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플래닛, 2025 글로벌 메타버스 AI 영화제 플랫폼 지원
XR 테크 기업 올림플래닛이 2025 글로벌 메타버스 AI 영화제(GMAFF) 출품작의 업로드 및 전시를 지원한다. 올림플래닛은 XR 팬덤 플랫폼 엑스로메다(XROMEDA)를 통해 GMAFF 출품작 접수를 받는다. 엑스로메다는 출품작을 전시할 GMAFF 전용 XR 상영관을 제공하며, 참가자에게 개인 XR 상영관도 제공한다. 영화제 주제는 ‘해피 앤드 브레이브 뉴 월드’이며, 출품 부문은 5분 내외 작품 ‘BitCine’와 30초 내외 숏폼 콘텐츠 ‘MetaFlash’로 구분된다. 2025년 5월 12일부터 내달 8일까지 접수받으며, 시상식은 6월 20일 ‘MVEX 2025’ 폐막식에서 진행된다.

SAP 코리아, 서울시와 클라우드 기반 SW 인력 양성
SAP 코리아가 서울경제진흥원과 함께 청년취업사관학교 ‘새싹’ 프로그램 참가자를 6월 8일까지 모집한다. 올해 4회차를 맞이한 ‘SAP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개발자 양성 과정’은 서울시 소프트웨어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으로 전액 무료로 제공되며, 높은 수료율과 취업률을 자랑한다. 이번 과정에서는 재무, 물류 등 주요 비즈니스 프로세스 학습을 강화하여 ERP 시스템 전반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실무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지원 자격도 확대되어 서울 외 지역 거주자도 일부 조건 충족 시 지원 가능하다. 교육은 6월 23일부터 11월 20일까지 청년취업사관학교 금천캠퍼스에서 진행된다.

지그재그, 중저가 가방 브랜드 거래액 급증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에서 중저가 가방 브랜드 거래액이 급증했다. 올 1분기 가방 카테고리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약 15% 증가했으며, 특히 5\~10만 원대 가성비 좋은 중저가 브랜드가 인기를 끌었다. ‘마르헨제이’는 거래액이 414% 급증했으며, ‘돈키’는 233%, ‘맥끌라니’는 189% 증가했다. 이는 가방도 옷처럼 유행에 맞춰 구매하는 트렌드와 맞물려 중저가 가방 브랜드 인기가 더욱 커진 것으로 보인다.

핑크퐁 아기상어, 뉴욕 미술계 진출… 10주년 특별전 개최
국내 대표 캐릭터인 핑크퐁 아기상어가 한국 캐릭터 최초로 ‘포커스 아트페어 뉴욕 2025’에 초청받아 다음달 특별 전시를 연다. 이번 전시는 핑크퐁 아기상어의 10년 여정을 음악, 아트워크 등 다채롭게 담아낸다. 특히, 이번 전시에서는 아이들이 직접 아기상어를 그려 전시하는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관람객들의 창의력과 상상력을 자극할 예정이다. 더불어 캐릭터를 직접 만나 인사를 나누는 밋앤그릿 행사도 진행한다. 244개국 25개 언어로 서비스되고 있는 핑크퐁 아기상어가 세계 현대미술의 중심지에서 한국 콘텐츠의 위상을 드높일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AWS AI 스쿨’ 추가 개설, 글로벌 인재 양성 박차
한국전파진흥협회와 아마존웹서비스 코리아가 7월부터 ‘AWS AI School’ 과정을 신설한다. 이는 고용노동부 K-디지털트레이닝 ‘첨단산업‧디지털선도기업아카데미’의 일환으로, 데이터 분석, 머신러닝 모델링, CI/CD 파이프라인 자동화 등 실무 중심의 커리큘럼을 제공하여 AI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한다. AWS Cloud School은 이미 238명의 교육생을 배출하고 국내외 대기업 취업 성과를 거둔 바 있으며, AWS AI School 역시 높은 취업률을 기대하고 있다. 교육생에게는 AWS 스킬 빌더 구독권, 공인 자격증 시험비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배달의민족, 외식업주 자녀 장학금 16억 5천만 원 지원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지난 10일 서울 코엑스에서 ‘2025 우아한 사장님 자녀 장학증서 수여식’을 열고, 외식업주 자녀 310명에게 총 16억 5천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번 장학금은 김봉진 전 의장과 설보미 부부가 조성한 ‘우아한 사장님 살핌기금’과 우아한형제들의 기부금으로 운영된다. 2022년 시작된 이 장학 프로그램은 올해까지 총 1,268명의 학생에게 72억 5천만 원을 지원했다. 행사에서는 장학증서 수여 외에도 장학생과 외식업주가 함께하는 토크쇼와 강연이 진행됐다.

무하유, ‘원티드 하이파이브 2025’ 참가해 AI 채용 솔루션 선보여
‘원티드 하이파이브 2025’에 무하유가 참가한다. 무하유는 AI 채용 솔루션 ‘프리즘’과 ‘몬스터’를 선보인다. 19일부터 20일까지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진행되는 ‘원티드 하이파이브 2025’는 다양한 직군 직장인 대상 트렌드·인사이트 공유 행사이다. 19일 HR DAY에서 무하유는 자사 HR 솔루션인 프리즘과 몬스터를 소개한다. 프리즘과 몬스터는 서류 평가, 역량 검사, 면접 등 채용 전 과정을 지원하며, 600여개 기업에서 활용 중이다. 무하유는 부스 방문객 대상 이벤트 및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달파, ‘AI 엑스포 코리아 2025’ 참가
인공지능(AI) 솔루션 전문 기업 ‘달파’가 ‘AI 엑스포 코리아 2025’에 참가해 산업 현장에 특화된 최신 AI 에이전트 27종을 공개한다. 달파는 이번 전시에서 맞춤형 AI 로드맵과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안하는 ‘일대일 AI 컨설팅’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AI 도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들에게 실질적인 변화를 가져다줄 것으로 기대된다.

Runyour AI, NVIDIA B200 공급 개시: AI 학습 성능 극대화
몬드리안에이아이가 자사 클라우드 중개 플랫폼 ‘Runyour AI’를 통해 NVIDIA의 차세대 GPU ‘B200’ 공급을 시작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공급으로 국내 기업과 연구기관은 최신 AI 연산 성능을 신속하게 도입할 수 있게 되었다. 특히 사전 예약 고객에게는 특별 할인가가 적용되어 고성능 AI 인프라를 경제적으로 확보할 기회가 제공된다. B200은 2080억 트랜지스터와 듀얼-다이 설계, 192GB HBM3e 메모리, 8TB/s 대역폭, NVLink 5세대 인터커넥트 등을 갖춰 LLM 및 생성형 AI 워크로드에 최적화되었다. 몬드리안에이아이는 5월 14일부터 16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AI EXPO KOREA 2025’에서 Runyour AI를 선보일 예정이다.

부산창경, 삼성중공업과 조선·해양 스타트업 모집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는 삼성중공업과 함께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스타트업 오픈이노베이션 챌린지 2025’를 통해 조선·해양 부문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대기업과 협업할 혁신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사업 검증 기회를 제공하는 것으로, 올해 6회째를 맞이했다. 모집 대상은 생산 자동화 장비, IoT, 기자재 관리 시스템 등 삼성중공업에 즉시 적용 가능한 기술을 가진 창업 7년 미만 스타트업이다. 선정 기업은 최대 1천만 원의 PoC 지원금과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받는다. 지원은 5월 21일까지 가능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