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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5위? 급성장한 인도 라이프스타일 제품 브랜드


이석원 기자 - 2021년 1월 9일

보트(boAt)는 전자기기와 라이프스타일 제품 브랜드를 개발하는 인도 스타트업이다. 보트는 최근 워버그핀커스(Warburg Pincus) 자회사가 주도한 시리즈B 라운드에서 1억 달러를 조달했다. 자금 조달 이후 평가액은 3억 달러가 됐다고 한다.

보트는 저렴한 가격에 내구성이 뛰어난 헤드폰과 이어폰, 기타 모바일 액세서리를 판매하는 신생 기업. 저렴한 가격에 세련된 액세서리를 추구하면서도 몇 개월마다 업그레이드하는 경향이 있는 젊은 세대를 겨냥하고 있다.

보트는 피트니스 웨어러블을 1,799루피에, 스마트워치는 2,499류피, 충전 케이블은 249루피, 홈씨어터용 사운드바는 3,999루피, 무선 스피커는 999루피, 헤드폰은 399루피, 무선 이어폰은 1,999루피부터 가격대를 선보이고 있다. 이를 통해 시장조사기관 IDC에 따르면 보트는 인도 웨어러블 시장에서 30% 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해당 부문 전 세계 5위 브랜드로 이름을 올리고 있다.

보트는 2020년 3월까지 회계연도에 9,500만 달러 이상 수익을 계상하고 2021년 회계연도에는 2배로 전망되고 있다고 한다. 보트는 온오프라인 소매 채널을 통해 제품을 판매하는데 보트 라이프스타일 제품은 인도 전역 5,000개 이상 소매점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글로벌 시장 진출도 할 전망이다. 보트는 투자금을 이용해 생산기지를 중국에서 인도로 옮겨 게이밍 키보드와 마우스 등 더 많은 카테고리로 확대할 예정이라고 한다. 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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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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