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이메일로 만나보는 스타트업 가이드

투자, 행사, 정부사업 등 스타트업 생태계 소식을 이메일로 편하게 받아보세요.

뉴스레터로 만나는 스타트업 투자 리포트 ‘스타트업레시피’
  • 스타트업
    • 뉴스레터
    • 뉴스레시피
    • 인터뷰
  • 테크
  • 투자
    • 투자정보
    • 투자리포트
    • 추천 스타트업
    • 스타트업IR
  • 행사·지원사업
    • 행사
    • 정부사업
    • 입주모집
  • 자료실
  • subscribe
No Result
View All Result
뉴스레터로 만나는 스타트업 투자 리포트 ‘스타트업레시피’
  • 스타트업
    • 뉴스레터
    • 뉴스레시피
    • 인터뷰
  • 테크
  • 투자
    • 투자정보
    • 투자리포트
    • 추천 스타트업
    • 스타트업IR
  • 행사·지원사업
    • 행사
    • 정부사업
    • 입주모집
  • 자료실
  • subscribe
No Result
View All Result
뉴스레터로 만나는 스타트업 투자 리포트 ‘스타트업레시피’
No Result
View All Result

미쇼, 인도 첫 상장 시동 건 소셜 커머스

이석원 기자 by 이석원 기자
2025년 12월 1일
in news
Reading Time: 1 mins read

아마존은 물론 월마트가 소유한 플립카트(Flipkart)와 인도 커머스 시장에서 경쟁하는 미쇼(Meesho)가 6억 600만 달러 규모 IPO에 나선다. 미쇼는 설립 10년차 스타트업으로 주당 105~111루피 가격으로 425억 루피 신규 자본을 조달하는 한편 나머지는 2차 매각을 통해 조달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미쇼 발행 후 가치는 5,010억 루피가 될 전망. 미쇼는 지난 2021년 비상장 시장에서 50억 달러로 평가받은 바 있다.

미쇼는 인도에서 상장하는 첫 주요 종합 커머스 플랫폼으로 이름을 올리게 된다. 경쟁사인 플립카트는 내년 IPO를 추진할 예정이며 아마존은 인도 사업부에 대한 분리 상장을 모색 중이라고 한다.

미쇼는 왓츠앱을 통해 온라인 쇼핑객을 겨냥한 소셜커머스 플랫폼으로 시작했다가 마켓플레이스로 진화했다. 이후 인도 내 가격에 민감한 소비자와 소상공인을 위한 저비용 모델로 빠르게 성장하는 틈새시장을 개척했다. 수익 모델의 경우 낮은 수수료 모델 외에 물류 수수료, 광고와 기타 서비스에서 수익을 얻고 따로 미쇼 메일 채널을 통해 판매되는 제품에도 수수료를 부과한다.

미쇼는 9월 30일 기준으로 마감한 6개월간 557억 8,000만 루피 영업 매출을 기록했다. 전년 같은 기간 기록한 431억 1,000만 루피보다 늘어난 수치다. 순상품거래액은 전년 대비 44% 늘어난 1,919억 4,000만 루피를 기록했다. 하지만 손실도 늘어나 2025년 9월 반기 기준으로 43억 3,000만 루피 세전 손실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도 같은 기간 2억 4,000만 루피보다 급등한 것이다.

미쇼는 지난 12개월 동안 거래 사용자 2억 3,420만 명을 기록했다. 거래 사용자란 플랫폼 내에서 최소 1개 이상 제품을 구매한 고유 소비자 수를 말한다. 같은 기간 미쇼는 연간 최소 1건 주문을 받은 거래 판매자의 경우 70만 6,471명을 기록했다.

미쇼는 광범위한 크리에이터 네트워크를 활용한다. 지난 1년간 5만 명 이상 활성 콘텐츠 크리에이터가 자신의 콘텐츠를 통해 최소 1건 이상 주문을 만들어냈다.

미쇼는 자사를 가치 중심 플랫폼으로 포지셔닝했다. 편의성을 중심으로 생각하는 아마존이나 플립카트와는 결이 다르다. 미쇼는 IPO가 인재 유치 능력을 개선하는 한편 더 넓은 생태계 전반에 걸쳐 신뢰를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형 기술 기업 출신을 포함한 인력에게 회사를 더 알릴 수 있고 거버넌스 기준을 강화해 소비자, 판매자, 물류 파트너에게 긍정적 연쇄 효과를 줄 수 있는 건 물론이다. 미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글 공유하기:

  • 트위터로 공유하기 (새 창에서 열림)
  • 페이스북에 공유하려면 클릭하세요. (새 창에서 열림)
  • 인쇄하기 (새 창에서 열림)
  • 클릭하여 친구에게 이메일로 링크 보내기 (새 창에서 열림)
ShareTweetPin

뉴스 레터 구독하기

Related Posts

루트파인더즈가 넘으려는 시각장애인의 디지털 장벽
news

루트파인더즈가 넘으려는 시각장애인의 디지털 장벽

얼마 전 수능 당일 점자 표기 변경을 알게 된 시각장애인 얘기가 화제가 됐다. 시각장애인에게 여전히 접근성이 열악하다는 걸 보여주는...

by 이석원 기자
2025년 12월 1일
[이번주행사] 2025 하반기 IBK창공 DEMO DAY‧2025 K-Beyond Day
news

[이번주행사] 2025 하반기 IBK창공 DEMO DAY‧2025 K-Beyond Day

2025 하반기 IBK창공 DEMO DAY IBK기업은행이 주관하는 2025 하반기 IBK창공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의 성과를 공유하는 데모데이가 개최된다. 벤처캐피탈리스트, 액셀러레이터, 일반인...

by 이석원 기자
2025년 12월 1일
[AI서머리] 셀렉트스타, 55억 추가 투자 유치‧경기혁신센터, 딥테크 IP 금융 지원 강화
news

[AI서머리] 셀렉트스타, 55억 추가 투자 유치‧경기혁신센터, 딥테크 IP 금융 지원 강화

화해, 연말 빅 프로모션 ‘화해위크’ 개최 뷰티 플랫폼 '화해' 운영사 화해글로벌이 연말을 맞아 대규모 할인 행사인 '화해위크'를 12월 1일부터...

by 이석원 기자
2025년 12월 1일
[AI서머리] ‘사이오닉에이아이’, 250억 투자 유치‧겁쟁이사자들, OKTA 글로벌 스타트업 대회 3위
news

[AI서머리] ‘사이오닉에이아이’, 250억 투자 유치‧겁쟁이사자들, OKTA 글로벌 스타트업 대회 3위

AI 스타트업 ‘사이오닉에이아이’, 250억 원 규모 투자 유치 AI 기반 엔터프라이즈 솔루션 기업 사이오닉에이아이가 시리즈 A 단계에서 250억 원...

by 이석원 기자
2025년 12월 1일
Next Post
[AI서머리] ‘사이오닉에이아이’, 250억 투자 유치‧겁쟁이사자들, OKTA 글로벌 스타트업 대회 3위

[AI서머리] ‘사이오닉에이아이’, 250억 투자 유치‧겁쟁이사자들, OKTA 글로벌 스타트업 대회 3위

POPULAR

  • 리얼티쓰 “AI로 치과 보철물 제작 표준 재정의한다”

    리얼티쓰 “AI로 치과 보철물 제작 표준 재정의한다”

    0 shares
    Share 0 Tweet 0
  • 한국투자액셀러레이터와 동행하는 14개 스타트업은?

    0 shares
    Share 0 Tweet 0
  • [이번주글로벌] 아태 지역은 AI‧클라우드 서비스 주요 성장 동력

    0 shares
    Share 0 Tweet 0
  • 링크 주소 모아 보여주고 대박난 서비스

    0 shares
    Share 0 Tweet 0
  • 바이오모아메디칼 “글로벌 시장 겨냥한 K-웰빙 선도하겠다”

    0 shares
    Share 0 Tweet 0

이메일로 만나보는 스타트업 가이드

투자, 행사, 정부사업 등 스타트업 생태계 소식을 이메일로 편하게 받아보세요.

회사소개 | 개인정보 처리방침 | 서비스 이용약관 | 청소년 보호 정책 | 윤리강령
법인명 : 주식회사 미디어레시피 | 제호 : 스타트업레시피 | 등록번호 : 서울, 아55704 | 등록일자 : 2024년 11월 14일
발행인 : 이석원 | 편집인 : 이석원
주소 : 서울시 강서구 마곡동 757-5 마곡나루역 프라이빗타워1 6층 604호 | 전화 : 070-4048-401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정용환
보도자료 및 제휴 문의 : news@startuprecipe.co.kr
Copyright 2020 © Media Recipe. All Rights Reserved.
No Result
View All Result
  • 스타트업
    • 뉴스레터
    • 뉴스레시피
    • 인터뷰
  • 테크
  • 투자
    • 투자정보
    • 투자리포트
    • 추천 스타트업
    • 스타트업IR
  • 행사·지원사업
    • 행사
    • 정부사업
    • 입주모집
  • 자료실
  • subscribe

© 2025 JNews - Premium WordPress news & magazine theme by Jegtheme.

 

댓글 로드중...
 

    이메일 수집 동의

    스타트업레시피는 최초 회원 가입 또는 서비스를 이용할 때 이용자로부터 아래와 같은 개인 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이용자는 본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에 따른 동의를 하면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 외에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하지 아니할 권리가 있습니다.
    개인정보 취급 및 처리에 대한 상세한 사항은 사이트 하단에 공개한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참조하십시오. 다만 본 동의서 내용과 상충되는 부분은 본 동의서의 내용이 우선합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이용목적

    1) 수집항목 및 목적 (필수)

    □ 뉴스레터 수신: 이메일

    ※ 귀하께서는 필수항목 수집·이용에 대한 동의를 거부하실 수 있으나, 이는 서비스 제공에 필수적으로 수집해야 하는 정보이므로 동의를 거부하실 경우 뉴스레터 구독을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2.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원의 개인정보는 뉴스레터 수신을 거부하면 자동으로 파기됩니다.

    다만, 스타트업레시피는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해 개인정보를 보유할 필요가 있는 경우, 해당 법령에서 정한 바에 의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련 기록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 이용자의 인터넷 등 로그기록/ 이용자의 접속지 추적자료 : 3개월

    – 그 외의 통신사실 확인 자료 : 12개월

    이 글 공유하기:

    • 트위터로 공유하기 (새 창에서 열림)
    • 페이스북에 공유하려면 클릭하세요. (새 창에서 열림)
    • 인쇄하기 (새 창에서 열림)
    • 클릭하여 친구에게 이메일로 링크 보내기 (새 창에서 열림)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