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roll to top
© 2020, Startuprecipe theme by Rssow
Share

모습 드러낸 2세대 휴머노이드 로봇


정용환 기자 - 2023년 3월 7일

이제 막 스텔스 모드에서 벗어난 스타트업인 피규어(Figure)는 제조, 배송, 물류, 창고, 소매업 등의 산업에서 다양한 육체 노동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범용 이족보행 휴머노이드 로봇을 개발하고 있다. 회사는 보스턴 다이내믹스, 테슬라, 애플, 구글X 등에서 휴머노이드 로봇 제작에 전문성을 갖춘 직원을 포함한 40명으로 구성됐으며 현재 상업적으로 이용 가능한 2세대 휴머노이드 로봇을 개발 중이다.

이 로봇의 알파 빌드는 12월에 완성돼 캘리포니아 서니베일에 있는 피규어 사무실에서 테스트 중이다. 로봇은 완전히 전기로 작동하며 높이 1.6미터, 무게 60kg, 적재중량 20kg, 충전 시 5시간 동안 작동할 수 있다. 실제 응용 분야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인간을 위한 공간에서 작업할 수 있도록 로봇을 설계했다. 피규어는 휴머노이드가 기업의 노동 역할부터 가정 내 개인 보조, 노인 돌봄, 다른 행성의 새로운 세계 건설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산업에 혁명을 일으킬 것이라고 믿고 있다.

Author avatar

정용환 기자

대기업을 다니다 기술에 눈을 떠 글쟁이로 전향한 빵덕후. 새로운 기술과 스타트업을 만나는 즐거움을 독자들과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추천기사

이메일로 만나보는 스타트업 가이드

투자, 행사, 정부사업 등 스타트업 생태계 소식을 이메일로 편하게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