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I 기반 커뮤니케이션 트레이닝 스타트업인 유들리(Yoodli)가 4천만 달러 시리즈B 투자를 유치하고 기업가치가 6개월 만에 세 배 이상 급등했다. 투자는 웨스트브리지 캐피털(WestBridge Capital)이 주도했으며, 네오트라이브(Neotribe) 마드로마(Madrona)가 참여했다. 이번 투자로 회사 누적 투자금은 약 6천만 달러를 넘어섰다.
유들리는 2021년 전 구글러가 설립했다. 이들은 이민 출신 학생과 젊은 전문가들이 아이디어를 자신감 있게 표현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것을 보고 커뮤니케이션 문제의 심각성을 인식, 회사를 설립했다. 초기에는 대중 연설 연습을 돕는 데 초점을 맞췄으나 사용자들의 플랫폼 활용 목적이 면접 준비, 영업 프레젠테이션, 어려운 대화 등으로 옮겨가는 것을 보고 기업 교육으로 전환했다. 현재는 시장 진출 역량 강화, 파트너 인증, 관리 코칭 등을 위한 AI 역할극 및 체험 학습 도구를 제공하고 있다.
유들리는 구글, 스노우플레이크, 데이터브릭스, 링센트럴, 샌들러 세일즈 등 기업들이 직원 및 파트너 교육에 사용되고 있으며 인간 코치를 대체하는 것이 아니라 코치가 개인화된 지침을 제공하도록 돕는 역할에 중점을 둔다고 강조한다.
플랫폼은 구글의 제미나이(Gemini) 또는 OpenAI의 GPT와 같은 여러 거대 언어 모델과 호환되며, 기업은 기존 소프트웨어에 내장하거나 웹 브라우저를 통해 직접 접속할 수 있다. AI는 한국어, 일본어, 프랑스어 등 주요 언어를 대부분 지원한다. 이번 자금은 유들리의 AI 코칭, 분석 및 개인화 도구를 확장하고, 기업 학습 및 전문성 개발 분야에서 입지를 확대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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