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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ilyRecipe] 800억 펀드 조성…K배터리 지원한다

2021년 7월 10일

NEWS

  1. 소·부·장 中企·스타트업 지원 위해 800억 펀드 조성

정부가 대기업과 협력해 800억 원 규모 펀드를 조성해 배터리 산업 생태계 구축하고 소·부·장 기업을 지원한다. 펀드는 정부가 300억 원, LG에너지솔루션, 삼성SDI, SK이노베이션 등 2차 전지 3사가 200억 원, 운용사 300억 원을 구성된다. 이 펀드는 배터리 관련 소부장 중소기업을 지원하는데 활용될 예정이다.

정부는 지난 5월 K반도체 전략 발표에 이어 K배터리 전략을 발표하고 배터리 산업 선도 기지 구축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기업은 2030년까지 40조 이상을 투자하기로 했으며 정부가 R&D 투자 세액공제 등을 통해 추가 지원에 나선다.

산업계 수요에 맞는 수준별 인력 양성에도 나서 매년 1100명 이상 규모로 인력을 확대한다. 먼저 핵심인력인 석·박사급 인력 정원을 현 50명에서 150명으로 확대한다. 사용 후 2차전지(재활용/재사용)전문인력 양성 사업도 50명 규모로 신규 추진할 예정이다.

  1. 글로벌 기업 선택 받은 뷰티 스타트업 5곳

니베아로 유명한 글로벌 스킨케어 기업 바이어스도르프(Beiersdorf)가 운영하는 뷰티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인 ‘니베아 액셀러레이터(NX)’가 3기 선발 스타트업 5곳을 발표했다.

  • 롬앤(rom&nd)=디지털 컨슈머 인사이트와 빠른 제품 혁신 주기를 중심으로 국내서 급성장 중인 메이크업 브랜드
  • 파우더룸(PowderRoom)= 회원 370만 명을 보유한 국내 최대 규모 뷰티 커뮤니티 플랫폼 업
  • 쿠오카(Kuoca)=파인 다이닝(Fine Dining)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프리미엄 극신선 스킨케어 브랜드
  • 피키(Picky)=글로벌 뷰티 브랜드와 소비자를 잇는 국내 최초 글로벌 시장 타깃 뷰티 플랫폼
  • 릴리커버(Lillycover)=스마트 제조 시스템에 기반한 한 맞춤형 스킨케어 솔루션

선발 기업은 7월부터 1년 간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바이어스도르프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전용 업무 공간, 글로벌 네트워크 전문가와의 멘토링 등 맞춤형 혜택을 제공 받는다.

  1. 메뉴개발부터 시장성 검증까지…F&B 창업 지원한다

서울창업허브가 키친인큐베이터 프로그램에 참여 할 F&B 분야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메뉴개발부터 시장성 검증, 판로개척, 소비자 품평회, 크라우드펀딩까지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선정 푸드메이커에게는 서울창업허브 내 키친에서 메뉴개발 및 연구, 시장성을 검증하기 위해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공유주방과 수수료 및 임대료 없이 메뉴를 조리해 판매할 수 있는 개별 주방, 제품생산 및 유통 테스트베드인 제조 주방 공간을 제공한다.

참여 희망 기업은 7월 14일까지 이곳에서 신청할 수 있다.

GLOBAL NEWS

FUNDING

기업명분야투자금단계투자사
컬리신선식품2254억원시리즈F에스펙스매니지먼트, DST글로벌, 세콰이어캐피탈 차이나, 힐하우스 캐피탈, 밀레니엄매니지먼트, CJ대한통운
소이넷AI엔진개발10억원기업은행, 플랜에이치, 서일이엔엠
세븐브로이크래프트맥주140억원얼머스인베스트먼트, 키움증권, 아이디벤처스

컬리

  • 마켓컬리 운영사 컬리가 2,254억 원 시리즈F 투자유치를 완료하고 한국 상장을 추진.
  • 투자에는 에스펙스매니지먼트, DST글로벌, 세콰이어캐피탈 차이나, 힐하우스 캐피탈, 밀레니엄매니지먼트, CJ대한통운이 참여.

소이넷

  • AI 엔진 개발 전문기업 소이넷이 기업은행, 플랜에이치, 서일이엔엠으로부터 10억 원 투자를 유치.

세븐브로이맥주

  • 크래프트 맥주 제조사 세븐브로이 맥주가 얼머스인베스트먼트가 100억원을 베팅했다. 키움증권, 아이디벤처스로부터 140억 원 투자를 유치.

MORE NEWS

  • 마이리얼트립, 국내 렌터카를 실시간으로 가격 비교할 수 있는 서비스 오픈. 검색, 예약, 연령과 경력 조건에 맞는 차량 및 보험 규정 확인 가능.
  • 크몽, 크몽에서 활동 중인 전문가를 대상으로 하는 인터뷰 콘텐츠 ‘전문가를 만나다 시즌2’를 진행.
  • 야놀자, 여가 슈퍼앱 입지 강화를 위해 직관적, 개인화 된 모바일 앱으로 서비스 개편. 기술로 여행의 모든 것을 쉽게 한다는 비전을 담은 테크 올인 전략 일환으로 진행.
  • 더웨이브톡, 일반 가정에서도 간편하게 수질을 측정할 수 있는 서비스, ‘워터톡 홈’을 정식으로 출시. 전문가 장비의 10분의 1 크기로 구현 꾸준히 수질을 점검할 수 있는 구독형 서비스.
  • 취향 기반 중고거래 플랫폼 번개장터, 1월부터 6월까지 번개장터 거래 및 검색 데이터를 바탕으로 중고거래 동향을 분석한 ‘2021년 상반기 중고거래 트렌드’를 발표. 키워드는 디깅소비로 취미/덕질 관련 카테고리 거래량 9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나.
  • 토스뱅크가 입사 1주년을 맞이한 사내 임직원을 대상으로 ‘주식매수선택권(스톡옵션)’을 부여. 임직원 30명 대상 68만 주 부여. 행사가 5,000원이며 2년 뒤 행사 가능.
  • 중국어 교육 서비스 오색중국어, 음성 인식 기반 말하기 코스를 정식 출시. 음성 인식 기술을 활용해 압도적인 양의 중국어 문장 말하기 훈련 가능.
  • 무신사, 스타일쉐어 지분 전량(100%)을 확보하는 주식매매계약(SPA)과 주식의 포괄적 교환계약을 체결. 인수 대금은 3,000억 원. 인수 이후에도 핵심 경쟁력 유지 위해 현재와 같이 각 플랫폼별 독립 운영 계획.
  • 라인플러스, 라인 파이낸셜 블록체인 플랫폼 홈페이지를 공개. 중앙은행 디지털 화폐 (CBDC)에 최적화된 플랫폼에 소개와 및 오픈소스를 공개.
  • 코리아스타트업포럼, IT 개발자 전문 채용 플랫폼 점핏을 운영하는 사람인HR과 ‘스타트업의 개발자 채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MOU)’를 체결. 점핏 내 스타트업 채용관 개설, 회원사 대상 개발자 채용 돕는 혜택 제공 등 진행.
  • 몰로코, 프로그래매틱 광고 목표에 맞는 광고 크리에이티브에 대한 인사이트와 컨설팅, 실제 크리에이티브 제작까지도 도움 받을 수 있는 전문가로 구성된 광고 크리에이티브 연구소 몰로코 스튜디오를 출범.
  •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더벤처스, 글로벌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임팩트 컬렉티브(Impact Collective) 2021’를 모집. 9월 1일부터 10주 간 온라인으로 진행, 최대 50팀 선발 예정. 멘토링 및 투자 유치 기회 제공.
  • 크래프톤, 펍지 스튜디오 모바일 신작, 배틀그라운드: NEW STATE 구글 플레이 사전예약자 수가 2,000만을 돌파. 애플 앱스토어 사전 예약은 8월 중이며 연내 정식 출시할 예정.
  • KT, ‘미래 성장기업 발굴 디지코 공모전’ 시상식 개최. 수상 기업은 공간 입주가 확정된 플랫가든(중고생 입시 메신저), 알고케어(실시간 맞춤 영양 관리 서비스), 휴멜로(AI 성우 기술), 아이픽셀(AI 홈트레이닝 라이브 서비스) 등 4곳.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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