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roll to top
© 2020, Startuprecipe theme by Rssow
Share

뉴스레터까지 보내는 대화형 이커머스 스타트업


정용환 기자 - 2022년 8월 4일

찰스(Charles)는 베를린에 기반한 대화형 이커머스 스타트업으로 라틴 아메리카나 아시아에서 쉽게 볼 수 있는 메시징 앱 내에서 쇼핑하는 소비 형태를 유럽에 정착시키고자 한다. 이를 위한 자금 2,000만 달러도 확보한 찰스는 왓츠앱과 같은 메시징 서비스 API를 쇼피파이, 세일즈포스와 같은 이커머스와 CRM 시스템과 연결해 제품 판매를 지원하고 뉴스레터 등 후속 지원을 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대화형 이커머스를 통해 브랜드는 지속적이고 개인화된 대화를 할 수 있고 잠재 고객 및 기존 고객과 더욱 강력한 관계를 구축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찰스는 대화형 이커머스 뉴스레터까지 보낼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메일이 아닌 채팅 앱을 통해 보낸 뉴스레터 오픈율이 일반 이메일보다 높다는 측면에서 쇼핑 브랜드에게는 이익이다.

찰스는 투자금으로 이탈리아, 스페인, 프랑스, 네덜란드, 영국 등으로 서비스를 확장할 계획이다.

Author avatar

정용환 기자

대기업을 다니다 기술에 눈을 떠 글쟁이로 전향한 빵덕후. 새로운 기술과 스타트업을 만나는 즐거움을 독자들과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