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트바이펩, 홍콩·싱가포르 수출 확대…아시아 시장 공략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의 보육기업인 푸드테크 솔트바이펩이 홍콩과 싱가포르 등 아시아 시장 수출을 본격 확대하고 있다. 제주의 청정 자원과 육류 숙성 마이크로바이옴 기술을 결합한 프리미엄 제주 한우를 주력으로, 홍콩 현지 유통 파트너와 3년간 100만 달러 규모의 공급의향서를 체결하는 등 구체적인 성과를 달성했다. 전년 대비 10배 이상 수출 규모를 늘린 솔트바이펩은 최근 Pre-A 투자 유치와 중소벤처기업부 TIPS 선정으로 확보한 자금을 해외 수출 기반 강화와 품질 표준화에 투입하여 글로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안티그래비티 닥터브레스트, SESPRS 2026 참가…북미 시장 진출 본격화
메디컬 브라 전문 기업 안티그래비티의 브랜드 닥터브레스트가 미국 애틀랜타에서 열린 SESPRS 2026 학회에 참가해 북미 시장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했다. 가슴 성형 및 유방 관련 수술 전후 회복 단계에 특화된 제품 구조와 설계 철학을 선보이며 현지 의료진의 주목을 받았다. 단순 기능성 속옷이 아닌 회복 관리 관점의 전문 이너웨어임을 강조했으며, 분당 서울대병원 허찬영 교수와 함께 참석해 전문적인 인사이트를 공유했다. 닥터브레스트는 이번 참가를 계기로 미 동부 성형외과 19곳과 파트너십을 구축하며 미국 진출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부산벤처기업협회, ‘ICT이노베이션스퀘어 확산 사업‘ 참여기관 선정
부산벤처기업협회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 등이 지원하는 ‘2026 ICT이노베이션스퀘어 확산 사업’ 참여기관으로 선정됐다. 협회는 2023년부터 3년 연속 연차평가 전국 1위 달성에 기여한 성과를 바탕으로, 올해 총 74명 규모의 동남권 디지털 실무 인재를 양성한다. 특히 지역 산업 특화 교육과 기업 애로기술을 해결하는 PBL 과정인 ‘이래가꼬 프로젝트’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부산벤처기업협회는 이 교육을 통해 지역 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하고 청년층의 지역 정착을 지원하여 지역 경제 발전에 기여할 방침이다. 본 교육은 지역 대학 재학생과 청년층을 대상으로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트릴리온랩스, 독파모 사업 추가 선정 결과 ‘겸허히 수용’
트릴리온랩스는 ‘독자 파운데이션 모델 구축 사업’의 추가 정예팀 선정 결과와 관련해 공식 입장을 내놓았다. 회사는 이번 결과를 겸허히 수용하는 한편, 독자 모델 개발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해당 사업 논의 이전부터 프롬 스크래치 기반 모델 개발을 묵묵히 진행해왔음을 밝혔다. 비록 선정에서는 제외되었지만, 트릴리온랩스는 가중치 초기화부터 설계하는 독자 아키텍처와 새로운 구조에 대한 도전을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소중한 경험에 감사하며, 향후 더 준비된 모습으로 재도전하겠다는 의사를 표명했다.
배달의민족, ‘한국일오삼 공동 프로모션‘ 관련 보도자료 반박
우아한형제들 홍보실은 금일 일부 법무법인이 배포한 ‘배달의민족-한국일오삼 공동 프로모션’ 관련 보도자료 내용이 사실과 다르다며 강한 유감을 표했다. 배달의민족 측은 이번 프로모션이 가맹점주의 자발적 선택을 바탕으로 진행되며, 미참여 시 앱 노출 등에서 불이익이 전혀 없다고 설명했다. 또한, 이는 가맹점주의 매출 증대와 손익 개선을 위한 공정한 시장경쟁 활동의 일환이라고 강조했다. 낮은 중개이용료와 할인 지원 등의 혜택을 제공하며, 경영자율권 침해 주장은 사실이 아니라고 반박했다. 더불어, 프로모션을 통해 처갓집양념치킨을 이용하는 고객 역시 저렴한 가격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고 덧붙였다.
모티프, ‘독자 AI 파운데이션 모델‘ 사업 정예팀 선정
AI 스타트업 모티프테크놀로지스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독자 AI 파운데이션 모델’ 사업의 정예팀으로 최종 선정됐다. 외산 모델 구조를 차용하지 않은 ‘순수 독자 설계’ 기술력을 글로벌 지표로 입증하며 국가대표 AI 진영에 합류했다. 모티프는 모레, KAIST 등 17개 기관과 함께 풀스택 컨소시엄을 구축하고, 모델 개발부터 인프라, 산업 전 분야 AX(AI 전환) 실증까지 추진한다. 텍스트, 이미지, 비디오, 오디오를 아우르는 멀티모달 모델을 개발해 상업용 오픈소스와 대국민 서비스로 공개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대한민국 AI 기술 주권 확보와 글로벌 도약에 기여한다는 목표다.

MYSC, 녹색산업 스타트업 육성 ‘2026 에코스타트업‘ 참여기업 모집
임팩트 액셀러레이터 MYSC가 녹색산업 분야 스타트업의 성장을 가속화하기 위한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인 ‘2026 에코스타트업(EMA-ECO)’ 참여 기업 모집을 시작했다. 기후에너지환경부가 주최하고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주관하며 MYSC가 운영하는 EMA-ECO는 변화하는 기술 및 시장 환경에 대응하여 녹색산업 스타트업의 사업화와 성장을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데 초점을 맞춘다. 선발된 기업에는 최대 8,000만 원의 정부지원금이 제공되며, 1:1 맞춤형 멘토링·컨설팅, 특화 창업 교육, 투자 유치 및 글로벌 진출 지원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녹색산업 분야에서 창업 7년 이내인 기업이 지원 대상이며, 모집은 3월 3일 18시까지 진행된다. 프로그램 지원 자격 및 세부 일정은 에코스퀘어(ecosq.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AI서머리] 에이아이스타, KAIST AI 데이터 추출 기술 확보‧네이버 뉴스제휴위, 신규 제휴 심사 개시](https://startuprecipe.co.kr/wp-content/uploads/2026/02/260220_yozma.asia_5003253-350x250.jpg)
![[AI서머리] 웹3 팬이코노미 ‘밋48’ 투자 유치‧원자력 AI 부트캠프 경진대회 성료](https://startuprecipe.co.kr/wp-content/uploads/2026/02/260220_4BY4_50025-350x250.jpg)

![[AI서머리] 인덱스로보틱스, 15억 시드‧큐스템, 22억 시드 투자 유치](https://startuprecipe.co.kr/wp-content/uploads/2026/02/260220_People-Lab_500235-350x250.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