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온라인 마케터 양성사업 10기 수료식 개최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가 지난 26일 ‘2025년 강원 온라인 마케터 양성사업 10기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 사업은 강원특별자치도의 지원을 받아 도민에게 온라인 마케팅 분야의 진로 및 일자리 기회를 제공하고, 도내 소상공인과의 협업을 통해 동반 성장을 지원한다. 이번 10기 교육과정에서는 춘천, 원주, 강릉 3개 지역에서 36명의 수료생을 배출했으며, 총 48시간의 실전 위주 교육을 진행했다. 수료생들은 스마트스토어 개설, 온라인 광고·마케팅, 라이브커머스 진행 실습 등 현장 중심 실무 역량을 익혔다. 특히, 도내 소상공인 33개 업체와 1:1 매칭을 통해 약 2개월간 현장 실습을 수행하며 매출 증대와 브랜드 홍보 성과를 창출했다. 대표적으로 김남경 마케터는 소상공인 ‘단디잇’과 협업하여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매출을 크게 끌어올렸다. 이날 행사에서는 우수 수료생 6명이 강원특별자치도지사 표창과 강원혁신센터 대표이사 표창을 수상하며 성과를 인정받았다. 강원특별자치도 경제국장은 지역 인재 역량 강화와 소상공인 경쟁력 제고에 기여하는 이 사업의 지속적인 확대를 약속했다.

지그재그, 황금연휴 앞두고 여행용품 거래액 최대 62배 폭증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지그재그는 10월 황금연휴를 앞두고 여행용품 거래액이 최대 62배 급증했다고 28일 밝혔다. 특히 수하물 캐리어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62배 이상 폭증했으며, 24인치 및 28인치 캐리어 판매도 크게 늘었다. 여행용 압축 파우치, 목 쿠션 등 간편한 여행을 돕는 아이템과 비키니, 커버업 등 비치웨어 판매도 증가했다. 지그재그는 이러한 수요에 맞춰 오늘 밤 압축·정리 솔루션 브랜드 ‘브랜든’과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고, 10월 12일까지 ‘직잭투어’ 기획전을 통해 여행용품을 최대 95% 할인 판매한다.

GS25, 가맹 경영주 휴식 여행 프로그램 ‘오늘은, 쉼표’ 진행
GS25는 전국 가맹 경영주를 위한 휴식 프로그램 ‘오늘은, 쉼표’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가맹 경영주의 재충전과 회복을 돕고 매장 운영의 새로운 동기부여를 제공하고자 기획된 이번 프로그램은 충청남도 금산군과 강원도 정선군에서 진행되었으며, 총 170점의 가맹 경영주가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각 지역의 명소 관람, 축제 참여, 맛집 탐방과 함께 경영주 간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GS25는 앞으로도 가맹 경영주와의 동반 성장을 위한 상생 지원 제도를 지속적으로 강화할 방침이다.

청년 페스타, 경남의 미래를 밝히다
경상남도는 9월 27일 통영 강구안 문화마당에서 ‘2025 경남 청년 페스타’를 개최하며 청년의 날과 청년주간을 기념했다. ‘청년의 힘으로, 경남의 미래를 열다!’라는 슬로건 아래 열린 이번 행사는 청년이 주도하는 축제로 기획돼, 정책 정보 제공과 교류의 장을 마련했다. 박완수 도지사는 기념식에서 청년의 도전을 격려하며 창업과 활동 지원을 약속했다. 행사에는 청년 무용수의 공연, 지역 청년 기업가의 강연, 쿠킹클래스, 인플루언서 참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이어졌고, 청년정책 유공자 22명에게 표창이 수여됐다. 이틀간 진행되는 페스타는 금융교육, 퀴즈 프로그램, 라이브커머스, 버스킹 공연 등으로 청년 참여를 확대하고 있다.

반려동물등록제, 카카오가 앞장선다
카카오와 농림축산식품부가 9월 26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제1회 동물보호의 날 행사에서 반려동물등록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측은 등록제 참여 확대, 반려인 편의 서비스 제공, 유기 동물 보호 기금 조성 등 반려동물 문화 확산에 협력하기로 했다. 카카오는 이달 초 카카오톡 기반의 ‘반려동물카드’ 서비스를 출시해 동물등록번호를 디지털 형태로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다양한 서비스에 연계할 계획이다. 또한 사회공헌 플랫폼을 통해 유기 동물 보호 캠페인을 진행하고, 이모티콘 수익금 일부를 기부하는 등 참여형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이번 협약은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동물복지 향상에 의미 있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