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기프트 카드 스타트업 온 미(On Me)가 83억 원 규모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는 벤처캐피털 NFX가 리드하고 레러 히포(Lerer Hippeau), 포칼(Focal)가 참여했으며 플랫폼 출시 후 1년 만에 이뤄졌다.

구글 출신 직원들이 설립한 온 미는 기존의 특정 소매점에 국한되지 않고 사용자의 관심사별로 분류된 디지털 기프트 카드 플랫폼을 제공한다. 특징은 유연성과 개인화다. 예를 들어 친구의 관심사인 테니스 카테고리 디지털 카드를 보내면 수신자는 윌슨, 온, 프린스 등 인기 브랜드의 장비를 쇼핑할 수 있다. 플랫폼은 현재 달리기, 독서, 캠핑, 게임, 콘서트 등 72개 카테고리의 기프트 카드를 제공한다.
온 미는 설립 후 월평균 50%씩 성장하며 26,000명 이상의 사용자에게 250만 달러 이상의 선물을 중개하는 등 강력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온미는 플라스틱에 의존하는 기존 기프트 카드 산업의 환경 문제를 지적하며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환경 문제에 대한 대안을 제시한다. 회사에 따르면 글로벌 기프트 카드 시장이 2030년까지 2조 3천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온 미는 성장에 유리한 위치를 점하고 있다고 밝혔다.
회사는 투자금을 활용해 승마 레슨, 와인 시음, 테마파크 여행 등 새로운 선물 카테고리를 추가하며 서비스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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