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로나19로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자 집에서 사용하는 물건을 구매하는 이들이 증가하면서 홈 제품 시장은 수혜를 입었다. 레지던트(Resident)도 그 중 한 기업. 레지던트는 홈 제품을 판매하는 D2C 플랫폼으로 4가지 종류의 메트리스를 주력으로 판매하고 있다.
특히 레지던트가 2017년 출시한 메트리스 브랜드 넥타(Nectar)는 D2C 메트리스 제품 중에서도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가 됐다. 2019년 대비 2020년 100% 이상의 매출 성장세를 기록한 레지던트는 5억 달러 이상 매출을 기록하고 50%에 육박하는 마진률을 달성하며 2020년을 마무리했다.
레지던트는 수익성을 위해 3가지 전략을 활용했다. 첫 번째는 적합한 제조사를 찾아 제품의 비용을 최적화 한 것. 두 번째는 유통 지점을 5개에서 10개로 확대해 운송비용 및 시간을 단축시키고 팬데믹 기간 공급망 물류를 지원했다. 마지막으로 10% 미만으로 반품률을 줄이는 노력을 했다.
레지던트는 1억 3000만 달러 투자를 유치하고 오프라인 리테일 규모를 확대할 계획이다.
![[AI서머리] 2026 AX 이니셔티브 컨퍼런스 개최‧예술창업도약 참여기업, 글로벌 성과 부각](https://startuprecipe.co.kr/wp-content/uploads/2025/11/251117_mysc.co_.kr_06004364-350x250.jpg)
![[AI서머리] 자동차 공급망 탄소 감축 협약 체결‧사이버다임, 한국건축가협회와 MOU](https://startuprecipe.co.kr/wp-content/uploads/2025/11/251117_appier.com_060340646-350x250.jpg)
![[AI서머리] 클라우드호스피탈, 85억 투자 유치‧서울디자인창업포럼 개최](https://startuprecipe.co.kr/wp-content/uploads/2025/11/251117_youtube_002235-350x250.jpg)
![[이번주행사] 2025 서울디자인창업포럼‧2025 임팩트 스타트업 데이](https://startuprecipe.co.kr/wp-content/uploads/2025/11/1117_event_00000005-350x250.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