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이메일로 만나보는 스타트업 가이드

투자, 행사, 정부사업 등 스타트업 생태계 소식을 이메일로 편하게 받아보세요.

지난 1월 6일 xAI는 시리즈 E를 통해 200억 달러 조달을 마쳤다고 보고했습니다. 시리즈 E에는 발로르이쿼티파트너스, 스텝스톤그룹, 피델리티인베스트먼트, 카타르 투자청, MGX, 바론캐피털 등 주요 파트너가 참여했으며 전략적 투자자로는 엔비디아와 시스코인베스트먼트가 포함됐는데요. 엔비디아와 시스코는 앞으로도 xAI의 컴퓨팅 인프라의 급속한 확장과 세계 최대급 GPU 클러스터 구축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그 뿐 아니라 디스코드가 IPO를 신청했다는 사실도 보도됐는데요. 정보에 따르면 디스코드는 이미 비공식적으로 IPO를 신청한 것으로 전해졌다는 것이죠. 지난해 3월에도 디스코드가 IPO를 위해 골드만삭스와 JP모건 체이스와 협력하고 있다는 보도가 나오기도 했습니다.

xAI, 200억 달러 자금 조달 완료했다

다음 소식입니다. 크리에이티브스트래티지 보고서에 따르면 급속한 AI 인프라 확대로 반도체 업계가 전례 없는 기가사이클에 진입하고 있으며 산업 전체 수요·수익 구조가 대규모 재편을 요구받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AI 인프라스트럭처 구축에서 가장 큰 시장 규모를 가진 것은 GPU인데요. 엔비디아 GPU 출하량은 2025년 85% 증가하고 2026년에는 추가로 50~60% 증가할 것으로 예측됩니다. 또 AI 서버는 그 자체로 1조 달러 규모 카테고리가 되어가고 있으며 2024년 1,400억 달러에서 2030년에는 8,500억 달러까지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반도체 업계, 전례없는 기가사이클에 진입했다

골드만삭스가 애플카드를 JP모건체이스에 매각했습니다. 애플은 애플 카드 사용자에게 연간 수익률 4.15%라는 고수익 보통예금 서비스도 제공했으며 이 서비스는 시작 4일 만에 9억 9,000만 달러 예금을 모아 화제가 됐습니다. 하지만 예금 서비스 시작 후 골드만삭스는 애플 고수익 예금은 실수였다며 소비자금융 사업에서의 철수를 고려 중이라는 보도가 나왔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이관될 애플 카드 미결제 잔액은 200억 달러 이상이며 이 중 10억 달러 이상을 할인해 사업을 인도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애플 카드 발행사, 골드만삭스→JP모건체이스 바뀐다

오픈AI가 1월 7일 건강과 웰니스를 위해 설계된 챗GPT 전용 기능인 챗GPT 헬스케어를 발표했습니다. 이는 사용자가 자신의 건강에 관한 질문을 보다 안전하고 개인화된 환경에서 할 수 있도록 설계된 기능으로 의료 종사자에 의한 케어를 보완하고 사용자가 자신의 건강 정보를 이해하고 주체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목적입니다.

챗GPT 헬스케어 발표한 오픈AI

보스턴 다이내믹스가 구글 AI 연구개발 기업인 구글 딥마인드와 AI 파트너십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AI 파트너십을 통해 보스턴 다이내믹스가 보유한 휴머노이드 로봇인 아틀라스와 구글 딥마인드가 개발하고 있는 최첨단 로봇용 AI 모델인 제미나이 로보틱스 통합을 목표로 합니다. 감사합니다.

보스턴다이내믹스‧구글 딥마인드 “AI 파트너십 체결”

뉴스 레터 구독하기

Related Posts

No Content Available
Next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