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가 통제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를 제작하는 쿼스토디오(Qustodio)가 글로벌을 40만 가구와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디지털 미디어 소비 성향을 연구해 발표했다.
조사에 따르면 전세계 4세부터 18세까지 아이들은 틱톡에서 일일 평균 112분을 소비했고 유튜브보다 60% 더 많은 시간을 틱톡에서 보냈다. 틱톡은 전세계적으로 가자 인기있는 앱으로 44%가 사용했고 페이스북이 38%를 차지했다. 메타 왓츠앱은 전세계적으로 가장 인기 있는 메시징 앱으로 37%의 아이들이 사용했고 스탭챗, 디스코드가 뒤를 이었다.
연구는 또한 어린이들의 새로운 기술 사용, 특히 오픈AI 의 ChatGPT에 대한 사용을 조사했다. 전 세계적으로 거의 20%의 아이들이 사이트에 접속한 것으로 나타났고 미국 어린이의 198.7% 사이트를 방문했다.
이번 연구는 아이들의 디지털 행동에 대한 중요한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있지만 쿼스토디오 사용자만을 기반으로 해 전체를 대변하지는 않는다.

![[AI서머리] 무협, ‘2026 세계경제통상 전망’ 발표‧인터엑스, 코스닥 상장 본격화](https://startuprecipe.co.kr/wp-content/uploads/2025/12/251217_interxlab.com_05025235-350x250.jpg)
![[AI서머리] 신보, ‘SOUND 2025’ 성료‧아지트, AI 프롭테크 서비스 출시](https://startuprecipe.co.kr/wp-content/uploads/2025/12/251216_kodit.co_.kr_050230535-350x250.jpg)
![[AI서머리] 세종테크밸리, 유망기업 유치 성과 확대‧대구스타트업 리더스포럼, 초기 투자 플랫폼 도약](https://startuprecipe.co.kr/wp-content/uploads/2025/12/251217_Daegu-Metropolitan-City-_0025235-350x250.jpg)
![[AI서머리] 제2서울핀테크랩, 2026년 유망 핀테크 25개사 최종 선발‧코스포, 2025 송년회 개최](https://startuprecipe.co.kr/wp-content/uploads/2025/12/251217_kstartupforum.org_50205-350x250.jpg)
![[DailyRecipe] 오픈이노베이션 결실…협업 성공 사례 9](https://startuprecipe.co.kr/wp-content/uploads/2025/12/SOUND2025-1-350x250.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