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탭랩스, ‘AWS 서밋 서울 2025’ 참가…클라우드 혁신 옵저버빌리티 솔루션 선보인다
와탭랩스가 ‘AWS 서밋 서울 2025’에 실버 스폰서로 참여하여 자사의 주요 옵저버빌리티 솔루션을 소개한다. 14일에는 이재광 신뢰성 엔지니어링 그룹장이 ‘데브옵스 역할과 도구의 진화, Context의 시대에서 살아남기’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와탭랩스는 전시 부스에서 네트워크 성능 모니터링(NPM), 리얼 유저 모니터링(RUM) 등 주요 솔루션 시연과 함께 옵저버빌리티 플랫폼에 대한 맞춤 상담과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KBW 웹3 플랫폼 ‘파블로’, 출시 석 달 만에 10만 이용자 달성
팩트블록이 운영하는 웹3 플랫폼 ‘파블로’가 출시 100일 만에 13만 명이 넘는 등록 사용자를 확보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월 활성 사용자 역시 5만 명을 넘어서며 높은 사용자 참여율을 보였다. ‘파블로’는 퀴즈와 설문조사 등의 참여형 콘텐츠를 제공하여 사용자들이 웹3 산업에 대한 학습과 참여를 유도하는 것이 특징이다. 팩트블록은 향후 ‘파블로’의 서비스 지역을 동남아로 확장하고, KBW 기반 웹3 커뮤니티로서의 정체성을 강화할 예정이다.

셀바티코, 무신사 입점 통해 온라인 유통 채널 확장
프랑스 헤리티지 기반 프래그런스 브랜드 ‘셀바티코’가 패션 플랫폼 무신사에 공식 입점하며 온라인 유통 채널 확대에 나선다. 셀바티코는 프랑스 조향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니치 퍼퓸과 핸드 솔루션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 무신사 입점 제품은 핸드 솔루션, 마르세유 리퀴드 솝, 니치 퍼퓸 등으로, 이달 말에는 신제품 출시도 예정되어 있다. 셀바티코는 더현대닷컴,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이어 무신사 입점을 통해 고객 접점을 강화하고 향후 글로벌 이커머스 채널 입점도 추진할 계획이다.

청소연구소, 네이버페이 간편결제 도입
생활연구소가 운영하는 홈클리닝 서비스 플랫폼 ‘청소연구소’에서 네이버페이 간편결제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로써 기존 결제 방식에 더해 네이버페이에 등록된 결제 수단으로 집청소 서비스를 보다 간편하게 예약할 수 있게 되었다. 이번 도입을 기념하여 내달 13일까지 한 달간 3만 원 이상 집청소 서비스 결제 시 네이버페이 포인트 3000원을 지급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선착순 6500명에게 6월 27일 일괄 지급될 예정이다.

디에스, KB스타터스 싱가포르 선정 및 학회지 우수논문상 수상
어드밴스드 반도체 패키지 불량검출 솔루션 개발기업 디에스가 KB금융그룹의 스타트업 육성 사업인 ‘KB스타터스 싱가포르’에 최종 선정됐다. 디에스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동남아를 포함한 아시아 및 글로벌 시장 진출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디에스가 개발한 불량 검출 솔루션 ‘DeepSeers’는 2D 및 3D 기반의 광학계를 통해 실시간으로 획득한 이미지를 딥러닝 기술 기반으로 분석한다. 15개 이상의 국내외 주요 반도체 후공정 기업에 납품되고 있으며 어드밴스드 패키징 공정에서 필수적인 2D 이미지 검사와 3D 측정 기술을 구현해 미세한 변형을 고속 측정하는 기술로 주목받고 있다. 디에스는 이와 함께 최근 한기준 대표와 디에스 기술연구소 박영진 박사가 공동 저자로 참여한 논문이 전문학회 ‘한국마이크로전자 및 패키징학회지’의 우수논문상을 수상하며 기술 전문성과 연구 역량을 대외적으로 입증했다.

버드뷰, 화해글로벌로 사명 변경하며 글로벌 확장 박차
뷰티 플랫폼 ‘화해’ 운영사 버드뷰가 ‘화해글로벌’로 사명을 변경하며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다. 회사명과 서비스명을 일치시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해외 사업 확장에 속도를 내겠다는 전략이다. 38만 개 제품 정보와 930만 건 리뷰를 보유한 화해는 이미 글로벌 웹을 통해 K뷰티를 해외에 알리고 있다. 향후 인플루언서 마케팅, B2B 사업 확장을 통해 K뷰티 브랜드의 해외 진출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이웅 화해글로벌 대표는 이번 사명 변경이 글로벌 플랫폼으로 도약하는 전환점이라고 강조했다.

펄사 게이밍 기어, T1 에디션 마우스 전 세계 출시
에이플러스엑스가 운영하는 펄사 게이밍 기어가 e스포츠 구단인 T1과 협업한 ‘Pulsar T1 에디션’ 게이밍 마우스를 출시했다. T1 에디션은 펄사 게이밍 기어의 독자 기술력으로 설계한 고성능 마우스에 T1의 팀 컬러와 아이덴티티를 결합했다. 특히 T1 발로란트 팀이 착용 중인 팀 저지 패턴을 적용했고 마우스 휠에 T1의 슬로건인 ‘Together As 1’이 새겨진 디자인이다. T1은 리그 오브 레전드(LoL) 및 발로란트 팀을 운영하는 세계적인 e스포츠 구단이다. 이번 T1 에디션은 인체공학적 구조의 Xlite V4와 대칭형 디자인의 X2 V3 시리즈를 기반으로 제작됐다.

디노도 플랫폼 9.2 공개…생성형 AI 기반 데이터 활용 극대화
글로벌 데이터 관리 기업 디노도테크놀로지가 12일 디노도 플랫폼 9.2를 발표했다. 이번 플랫폼은 데이터 마켓플레이스, 생성형 AI 지원 강화, 데이터 프로덕트 개발 도구 등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는 데 주력했다. 디노도 플랫폼 9.2는 AI 기반의 디노도 어시스턴트와 AI SDK 기능을 한층 강화해 생성형 AI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용이하게 하고, 고품질 데이터를 실시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데이터 마켓플레이스 기능 추가로 사용자가 필요한 데이터를 더욱 직관적이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하며, 데이터 프로덕트 개발 환경도 개선해 효율성을 높였다. 디노도 측은 이번 플랫폼을 통해 기업의 데이터 투자 효과를 극대화하고 데이터 혁신을 가속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뉴타닉스, 클라우드 네이티브 AOS 출시
뉴타닉스가 하이퍼바이저 없이 퍼블릭 클라우드 및 베어메탈 쿠버네티스 환경에서 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하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AOS’를 발표했다. 이번 솔루션은 분산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전반에서 스토리지 관리를 통합해준다. 특히 개발자들이 쿠버네티스 API를 통해 애플리케이션 데이터 관리 자동화 및 셀프서비스 제어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데이터 이동성과 재해 복구를 제공하여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을 기존 워크플로우에 통합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기업들의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아마존 EKS(Amazon EKS)에서 얼리 액세스가 가능하며 올해 여름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올거나이즈, 일본 기업 AI 에이전트 사용 실태 조사 발표
올거나이즈가 일본 기업의 AI 에이전트 사용 실태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조사 결과, AI 에이전트 도입 의사가 있는 기업의 약 60%가 1년 내 도입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생성형 AI를 활용하고 있는 올거나이즈 일본 고객사 임직원 1,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조사에서, 응답자의 과반수가 근무 중인 회사에서 AI 에이전트를 이미 도입했거나 계획 중인 것으로 나타나 기업용 AI 에이전트 확산에 속도가 붙을 것으로 예상된다. 덧붙여, 응답자들은 AI 에이전트로 해결하고 싶은 업무 과제로 ‘업무 시간 단축 및 잔업 시간 감소’, ‘인력 부족 해소’, ‘데이터 활용 촉진’ 등을 꼽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