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 사진 공유 앱 비리얼(BeReal)이 본격적인 수익화에 나선다. 프랑스 모바일 퍼블리셔 부두(Voodoo)에 5억 유로 규모로 인수된 이후 미국 시장에서 광고 플랫폼을 출시하며 첫 발을 내디뎠다.
비리얼이 새롭게 도입한 광고 상품은 앱 특유의 듀얼 카메라 형식의 피드 내 광고와 하루 전체를 브랜드가 점유하는 ‘브랜드 테이크오버’ 형식이 포함된다. 이미 리바이스(Levi’s), 나이키(Nike), 넷플릭스(Netflix), 아마존(Amazon) 등과 테스트를 마친 상태로 이번에 정식 광고 플랫폼이 출시됐다. 광고 사업을 이끌 미국 팀의 리더로 틱톡(TikTok) 출신의 벤 무어(Ben Moore)가 합류했다.
비리얼에 따르면 현재 월간 활성 사용자(MAU)는 4,000만 명이며 이 중 500만 명이 미국 사용자다. 또 전체 사용자 중 85%가 Z세대며 미국, 프랑스, 일본 등 핵심 시장에서는 사용자의 50%가 주 6일 이상 앱을 사용한다고 언급했다. 비리얼의 다운로드 수는 감소세다. 2022년 급작스럽게 인기를 얻은 전성기 이후 하향세를 겪고 있으며 이번 미국 내 광고 플랫폼 도입은 비리얼이 일시적인 유행을 넘어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로 거듭나기 위한 시도로 볼 수 있다.

![[AI서머리] 온다, 75억 브릿지 투자 유치‧딥테크 포럼, APEC 공식행사로 개최](https://startuprecipe.co.kr/wp-content/uploads/2025/10/251028_AWS_050235235-350x250.jpg)
![[AI서머리] 몬드리안에이아이, 의료 AI 연구 본격화‧앤틀러코리아, 6기 9개 스타트업에 투자](https://startuprecipe.co.kr/wp-content/uploads/2025/10/251028_antler.co_500230535-350x250.jpg)
![[AI서머리] 스마일게이트 오렌지플래닛, 하반기 14팀 선발‧소셜벤처 제6회 임팩트스타 데모데이 개최](https://startuprecipe.co.kr/wp-content/uploads/2025/10/251028_smilegate.com_50005235-350x250.jpg)
![[AI서머리] 인천시, 대학 창업펀드 본격 출범‧경기도, 프리랜서 네트워킹 데이 개최](https://startuprecipe.co.kr/wp-content/uploads/2025/10/251028_kocca_0000006-350x250.jpg)
![[AI서머리] 충남창경, ‘반도체 오픈이노베이션 밋업데이’ 개최‧광주창경, AI 윤리·활용법 조명한 ‘광주창업포럼’ 성료](https://startuprecipe.co.kr/wp-content/uploads/2025/04/250416_Gwangju-Center-for-Creative-Economy-Innovation_00325.jpg)
![[DailyRecipe] 외국인 창업자에게 물었다…해외 기업 유입 방안은?](https://startuprecipe.co.kr/wp-content/uploads/2025/10/startupglobalplayground-2-350x250.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