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roll to top
© 2020, Startuprecipe theme by Rssow
Share

더 저렴하고 접근하기 쉬운 정신 건강 서비스


정용환 기자 - 2023년 3월 2일

쉐어웰(ShareWell)은 피어 서포트 플랫폼으로 보다 저렴하고 접근하기 쉬운 정신 건강 서비스를 제공한다. 쉐어웰 모델은 포럼, 온라인 커뮤니티, 코칭, 치료 조합으로 쉐어웰은 비슷한 상황에 처한 사람이 조언을 하지 않고도 서로에게 정신 건강 문제 부담을 덜어줄 수 있다고 믿는다. 특히 동료 지원이 조언을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경험을 공유하는 것으로 정의된다는 것이 특징이다. 누구나 플랫폼에서 한 번의 세션에 참석한 후 피어 지원 세션을 만들고 호스팅할 수 있다. 가상 세션마다 최소 3명 이상 참석하고 1:1 소통은 금지된다.

회사는 호스트를 교육하지만 세션을 적극적으로 모니터링하지는 않으며 만약 누군가가 전문적인 도움을 필요로 한다고해도 호스트가 그것을 찾도록 허용하지 않는다. 쉐어웰은 프리 시드 라운드에서 130만 달러를 모았으며, 투자자로는 카일 보그트, 롭 헤이스, 에이드리언 아운, 러셀 시몬스, 마고 조지아디스, 찰리 치버, 그리고 콰이엇 캐피털이 있다.

Author avatar

정용환 기자

대기업을 다니다 기술에 눈을 떠 글쟁이로 전향한 빵덕후. 새로운 기술과 스타트업을 만나는 즐거움을 독자들과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추천기사

이메일로 만나보는 스타트업 가이드

투자, 행사, 정부사업 등 스타트업 생태계 소식을 이메일로 편하게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