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이메일로 만나보는 스타트업 가이드

투자, 행사, 정부사업 등 스타트업 생태계 소식을 이메일로 편하게 받아보세요.

애플이 2월 4일 Xcode 26.3 RC 버전을 출시하고, 코딩 가능한 AI 에이전트를 더 강력하게 지원하는 에이전틱 코딩 구현을 발표했다. 이를 통해 앤트로픽 클로드 에이전트(Claude Agent)나 오픈AI 코덱스(Codex) 등 코딩 에이전트가 IDE 내에서 직접 자율적으로 코딩을 수행할 수 있게 된다.

애플은 2025년 6월 개최된 연례 개발자 회의 WWDC2025에서 Xcode 26 코딩 에이전트 지원을 발표한 바 있다. 다만 당시에는 챗GPT 등 확장 기능을 활용한 코드 작성이나 문서 접근 등 어디까지나 보조적인 기능에 그쳤다.

이번에 발표된 에이전틱 코딩은 기존 확장 기능을 한층 더 확대한 것으로 클로드 에이전트나 코덱스가 자율적으로 작업을 수행한다. 개발자가 자연어로 지시만 내리면 코딩 에이전트가 작업을 세분화한 뒤 Xcode Previews를 사용해 작업을 시각적으로 검증하고 코드를 작성하며 빌드와 테스트를 실행하고 수정을 진행할 수 있다. 코딩 에이전트는 개발자가 각 플랫폼 계정으로 로그인하거나 API 키를 입력하면 접근 가능하다.

또 Xcode 26.3에서는 클로드 에이전트 및 코덱스와의 통합 외에도 앤트로픽이 개발한 오픈 표준 프로토콜인 MCP(Model Context Protocol)도 지원한다. 이를 통해 클로드 에이전트나 코덱스 외에도 MCP를 지원하는 AI 에이전트나 도구를 IDE에서 활용할 수 있게 된다.

애플 측은 이 연결을 통해 AI 에이전트 파워와 Xcode 네이티브 기능이 통합되어 애플 플랫폼 개발에서 최고의 결과를 얻을 수 있으며 개발자는 프로젝트에 최적인 모델로 작업할 수 있는 유연성을 갖게 된다고 밝혔다.

수잔 프레스콧 애플 부사장은 자사 목표는 업계를 선도하는 기술을 개발자 손에 직접 전달하는 도구를 만들어 최고의 앱을 구축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며 에이전틱 코딩은 생산성과 창의성을 비약적으로 높이고 개발 워크플로를 효율화해 개발자가 혁신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한다고 말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뉴스 레터 구독하기

Related Posts

No Content Available
Next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