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벤처 웰빙200, 치매 예방 식품 ‘만먹설’ 출시
그린바이오 소셜벤처 웰빙200이 치매(신경인지장애) 예방을 위한 식품 ‘만먹설’(만들어 먹는 설포라판)을 10월 1일 출시했다. 브로콜리새싹 100%를 원료로 한 ‘만먹설’은 국내 및 PCT 국제특허 출원을 마쳤으며, 시니어 중심의 생태계를 통해 농가에서 최종 소비자인 시니어에게까지 연결되는 구조를 갖췄다. 박현준 대표는 ‘만먹설’을 시작으로 당뇨인을 위한 치매 예방 식품 등 고도화된 제품을 2026년 출시할 계획이며, 시니어 캠페이너 파트너 프로그램으로 치매 없는 세상 만들기에 동참할 이들을 확산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미디어 아웃리치 뉴스와이어, 야후 홍콩과 파트너십 강화
아시아 태평양 최초의 글로벌 뉴스와이어인 미디어 아웃리치 뉴스와이어가 야후 홍콩과 뉴스 콘텐츠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홍콩 보도자료 배포 네트워크를 강화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미디어 아웃리치 뉴스와이어 고객사는 월간 순방문자 500만 명을 상회하고 홍콩에서 높은 온라인 뉴스 신뢰도를 자랑하는 야후 홍콩 플랫폼 내 전용 섹션에 보도자료 원문 게재를 보장받게 됐다. 이는 글로벌 뉴스와이어 중 최초로 야후 홍콩에 전용 섹션을 확보한 사례로, 미디어 아웃리치 뉴스와이어는 홍콩, 중화권 및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보도자료 배포 분야의 선두 주자로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전망이다. 특히 이번 파트너십은 AI 기반 검색 시대에 권위 있는 플랫폼에 콘텐츠를 노출하여 브랜드 가시성을 높이고, SEO 및 GEO 검색 가시성을 제고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미디어 아웃리치 뉴스와이어는 20만 명의 미디어 담당자, 7만 개의 출판물, 40여 개 언어로 제공되는 1500개의 미디어로 구성된 글로벌 배포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

무신사, 日 조조타운에 ‘무신사 숍’ 공식 오픈
무신사가 11월 6일 일본 패션 이커머스 조조타운에 ‘무신사 숍’을 공식 오픈하며 K-패션 브랜드의 일본 진출을 지원한다. 이번 협력으로 무신사 파트너 브랜드들은 복잡한 절차 없이 조조타운에 상품을 동시 판매할 수 있게 됐다. 조조타운은 일본 젊은 층에서 높은 지지를 얻고 있으며, 무신사는 연내 1,500개 이상의 K-패션 브랜드 입점을 목표로 한다. 특히 현지 법인 부재나 대규모 투자 부담으로 해외 진출이 어려웠던 중소 브랜드에게 효과적인 솔루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무신사는 국제 물류, 통관, 현지 배송 등 해외 물류 전반을 원스톱으로 대행하여 파트너 브랜드의 부담을 해소할 예정이다. 오픈 초기에는 레스트앤레크레이션, 아캄 등 14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하며, 조조타운 한정 상품 판매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보육기업 제주소금에 시드 투자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는 보육기업 (주)제주소금에 시드머니 투자를 완료했다고 10일 밝혔다. 제주소금은 제주 용암해수를 활용해 프리미엄 고체 소금을 생산하는 기업으로, 화산암반층에 저장된 용암해수의 미네랄 함량이 높아 차별화된 소금 생산이 가능하다. 제주소금은 제주 용암해수단지 입주 및 시제품 개발, 생산시설 구축을 추진 중이며, 제주센터의 지원을 통해 성장 기반을 마련하고 있다. 이번 투자로 제주센터의 직접투자 기업은 총 49개사, 57.6억 원으로 확대됐다.

AsiaPac, AI SaaS 플랫폼 4종 공개
AsiaPac Net Media Limited(AsiaPac)가 자회사 AdTechinno를 통해 혁신적인 AI SaaS 플랫폼 4종을 선보였다. 이번에 공개된 OptAdEasy, KOOLER AI, Kolsify, APHub는 국경을 초월한 마케팅의 효율성을 극대화하며 글로벌 브랜드의 역량을 강화할 예정이다. OptAdEasy는 Meta 및 Google Ads 캠페인을 통합 관리하고 최적화하며, KOOLER AI는 아시아 시장의 20만 명 이상 KOL(Key Opinion Leader) 중에서 최적의 매칭을 찾아낸다. Kolsify는 사용자 맞춤형 아바타 및 콘텐츠를 생성하는 플랫폼이며, APHub는 글로벌 및 지역 광고 거래소를 통합한 프로그래매틱 DSP로 정교한 타기팅 광고를 지원한다. AsiaPac은 이들 플랫폼을 통해 아시아 태평양 지역 전역에서 옴니 채널 마케팅 전략을 원활하게 실행하고, 브랜드가 지역적 특성과 글로벌 일관성을 동시에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

케어네이션, 9월 돌봄리포트… 전염성 환자 증가
돌봄 서비스 플랫폼 케어네이션이 2025년 9월 ‘대한민국 돌봄동향리포트’를 발표하며 전염성 질환 환자 비율의 증가세를 주요 변화로 지목했다. 8월 한 달간 등록된 돌봄 공고 중 전염성 환자 비율은 2.6%로 전월 대비 0.3%p 상승했으며, 특히 코로나19 확진자는 6.7%에서 17.6%로 급증해 재확산 흐름이 뚜렷하게 나타났다. 보건복지부도 고령층 중심의 코로나19 위험 증가를 경고하며 예방접종의 중요성을 강조한 바 있다. 케어네이션은 수집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시장 현황, 환자 유형, 돌봄 장소, 결제 방식 등 다양한 정보를 분석해 리포트를 구성했으며, 플랫폼 고도화와 브랜드 경영 성과를 인정받아 ‘2025 대한민국 최고브랜드대상’에서 5년 연속 수상했다. 리포트 전문은 케어네이션 데이터 랩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