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roll to top
© 2020, Startuprecipe theme by Rssow
Share

크리에이터 수익화 솔루션


정용환 기자 - 2024년 3월 26일

숍마이(ShopMy)는 콘텐츠 크리에이터와 브랜드를 연결해 그들이 콘텐츠를 효과적으로 수익화할 수 있는 마케팅 플랫폼이다. 최근 회사는 4만 명이 넘는 크리에이터 네트워크를 확장하기 위해 1,850만 달러의 자금을 확보했다. 틱톡과 인스타그램에서 1000만 명 이상 팔로워를 보유한 알릭스 얼(Alix Earle) 등 인플루언서 등이 이미 이 플랫폼의 일원이다.

숍마이 디지털 상점, 수백만 개의 제품 카탈로그에 대한 액세스, 커미션 링크 및 모바일 앱을 통한 기업과의 직접 소통과 같은 다양한 도구를 통해 크리에이터에게 제품 추천을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지금까지 크리에이터들은 이 플랫폼을 통해 수천만 달러의 커미션을 벌었다. 다양한 소셜미디어를 통해 브랜드 언급을 추적할 수 있는 소셜멘션 피드와 같은 기능으로 경쟁자와 차별화한다.

최근에 소개된 룩북은 브랜드가 선물 요청을 보내고 크리에이터가 자신에 맞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으로 회사에 따르면 4개월 동안 2백만 달러 이상의 선물 아이템을 유통했다. 숍마이는 크리에이터 판매에서 커미션을 취하고 브랜드는 원하는 기능에 따라 시작 가격이 999달러인 구독료를 지불한다.

Shop My Logo
Author avatar

정용환 기자

대기업을 다니다 기술에 눈을 떠 글쟁이로 전향한 빵덕후. 새로운 기술과 스타트업을 만나는 즐거움을 독자들과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추천기사

이메일로 만나보는 스타트업 가이드

투자, 행사, 정부사업 등 스타트업 생태계 소식을 이메일로 편하게 받아보세요.