ASIA’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서밋에서는 쥬베룩의 안전성과 임상적 효과에 대한 최신 데이터가 공유되었으며, 아시아인 피부 특성에 맞춘 적응증과 안전한 시술 프로토콜이 집중 조명되었다. 특히 한국 의료진의 최신 시술 트렌드와 노하우에 대한 참석자들의 관심이 높았으며, 이를 통해 한국 의료미용 산업의 위상과 영향력이 아시아 전역에 부각되는 계기가 되었다는 평가다.

토스 틴즈, 청소년 금융 서비스 시장 장악
토스가 운영하는 10대 전용 금융 서비스인 ‘틴즈’가 출시 3년 9개월 만에 누적 가입자 30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국내 중·고등학생의 85%가 사용할 정도로 청소년 금융 시장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다졌다. 틴즈는 송금, 결제, 교통 등 다양한 금융 서비스와 유스카드를 통해 청소년들의 주체적인 금융 습관 형성을 지원한다. 또한, 금융감독원과 협력한 금융 교육 콘텐츠 제공과 모의 주식 투자 서비스도 제공한다. 토스는 청소년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금융 생활을 시작할 수 있도록 보호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겠다고 약속했다.

모인, 기업 대상 중국 위안화 송금 수수료 할인 행사
해외송금 핀테크 기업 모인이 기업용 해외송금 서비스인 ‘모인 비즈플러스’를 통해 중국 위안화 송금 고객을 대상으로 수수료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5월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이번 할인으로 중국 송금 고객은 수수료를 최대 1만 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최근 고환율로 인한 기업 고객들의 해외송금 비용 부담 증가와 중국 노동절 연휴로 인해 거래가 활발해지며 늘어난 송금 수요를 반영해 기획되었다. 모인 비즈플러스는 시중은행 대비 최대 90% 저렴한 수수료와 4배 빠른 송금 속도를 자랑하는 기업용 해외송금 서비스다.

스픽, ‘SHRM 25’ 한국대표단 공식 후원
AI 영어 학습 솔루션 ‘스픽’이 6월 미국에서 열리는 ‘SHRM 25’ 한국대표단 프로그램을 공식 후원한다고 7일 밝혔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국내 HR 리더들의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되었으며, 참가자들은 스픽의 AI 기반 영어 학습 솔루션을 통해 미국 출장과 컨퍼런스에서 활용 가능한 실무 영어 표현과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스타일을 학습할 예정이다. 특히 KMAC가 보유한 글로벌 HR 트렌드와 현장 사례를 반영해 참가자들이 최신 HR 이슈와 실무적 인사이트를 함께 습득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이번 협력은 KMAC와 SHRM, 그리고 스픽이 함께하는 첫 공식 협력 프로젝트이며 국내 HR 리더들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략적 협업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메디아크, 프리시리즈A 30억 투자 유치
AI 기반 의료 IT 스타트업 메디아크가 30억 원 규모의 프리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JB인베스트먼트로부터 투자를 유치한 메디아크는 AI 사전문진 앱 ‘심토미’와 문진 데이터를 의료용어로 자동 변환하는 ‘심토미-케어’를 개발, 병원 업무 효율화를 지원한다. 특히, 최근에는 해외 수출도 본격화하며 글로벌 의료 IT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메디아크는 이번 투자 유치를 바탕으로 국내외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