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이오바이저(BioVYZR)는 마치 SF 영화 속 우주인이 쓰는 것처럼 생긴 머리에 쓰는 에어필터다.
현재 특허 출원 중인 이 제품은 마치 텐트처럼 상반신을 덮는다. 후두부 뒷면에 위치한 팬에는 N95 필터를 이용해 0.3마이크로미터까지 입자를 95% 12시간 연속 제거한다. 또 팬을 통해 내부에 공기를 불어넣고 호흡은 양쪽에 위치한 필터식 통풍구 2곳으로 배출해 답답함을 느끼지 않도록 했다.


의료 마스크와 페이스 실드의 가장 큰 차이는 얼굴에 장착하지 않으면 자신의 손으로 얼굴과 머리를 만지게 될 수 있다는 것이다. 그 뿐 아니라 사회적 거리를 유지하지 않고도 얼굴 주위에 안전 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
이 제품은 크라우드펀딩 사이트인 인디고고를 통해 자금을 모으기도 했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StartupRecipe] 美 실리콘밸리에 스타트업 위한 증권거래소 오픈](https://startuprecipe.co.kr/wp-content/uploads/2020/09/WALL-scaled.jpg)
![[AI서머리] 웨이커-한국투자증권, ‘나스닥 토탈뷰’ 상용화‧Npay, 서울신보·하나은행과 소상공인 금융지원](https://startuprecipe.co.kr/wp-content/uploads/2026/02/260205_waiker.ai_5003205-350x250.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