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즘, 제5회 체크인 갈라 개최…독보적 콘텐츠로 기대감 커져
리테일 미디어 플랫폼 프리즘이 11월 4일부터 12월 4일까지 한 달간 제5회 ‘체크인 갈라(check-IN GALA)’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쿠팡 창립 멤버인 유한익 대표가 이끄는 RXC의 프리즘은 고감도 영상 콘텐츠와 라이브 커머스 기획력을 바탕으로 프리미엄 호텔 업계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하고 있다. 이번 갈라에는 더 시에나 프리모,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 파라다이스호텔 부산 등 12곳의 최상급 호텔과 리조트가 참여하며, 최대 78% 할인된 파격가에 제공된다. 특히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현장 라이브는 아이스링크에서 연출되어 시청자들에게 현장감 넘치는 몰입감과 로맨틱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프리즘은 차별적인 경험 소비를 통해 프리미엄 호텔 시장의 강자로 부상했으며, 지난 2월 더 시에나 리조트 라이브 프로모션에서는 1시간 만에 거래액 56억 원을 달성하는 등 폭발적인 성과를 거두었다. 유한익 대표는 이번 프로모션이 프리즘만의 콘텐츠 역량과 기획력을 집약한 것으로,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잉클, 정부 주도 ‘M.AX 얼라이언스’의 ‘AI 팩토리 얼라이언스’ 전문 참여 기업 선정
제조 산업 현장의 설비 AI 데이터 플랫폼 전문 기업 잉클이 정부 주도 ‘M.AX 얼라이언스’의 ‘AI 팩토리 얼라이언스’ 분과에 전문 참여 기업으로 선정되었다고 30일 밝혔다. 잉클은 주관 기업인 KG스틸과 협력하여 국내 제조 산업의 디지털 전환과 AI 기반 자율 제조 공정 구축에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특히 잉클은 KG스틸의 전기주석도금 강판 제조 공정 내 핵심 설비들을 대상으로 설비 빅데이터 인프라와 AI 솔루션 개발을 위한 최적화된 환경을 구축하는 데 집중할 계획이다. 잉클의 온프레미스 기반 설비 특화 AI 데이터 플랫폼 ‘NAZARE’는 제조 현장의 생산성 향상과 공정 효율화에 기여하며 혁신을 이끌고 있다. 이번 협력을 통해 잉클은 KG스틸 제조 현장에 AI 기반 데이터 분석 및 예측 역량을 부여하여 자율 제조 공정으로의 전환을 가속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잉클 관계자는 “정부의 핵심 이니셔티브인 M.AX 얼라이언스에 참여하게 되어 매우 영광스럽다”며, “KG스틸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대한민국 제조 산업이 AI 기반의 자율 제조 시대를 선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로앤컴퍼니, ‘2025 제2차 슈퍼로이어 마스터 클래스’ 개최
종합 리걸테크 기업 로앤컴퍼니가 법률 AI 활용 문화 확대를 위해 ‘2025 제2차 슈퍼로이어 마스터 클래스’를 내달 10일 오후 7시부터 온라인에서 무료로 개최한다. 지난 9월 ‘민사편’ 웨비나에 400명 이상이 신청하며 높은 호응을 얻었으며, 이번 2차 강좌는 참가자 설문조사에서 70%가 희망한 ‘형사편’으로 진행된다. 슈퍼로이어의 ‘롱폼’ 기능을 중심으로 실무 적용 가능한 다양한 활용법을 소개할 예정이다. 법률 전문가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내달 9일까지 신청을 받는다. 로앤컴퍼니는 활발한 소통을 통해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현장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스타트업 자금난 해소, KB유니콘클럽 상담회 성료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경기혁신센터)는 지난 29일 성남시 판교 창업존에서 ‘2025 KB유니콘클럽 5기 자금 조달 상담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상담회는 KB국민은행과 협력하여 운영 중인 스타트업 성장 지원 프로그램 ‘KB유니콘클럽’의 일환으로, 참여 기업들의 성장 단계별 자금 조달 역량을 강화하고 금융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실질적인 자금 조달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KB국민은행 판교종합금융센터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경기지역본부의 금융 전문가들이 참여해 운전·시설자금, 신용대출, 정책자금 조달 및 융자 관련 맞춤형 상담을 제공했다. 경기혁신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KB유니콘클럽 참여 기업들이 필요한 금융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후속 프로그램을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몰테일 쉽겟, 광군제 맞아 최대 5만원 할인 이벤트 진행
커넥트웨이브의 해외법인 몰테일 쉽겟이 중국 최대 쇼핑 시즌인 광군제를 기념해 다음 달 14일까지 최대 5만원 상당의 상품 및 배송비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쉽겟은 중국어를 몰라도 타오바오, 징동닷컴 등 중국 주요 오픈마켓 상품을 한국 쇼핑몰처럼 구매할 수 있는 전문몰이다. 한국어 검색, 자동 번역, 국내 결제 수단 지원으로 편리한 쇼핑 환경을 제공하며, 이미지 검색 서비스도 확대해 타오바오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 이번 행사에서는 매일 구매 금액별 최대 3만원 상품 할인과 최대 10달러 배송비 쿠폰을 증정하는 더블 할인이 특징이다. 또한, 광군제 기간 급증하는 물류를 신속하게 배송하기 위해 중국 석도와 위해항, 한국 평택 및 군산항을 멀티 포트로 활용하여 효율적인 배송을 지원할 계획이다. 쉽겟 관계자는 이번 광군제 행사 외에도 연말까지 다양한 프로모션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클룩, APEC 앞두고 외국인 부산∙경주 고속버스 예약 185% 증가
전 세계 숙박·교통·액티비티 예약 플랫폼 클룩(Klook)은 이달 말 개최되는 APEC 정상회의를 앞두고 부산·경주 지역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이 크게 늘었다고 30일 밝혔다. 클룩의 외국인 고속버스 예약 데이터(10월 1일~23일)에 따르면, 부산 및 경주행 노선 예약 건수는 전년 동기 대비 185% 증가했다. 특히 유럽, 미국, 호주, 중국, 필리핀, 인도네시아 순으로 예약이 많았다. 이와 함께 두 지역의 여행 상품 예약 건수도 48% 증가했으며, 비짓부산패스, 해운대 블루라인파크 티켓, 경주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투어 등이 인기를 끌었다. 클룩은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11월 30일까지 외국인 관광객 대상 부산·경주 고속버스 운임 3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대한중대재해예방협회, KAPA 중대재해 예방 솔루션 ‘세이프버디’와 ‘쉼’ 공식 출시
대한중대재해예방협회(KAPA)가 국내 산업 현장의 안전 및 보건 관리를 위한 자체 솔루션 2종, 산업안전관리 플랫폼 ‘세이프버디(Safe Buddy)’와 산업보건 통합관리 시스템 ‘쉼(SIHM)’을 공식 출시했다. 이들 솔루션은 출시와 동시에 전국 60여 개 산업 현장에 도입되어 실사용 중이며, 협회 회원사뿐만 아니라 일반 사업장도 도입할 수 있도록 개방형으로 설계되었다. ‘세이프버디’는 AI 기반 문서 자동화와 2만 건 이상의 위험요소 데이터베이스를 통해 법정 안전문서 작성 및 저감대책을 제시하며, 카카오톡 기반의 ‘안전버디톡’으로 모바일 접근성을 높였다. ‘쉼’은 화학물질 정보 관리, AI 기반 근골격계 평가, 직무스트레스 및 뇌심혈관 고위험군 스크리닝 등 4대 보건 이슈를 통합 관리한다. 두 솔루션 모두 클라우드 기반의 월 구독형 요금제로 초기 도입 부담을 낮춰 중소 사업장에서도 효과적인 안전보건 관리 체계 구축을 지원한다.

호텔스컴바인, 2025년 4분기 여행 트렌드 발표
호텔스컴바인이 2025년 4분기 여행 트렌드를 발표했다. 고물가 시대에 비용 분담을 위한 3인 이상 동반 여행 검색량이 전년 대비 77% 급증했으며, ‘가성비’를 중시하는 경향이 뚜렷해졌다. 여행지로는 일본이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으며, 엔저 효과와 접근성이 주요인으로 분석된다. 베트남은 30만원대 항공권과 저렴한 현지 물가로 일본의 유력한 대안 목적지로 부상하며 실속형 휴양 여행지로 각광받고 있다.

오케스트로, SR-MaaS 통합정보시스템 인프라 고도화 추진
AI·클라우드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 오케스트로가 국민철도 에스알(SR)의 ‘SR-MaaS(Mobility as a Service) 통합정보시스템 운영환경 구축사업’ 인프라 부문에 참여한다. 이는 양사의 공공기관 AX(AI Transformation) 확산 업무협약 이후 첫 성과로, 오케스트로는 서버 가상화 솔루션 ‘콘트라베이스(CONTRABASS)’를 기반으로 SR-MaaS 핵심 시스템 인프라 고도화를 추진한다. 이번 사업을 통해 SR-MaaS 통합정보시스템은 고가용성과 확장성을 갖춘 지능형 인프라 환경에서 운영되어 안정적인 시스템 운영과 유연한 확장이 가능해진다. 오케스트로는 국내 유일의 AI·클라우드 풀스택 소프트웨어 기업으로서, 이번 협력을 통해 철도 운영 시스템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고 공공 부문 AX 확산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무신사, 택배 도착 설렘 담은 ‘무신삽니다’ 음원 발매
무신사가 고객의 쇼핑 즐거움과 설렘을 담은 첫 공식 음원 ‘무신삽니다’를 국내외 주요 스트리밍 플랫폼에 발매했다. 이 음원은 택배 도착을 알리는 “무신사입니다”와 “무신사에서 (상품을) 삽니다”라는 중의적 표현을 활용해 쇼핑 및 언박싱 순간의 즐거움을 빠른 비트로 유쾌하게 풀어냈다.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소셜 미디어에서 숏폼 콘텐츠 배경음악으로 자유롭게 활용 가능하며, 무신사는 이를 통해 고객 참여형 이벤트를 확대하고 브랜드 경험을 확장할 계획이다. 무신사 관계자는 이미 많은 고객이 언박싱 콘텐츠에 해당 음원을 사용하며 자연스럽게 확산되고 있다고 밝혔다.

![[AI서머리] 티알, 25억 규모 시리즈 A 투자 유치‧’Agri-Future’ 데모데이 성료](https://startuprecipe.co.kr/wp-content/uploads/2025/10/251030_sifund.kr_5002053-350x250.jpg)
![[AI서머리] 두나무앤파트너스, 佛 양자컴퓨팅 ‘파스칼’에 투자‧화해, 글로벌 웹 MAU 50만 돌파](https://startuprecipe.co.kr/wp-content/uploads/2025/10/251030_pascal_000235-350x250.jpg)

![[AI서머리] 토스, 보안 콘퍼런스 ‘가디언즈 2025’ 개최‧트래블월렛, 일 결제 146억 원 돌파](https://startuprecipe.co.kr/wp-content/uploads/2025/10/251030_toss.im_5002035-350x250.jpg)
![[AI서머리] 토스, 보안 콘퍼런스 ‘가디언즈 2025’ 개최‧트래블월렛, 일 결제 146억 원 돌파](https://startuprecipe.co.kr/wp-content/uploads/2025/10/251030_toss.im_5002035-75x75.jpg)
![[DailyRecipe] 외국인 창업자에게 물었다…해외 기업 유입 방안은?](https://startuprecipe.co.kr/wp-content/uploads/2025/10/startupglobalplayground-2-350x250.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