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이메일로 만나보는 스타트업 가이드

투자, 행사, 정부사업 등 스타트업 생태계 소식을 이메일로 편하게 받아보세요.

위성 인터넷 서비스 스타링크에 한때 추가됐던 주거용 100Mbps 요금제가 미국에서 이용할 수 없게 됐다고 보고됐다.

스타링크는 지난달 미국 일부 지역에서 가장 저렴한 요금제를 출시했지만 이미 웹사이트와 앱에서 해당 제품을 삭제했다. 월 40달러짜리 이 주거용 요금제는 다운로드 속도가 100Mbps로 제한됐으며 다른 옵션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 때문에 주목을 받았다.

스타링크는 개인 이용자 요금제로서 이용 장소가 자주 바뀌는 걸 상정한 로밍(ROAM) 요금제와, 이용 장소가 고정되어 있는 걸 상정한 홈(Home) 요금제를 제공하고 있다.

홈 요금제에는 페이지에 따라 설명이 다르지만 대체로 135~305Mbps 사이 다운로드 속도를 제공한다고 안내되는 홈 서비스와, 80~200Mbps짜리 홈 라이트(Home Lite) 서비스가 존재하는데 지난 11월경부터 이에 더해 다운로드 속도 상한이 100Mbps로 설정된 홈 100Mbps도 제공되기 시작했다.

홈 100Mbps는 다운로드 속도가 제한되어 있지만 홈 라이트 절반 가격인 40달러로 이용 가능해 고대역폭 통신을 필요로 하지 않는 가정에 최적이라고 안내된 바 있다.

 

Residential 100Mbps plan disappears from the U.S. site.
byu/mad_al_whisler inStarlink

그런데 이 요금제는 곧 제공이 종료된 것. 온라인 게시판 레딧에서 미국 이용자가 웹사이트나 앱에서 홈 100Mbps를 선택할 수 없게 됐다고 보고했으며 이전까지 이용 가능했던 네브래스카주, 일리노이주, 네바다주 일부 지역에서 요금제를 선택할 수 없게 된 게 확인됐다.

홈 100Mbps는 비교적 이용자가 적은 지역에서만 제공되고 있었으며 이용자가 몰려 제공이 종료된 게 아니냐는 추측이 나오고 있다. 한편 홈 100Mbps는 오스트레일리아와 캐나다에서 계속 제공되고 있다고 한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뉴스 레터 구독하기

Related Posts

No Content Available
Next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