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가 통제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를 제작하는 쿼스토디오(Qustodio)가 글로벌을 40만 가구와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디지털 미디어 소비 성향을 연구해 발표했다.
조사에 따르면 전세계 4세부터 18세까지 아이들은 틱톡에서 일일 평균 112분을 소비했고 유튜브보다 60% 더 많은 시간을 틱톡에서 보냈다. 틱톡은 전세계적으로 가자 인기있는 앱으로 44%가 사용했고 페이스북이 38%를 차지했다. 메타 왓츠앱은 전세계적으로 가장 인기 있는 메시징 앱으로 37%의 아이들이 사용했고 스탭챗, 디스코드가 뒤를 이었다.
연구는 또한 어린이들의 새로운 기술 사용, 특히 오픈AI 의 ChatGPT에 대한 사용을 조사했다. 전 세계적으로 거의 20%의 아이들이 사이트에 접속한 것으로 나타났고 미국 어린이의 198.7% 사이트를 방문했다.
이번 연구는 아이들의 디지털 행동에 대한 중요한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있지만 쿼스토디오 사용자만을 기반으로 해 전체를 대변하지는 않는다.

![[AI서머리] VC협회, 스타트업-글로벌 기업 협업 성과 공유 세미나‧원티드랩, 3분기 매출 96억](https://startuprecipe.co.kr/wp-content/uploads/2025/11/251114_preneu.com_5003250235-350x250.jpg)
![[AI서머리] 대구 미래비즈니스발전소 개소‧울산 투자활성화 토론회 개최](https://startuprecipe.co.kr/wp-content/uploads/2025/11/251114_Daegu-Metropolitan-City_502053-350x250.jpg)
![[AI서머리] 메가존클라우드, 엔비디아 韓총판 계약‧K-게임 경쟁력 강화, 국내 5개사 지스타서 맞손](https://startuprecipe.co.kr/wp-content/uploads/2025/11/251114_creators.co_.kr_5002053-350x250.jpg)
![[AI서머리] 디에스, 프리시리즈A 투자 유치‧네이버페이, 美주식 ‘간편주문’ 서비스 개시](https://startuprecipe.co.kr/wp-content/uploads/2025/11/251114_kodit.co_.kr_50005235-350x250.jpg)
![[DailyRecipe] 해양수산 액셀러레이터 통합 데모데이가 찜한 12개사는?](https://startuprecipe.co.kr/wp-content/uploads/2025/11/2025-Marinestartup-350x250.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