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매/소상공인 기반 B2B 유통 플랫폼 남도마켓, 투자 유치 성공
B2B 이커머스 플랫폼 기업 남도마켓이 최근 투자 유치 라운드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투자에는 엠와이소셜컴퍼니(MYSC), 비하이인베스트먼트, 김기사랩, 인포뱅크 등이 참여했다. 이를 통해 글로벌 시장 진출, AI 기반 기술 고도화, 전국 도매 거래 확장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남도마켓은 동대문·남대문 도매시장을 기반으로 B2B 유통 플랫폼 ‘ND MARKET’과 주문·정산 자동화 시스템 ‘ND UNCLE’, 도매업체 전용 풀필먼트 서비스 ‘ND BOX’를 운영한다. AI 기술을 활용해 상품 매칭 및 정산 자동화를 실현하며, 전통 도매시장의 디지털 전환을 촉진하고 있다. 2024년 연간 거래액 1,255억 원을 기록하며 성장성과 안정성을 입증한 남도마켓은 해외에서도 성과를 내고 있다. 수출액 100만 달러를 돌파했으며, 일본, 홍콩, 대만, 미국 시장에서 K-패션을 중심으로 빠르게 성장 중이다. 남도마켓은 기술 혁신을 통해 도소매 시장의 구조적 비효율을 개선하고, 소상공인과 도매업체의 공정한 성장을 지원하는 생태계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앞으로 아시아 대표 B2B 커머스 기업으로 자리 잡겠다는 계획이다.

AI시대 여성 리더십, WIN 컨퍼런스 개최
사단법인 위민인이노베이션(WIN)이 ‘제32회 차세대 여성리더 컨퍼런스’를 16일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에서 개최한다. ‘당신은 AI시대의 인재입니까? Yes, you are!’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컨퍼런스는 AI 시대에 필요한 인간 고유의 역량에 대한 논의와 여성 리더들의 준비 정도를 공유할 예정이다. 김난도 서울대학교 교수가 주제 강연을 맡아 AI 시대에 빛을 발하는 ‘휴먼스킬’을 비롯한 여성 리더들의 강점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WIN 소속 멘토들과 280명의 참가자들은 그룹 멘토링을 통해 경험과 생각을 공유한다. 국내외 기업 여성 중간 관리자들의 역량 개발을 위해 2009년부터 연 2회 개최된 ‘차세대 여성리더 컨퍼런스’는 WIN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받고 있다.

AI 영어 코칭 서비스 ‘밀착케어콜’ 출시
AI 교육기업 위버스브레인이 인공지능 기반의 개인 맞춤형 전화 영어 코칭 서비스 ‘밀착케어콜’을 출시했다. ‘밀착케어콜’은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AI 튜터가 직접 전화를 걸어 영어 예습, 복습 및 학습 리마인드 등 상황에 맞춘 학습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외국인과의 전화 통화가 익숙하지 않은 영어 초급자를 위해 한국말 대화도 지원한다. 위버스브레인은 국내 최초 화상 AI 영어 서비스 ‘맥스AI’를 사용하는 고객들에게 우선적으로 ‘밀착케어콜’을 제공하고 향후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위버스브레인 조세원 대표이사는 “‘밀착케어콜’은 AI가 학습 파트너로 자리잡는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AI 학습의 가능성을 끊임없이 확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운동도 취향 시대” 에이블리 남성 앱, 스포츠 카테고리 급성장
최근 개인의 취향을 반영한 ‘퍼스널 스포츠’ 트렌드 확산에 따라, 에이블리 남성 패션 앱 ‘4910’의 스포츠 카테고리가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였다. 지난 4월 4910 스포츠 카테고리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4.8배 증가했으며, 러닝복, 수영복, 유니폼 등 종목별 상품 검색량도 크게 늘었다. 특히 아디다스, 뉴발란스, 나이키 등 유명 스포츠 브랜드의 거래액이 급증했으며, 4910은 스포츠 전문관을 별도로 마련하여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 4910 관계자는 “고객 니즈에 맞는 다양한 스타일 상품을 선보이기 위해 브랜드 및 상품 라인업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인피닛블록, 중소기업 기술혁신 인증 ‘이노비즈’ 획득
디지털자산 수탁 기술을 개발하는 인피닛블록이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인증인 ‘이노비즈(Inno-Biz)’를 획득했다. ‘이노비즈’는 기술 혁신과 성장 가능성을 갖춘 기업에 부여되는 국가 인증으로, 기술보증기금의 평가를 거쳐 선정된다. 인증 기업은 연구개발(R&D) 자금 지원, 금융 혜택, 공공조달 가점 등의 지원을 받는다. 인피닛블록은 멀티체인 디지털자산 수탁 기술력과 금융기관과의 협업 확장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비트코인, 이더리움, 스테이블코인 기반 기술을 개발하며 기관투자자 대상 디지털자산 인프라 구축에 주력하고 있다. 정구태 대표는 이번 인증을 통해 기술 경쟁력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며, 앞으로도 디지털자산의 신뢰성과 안전성을 높이는 데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미리디, ‘2025 미캔 광고 대전’ 수상작 발표
디자인 플랫폼 기업 미리디가 개최한 ‘2025 미캔 광고 대전’의 수상작이 발표됐다. ‘누구나 쉽게 아이디어를 시각화하는 세상’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공모전에서는 ‘미리캔버스으으윽’이라는 재치있는 문구를 활용한 작품이 대상을 받았다. 이 작품은 미리캔버스의 서비스를 활용한 직관적인 디자인과 완성도, 메시지 전달력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대상작을 포함한 13개의 수상작은 5월 15일부터 한 달간 강남역 옥외 광고로 공개된다. 미리디는 이번 공모전을 시작으로 고객 접점을 강화하고 신흥 디자이너 발굴 및 지원을 위한 공모전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한편, 미리디가 운영하는 비주얼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미리캔버스’는 누적 가입자 1600만 명을 돌파하며 대표 디자인 플랫폼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랜딩인터내셔널, ‘K뷰티 월드’ 개최… 글로벌 영향력 확대 기대
글로벌 K뷰티 유통사 랜딩인터내셔널이 K뷰티 브랜드의 해외 영향력 강화를 위한 대규모 마케팅 행사를 오는 8월까지 국내외에서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미국 뉴욕을 시작으로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에서 해외 언론과의 접점 및 신뢰를 높이는 ‘K뷰티 월드 프레스’를 진행한다. 또한, 코스모폴리탄, 얼루어 등 주요 글로벌 매거진의 뷰티 에디터들을 초청하여 K뷰티 브랜드의 철학과 제품 개발 과정을 공유할 예정이다. 인플루언서 투어, 뷰티 브랜드와 협업한 아이스크림 및 보드게임 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이 진행된다. 특히, 이번 행사는 단순한 제품 홍보를 넘어 K뷰티의 철학과 문화적 가치를 전달하는데 중점을 두어 K뷰티 브랜드들이 글로벌 영향력을 확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도울 계획이다.

21세기전파상, AI 기술 혁신으로 중고폰 거래 표준화 성공
스마트기기 리커머스 플랫폼 21세기전파상이 자체 개발한 AI 기반 ‘21세기검수센터 2.0’을 공개하며 중고폰 거래 시장에 혁신을 가져왔다. 딥러닝 기술을 적용, 60여 가지 항목을 30초 안에 진단할 수 있으며 검수 자동화와 등급 표준화로 소비자들에게 신뢰도 높은 거래 환경을 제공한다. 이러한 기술 혁신에 힘입어 2025년 1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배 이상 성장했다. 박영준 21세기전파상 대표는 “2027년 내 글로벌 시장 5개국 플랫폼 복제, 연 10만 대 수출, 매출 200억원을 목표로 기술과 서비스를 계속 혁신하고 아시아 리퍼비시 시장의 품질 기준을 주도하겠다”고 밝혔다.

사이버링크, 컴퓨텍스 2025에서 신규 영상 편집 기능 공개
사이버링크가 컴퓨텍스 2025에서 인텔 프로세서 기반 AI 영상 추출 및 인식 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영상 편집 기능을 공개한다. 파워디렉터 365에 새롭게 도입된 AI 기반 자유 객체 추적 특수 효과와 프로미오의 최신 기능인 AI 마케팅 어드바이저가 핵심이다. 로컬 환경에서 실시간 객체 추출 및 동적 추적 기능을 제공해 사용자에게 빠르고 정밀하며 개인 정보 보호 측면에서 뛰어난 영상 편집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AI 마케팅 어드바이저는 이미지 분석부터 후속 디자인 생성까지 원스톱 마케팅 프로세스를 지원하여 디지털 마케팅 경쟁력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사이버링크는 5월 20일부터 23일까지 컴퓨텍스 2025에서 자사 소프트웨어와 인텔 프로세서의 결합으로 구현한 로컬 AI 및 에지 컴퓨팅 기반 혁신 기술을 선보인다.
부산창경, 일본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통해 스타트업 지원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가 일본 도쿄에서 열린 글로벌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플러그 인:도쿄’를 성공적으로 운영하며 한국 스타트업의 일본 진출 가능성을 입증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중소벤처기업부의 ‘글로벌 전략 허브 사업’의 일환으로 기획됐으며, 전국 7개 창조경제혁신센터와 유망 스타트업 10개사가 참여했다. 행사는 오픈이노베이션 포럼, 일본 최대 B2B 전시회 ‘Climbers Startup JAPAN EXPO 2025’ 공동관 운영, 현지 투자자 대상 피칭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스타트업 10개사는 계약 체결, 기술검증 제안, 투자 검토 등의 실질적 성과를 거뒀으며, 공개 투자 발표 행사에서도 한국 스타트업이 수상 기업으로 선정돼 주목받았다. 부산창경은 이번 행사를 통해 일본 진출 가능성을 확인했다며, 향후 지속적인 글로벌 협력을 통해 한국 스타트업의 시장 확장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