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roll to top
© 2020, Startuprecipe theme by Rssow
Share

[DailyRecipe] 10주년 프라이머, 온라인 데모데이 열었다

2020년 9월 18일

NEWS

  1. 프라이머 데모데이 개최
  • 초기 스타트업 투자사 프라이머가 시즌 5(16/17 배치) 투자 기업을 위한 온라인 데모데이 개최
  • 프라이머는 올해 설립 10주년을 맞음
  • 주요 투자 포트폴리오 실적으로는 번개장터(네이버에 인수), 스타일쉐어(2000억 거래액), 마이리얼트립(올해 420억 투자 유치), 데일리호텔(야놀자에 인수), 남대광 대표 (메이크어스에 인수, 블랭크코퍼레이션으로 재창업), 아이디어스(올해 300억 투자 유치), 호갱노노(직방에 인수), 라엘(2018년 200억 투자 유치)
  • 시즌 5(13~18배치)는 2020년 말 종료 예정, 18기는 현재 프라이머 홈페이지에서 모집 중
  • 2021년부터 2024년까지 시즌 6 (19~26배치)가 시작되며 현재 투자금과 파트너 구성은 마친 상태

<데모데이 참여기업>

  • 공업사스토어=자동차 보수 도료 및 기자재 B2B 플랫
  • 김캐디=내 주변 골프시설 비교/예약 서비스
  • 앙상블=자동화를 위한 분산처리 EDGE AI 3D 비전시스템
  • 로위=나만의 미용공간을 가질 수 있는 공유미용실 서비스
  • 뚜누=독립 아티스트를 위한 온라인 예술 소품샵
  • 덕질=로벌 K-POP 아이돌 굿즈 중개 플랫폼
  • 스마트에어콕=에어콕 실시간 공기질 쾌적정보 서비스,
  • 쿠돈=중고명품 판매 대행 플랫폼
  • 유모델러=리얼타임 렌더링 콘텐츠 개발을 위한 3D 모델링 솔루션
  • 샌드뱅크=나의 첫 번째 디지털 자산 투자
  • 라라잡=온디맨드 임시직 파견 서비스,
  • 메이커빌=제조기업 검색 서비스
  • 원오브원=그릇 리세일 서비스
  • 인스펜소=인공지능 상담품질평가 서비스
  • 로그아웃=아르바이트생과 사장님이 근무 스케줄과 급여를 공유할 수 있는 캘린더 서비스
  • 팡홀딩스=전문적인 브랜딩을 위하여 브랜드 대표와의 협업 구조 구축하고, 가능성이 있는 신규 브랜드를 발굴해 기존 브랜드의 매출이 증가할 수 있도록 돕는 기업

  1. 지그재그, 동대문에 전용 고객센터 오픈
  • 여성쇼핑앱 지그재그가 동대문에 전용 고객센터를 오픈
  • 상품 주문 과정에서 생길 수 있는 고객 문의 사항을 더욱 빠르게 처리하기 위해 고객과 판매자 각각 운영되던 응대 시스템을 통합해 고객센터를 동대문에 오픈

  1. 한국인터넷기업협회, ‘언택트 시대, 글로벌 영상소비와 신한류’ 온라인 포럼 개최
  • 한국인터넷기업협회이 17일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과 공동으로 ‘언택트 시대, 글로벌 영상소비와 신한류’ 온라인 포럼을 개최
  • 포럼에서는 최신 한류 동향·영상콘텐츠 소비 경향 분석, 국내 영상미디어산업 발전방안 등 논의
  •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는 광고기반형 영상서비스(AVOD) 이용률은 낮아지고 구독기반형 영상서비스(SVOD)가 확대될 것으로 예측되는 가운데 향후 3년 동안 아시아 VOD 시장이 전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전망. 한국처럼 한류라는 뛰어난 콘텐츠를 보유한 국가일수록 지속적인 투자와 성장 지향적인 정책으로 더욱 의미있는 성공을 거둘 수 있을 것(아시아 영상산업협회(Asia Video Industry Association, AVIA) 정책 담당관 존 메디로스)
  • 넷플릭스라는 새로운 창구 등장은 한류를 팬덤 문화를 넘어 대중문화로 진화시켰으며 그 영향으로 한류가 미드처럼 하나의 ‘K-장르’로 해외 시청자에게 인식. 이런 K-장르를 해외로 전달하는 VOD 서비스는 시공간, 장르를 넘어 새로운 수용자와 가치를 형성하며 신한류 확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전세계 시청자가 어떻게 신한류 콘텐츠를 수용하는지가 새로운 관찰 영역으로 등장(홍석경 서울대학교 언론정보학과 교수)
  • 정치·경제·사회·문화 등 국가간 다양한 관계에 대한 통합적 이해 기반 콘텐츠 교류라는 방향을 잡고 콘텐츠 사업자·플랫폼 사업자·콘텐츠-플랫폼 수직 결합 사업자의 전략적 제휴로 다양한 콘텐츠 라이브러리를 확보하는 한편 다양한 콘텐츠 장르를 결합하는 창조적 기획을 통해 이용자 경험을 확대하고 이용 관습을 창출한다면 글로벌 시장 경쟁력도 확보할 수 있을 것(전범수 한양대학교 정보사회미디어학과 교수)

  1. 아이앤나, 녹십자헬스케어와 제휴
  • 아이앤나가 헬스케어 전문기업 GC녹십자헬스케어와 플랫폼 제휴·공동사업추진을 위한 전략적 업무 제휴 체결
  • 아이앤나는 임신 출산 육아 전문 플랫폼 ‘아이보리 앱(APP)’ 운영
  • 이번 제휴로 양사는 플랫폼을 통해 임신, 출산, 육아와 관련한 헬스케어 영역에서의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앱 서비스 강화와 연계 상품 개발 예정
  1. 신한두드림 잡매칭데이 성료…200회 면접 진행
  • 신한금융그룹이 청년 취·창업 플랫폼 신한두드림스페이스를 통해 9월 1∼16일까지 온/오프라인으로 잡매칭데이를 개최
  • 우아한형제들, 고피자, 센스톤, 아드리엘 등 43개 기업이 참여, 구직자 137명과 200회 온/오프라인 면접 진행
  • 137명 중 60명은 신한두드림 매치메이커스 직무교육 수료생

GLOBAL NEWS

FUNDING

엔씽= 모듈형 스마트팜 전문 기업

  • 투자금: 120억원
  • 투자사: 유진투자증권, 삼성벤처투자, 우아한형제들 등
  • 투자단계: 시리즈B

리걸텍=판결문 검색서비스 엘박스

  • 투자금: 비공개
  • 투자사: 아주IB투자, 베이스인베스트먼트, 원익투자파트너스
  • 투자단계: 프리시리즈A

하임바이오=신약개발 스타트업

  • 투자금: 40억원
  • 투자사:  권용순 박사
  • 투자단계: 비공개

라잇업=공부용 음악 유튜 열공뮤직 운영

  • 투자금: 비공개
  • 투자사: 한국벤처투자
  • 투자단계: 시드

얼리슬로우=메신저 기반 설문 서비스 포켓서베이

  • 투자금: 비공개
  • 투자사: 더벤처스, 롯데액셀러레이터, IBK
  • 투자단계: 프리시리즈A

MORE NEWS

뉴스 레터 구독하기

추천기사

이메일로 만나보는 스타트업 가이드

투자, 행사, 정부사업 등 스타트업 생태계 소식을 이메일로 편하게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